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 HG S1노블2에서 금호 마제스티로 교체~

728x90
반응형

2012년식 그랜져 HG 익스클루시브는 18인치휠에 한국타이어 S1노블2가 순정타이어로 들어갑니다. 주행중 손상(노블2 자체 문제가 아님)으로 타이어를 교체하게 되어서 금호 마제스티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그랜져 HG는 17인치, 18인치, 19인치 휠이 옵션 트림에 따라서 장착되는데, 17인치는 저렴한 타이어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지만, 18인치나 19인치는 쓰는 타이어 사이즈가 인치업 타이어라고 해서 프리미엄 등급 타이어 밖에 안나옵니다.


18인치 245/45/18사이즈 기준으로 마제스티보다 싼 등급이 최하가 금호에서 프리미엄 등급중 제일 싸다는 TA31이 최하 끼울 수 있는 제품이고, 당연히 스포츠 타이어는 여러가지 선택이 가능하지만, 중형등급 차량 깡통 옵션 등에 사용하는 저렴한 타이어는 아예 이 사이즈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국산 타이어로 한다면 한국타이어 S1노블2나 노블2+, 금호 마제스티, 넥센의 컴포트 프리미엄 제품인 AU5가 되겠는데, 가격을 알아보니까 애초에 노블2는 사용해봤으니까 요즘 평가가 좋은 마제스티와 AU5만 놓고 본다면 별로 가격차이라고 할게 없을 정도로 비슷한 가격이여서 나름 고민을 했었는데, 결국은 금호 마제스트부터 써보자 해서 마제스티를 선택했습니다. 위에 이야기한 타이어들은 순정 타이어 사이즈인 245/45/18사이즈가 모두 판매됩니다.








마제스티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조용하고 승차감 좋고 그런것들 실제로도 느꼈는데, 간혹 사이드월이 물러서 코너링시 밀리는 느낌이 난다고 하는 이용후기도 있는데, 이 사이즈에서 사이드월 자체가 17인치 사양보다는 확실히 작은 사이드월을 가지게 되는 인치업 타이어에 속하고, 실제로 일상적인 주행에서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 애초에 사이드월이 밀린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과격한(?) 드라이빙을 하거나 스포츠 주행을 한다고 하면 애초에 마제스티는 스포츠 타이어가 아니라 승차감과 낮은 소음을 목표로 하는 컴포트 4계절 프리미엄 등급 타이어이기 때문에 애초에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제스티 장착은 작년(2015년)에 휠이 순정일떄 바꿔서 엔케이휠로 바꾸고도 한겨울에 전륜만 윈터타이어 쓸때에 빼고는 계속 사용했는데, 겨울에도 윈터타이어가 아닌 4계절 타이어이지만, 후륜쪽은 그냥 마제스티 그대로 사용했는데, 겨울에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접지력 상당히 괜찮게 나와주는 타이어이고 비오거나 할때에도 확실히 접지성능이 좋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느낌이고 측정치가 없지만, 원래 순정인 노블2보다는 더 조용하다고 느꼈고 접지성능는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는데, 가격이 마제스티가 확실히 노블2보다 싼것도 아니고 노블2나 마제스티나 AU5모두 짝당 가격이 고만고만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에 고민을 좀 했긴 했지만, 선택할 수 있는 순정사이즈 타이어가 국내 3사 타이어 회사에서 나오는 컴포트용 4계절 타이어중에 최고등급 제품들이기 때문에 않좋을래야 않좋을 수 없습니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금호타이어 마제스티...금호타이어 마제스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