지크제로 0W30 가솔린용 간단 구매 사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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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 제로는 연비절감용으로 나온 엔진오일이며 연료비용을 절약해서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를 위해서 만들어진 요즘 시대 기준으로 에코를 강조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산 엔진오일처럼 이 제품은 리터당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 이 제품을 연초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두 번 정도 사용을 한 제품입니다.

*제품 특징*
SK ZIC ZERO는 최첨단 독자 기술 ZERO-TECH와 함께 PAO를 탑재한 초 저점도 프리미엄 합성 엔진 오일입니다. 연비효율 개선과 엔진보호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 절감에 도움을 줘 환경에 대한 부담까지 최소화하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또한, 저온 시동 환경에서도 엔진 마모 감소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여 하이브리드 차량을 비롯한 Stop&Go 방식 주행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ZERO TECH:
이온성 액체를 적용하여 엔진 금속 표면에 Anti-wear Film 을 형성하는 기술로 마찰과 마모를 감소시켜 엔진 보호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ZERO WASTE*
용기, 캡, 라벨을 PE(Polyethylene) 재질로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고, 박스도 재활용 박스로 변경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MSDS(kor)_SK ZIC ZERO 30 0W-30 GASOLINE [KOR].pdf
0.12MB

*위 내용은 SK루브리컨츠 홈페이지에 0W30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품 설명에는 PAO기반으로 되어 있으나 MSDS를 보면 베이스 유가 VHVI 3기유로 보이며 CAS넘버상으로 64742-54-7로서 같은 CAS넘버를 사용하는 SK ZIC제품은 지크 X8, 지크 X7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엔진오일의 대부분의 성분을 차지하는 베이스기 유는 3기유인 VHVI로 보이고 4기유인 PAO는 첨가제 개념으로 첨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크 0W 30은 가솔린용/LPG과 가솔린/디젤 겸용이 판매되는데요.

가솔린/LPG용은 1리터와 4리터 포장으로 판매되고 가솔린/디젤 겸용은 1리터와 6리터 포장으로 판매됩니다.

 

대부분의 2000CC 이하의 가솔린은 4리터짜리 1개를 구매하면 1회 교체가 가능하고 3000CC급이면 6리터가 필요합니다.

(자동차마다 들어가는 엔진오일량은 차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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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LPG용 제품은 1리터는 4000원 정도 4리터는 1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디젤용은 2만 원대라 리터당 가격은 디젤용이 저렴하긴 하지만 가솔린/디젤 겸용은 가솔린/LPG 겸용과 첨가제 종류가 틀리고 가솔린차에 디젤겸요을 넣으면 차에 문제는 없으나 겸헝상 덜 부드럽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솔린/LPG차를 운행한다면 가솔린용을 사는 게 좋습니다.

 

엔진오일이 4리터 이내로 들어가는 차들은 4리터짜리 하나를 사면 되지만 4리터 이상이 들어가는 자연흡기 3000CC급 차량일 겨울에는 엔진오일을 어떻게 배출하냐에 따라서 틀리지만 5리터 내외에 필요하기 때문에 4리터와 1리터짜리 2개를 사는 것보다는 4리터짜리 3개를 사서 두 번 교체하는 게 훨씬 경제적인 가격에 지크 제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용도
- 가솔린/T-GDI 엔진/LPG

​성능등급
- API SN PLUS, ILSAC GF-6
- GM dexos 1 gen 2 만족

 

지크 제로는 초기 출시 흰색 통에 출시를 했으나 현재 SK루브리컨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신형 제품은 블랙(검정) 포장으로 변경되었으며 포장이 바뀐 이유는 흰색 통이 API SN PLUS 규격인증이나 검정 통은 최신 규격인 API SP규격을 인증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검정 통이 최신이라고 할 수 있으나 자동차 회사에서 추천하는 규격이 API SM인 차들은 솔직히 SN이나 SN+를 사용해도 규격상 상위이기 때문에 문제는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 규격으로 API 규격이나 ILSAC규격을 쓰는 회사는 현대, 기아차들이 API와 ILSAC규격을 기준으로 오일 추천을 하기 때문에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현기차에 사용할 수 있고 GDI와 T-GDI의 이상 조기 점화 LSPI 대응된 제품입니다.

 

DEXOS는 쉐로레 차들이 사용하는 엔진오일 규격으로 최신 등급이 DEXOS1 GEN2이고 최신 터보 엔진까지 가솔린이면 모두 사용이 가능한 규격에 해당합니다.(DEXOS1은 가솔린 규격이며 DEXOS2는 디젤 규격임)

 

지크 제로를 HG LPI에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LPI 차량들이 요즘처럼 기온이 낮아지면 시동성이 떨어지게 되는데 지크 제로는 저점도 제품인 만큼 시동성이 5W 30급 오일보다는 더 부드럽게 걸리는 느낌이며, 대체로 저점도 오일이기 때문에 엔진 예열도 빠른 편이라고 할 수 있고 저온에서 소음면에서 5W 30보다는 확실히 부드럽게 작동한다는 인상을 주는 제품입니다.

 

지크 제로는 고성능을 표방하고 나온 제품이 아니라 연비 절약 즉, 에코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확실히 그전에 사용하던 5 W30 점도의 오일보다는 탄력주행이 조금 더 길고 소음면에서는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5W 30급 국산 비슷한 가격대의 엔진오일과 비슷했기 때문에 저점 도라고 해서 소음이 더 올라오고 하는 것은 아녔습니다.

 

4리터 포장 기준으로 리터당 3000~4000원에 저점도 오일로서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오일이며 연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한 번쯤 사용해볼 만한 엔진오일이라 생각되며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크 ZIC ZERO 0W30 (4L) 가솔린 엔진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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