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HG 순정네비게이션의 장점

728x90
반응형

그랜져 HG의 네비게이션은 초기형과 후기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2014년식을 기준으로 후기형이 적용되었고, 후기형 제품들은 지금 나오는 신차들이랑 거의 같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고, 전기형 제품(2014년 이전)은 파란색 스킨이 특징인데, 지금 올리는 것은 2012년식 차량입니다.



사제 네비게이션을 매립할 경우에 트립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거의 순정이랑 비슷하게 매립되지만, 순정만 있는 기능중에 하나가 오토케어 기능입니다.



오토케어 버튼을 누르면 총 5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차량진단 기능은 말그대로 차량의 이상유무를 진단해주는 기능으로 OBD용 ELM327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용 진단기 제품들도 저렴하게 있기는 하지만 순정네비게이션은 이게 기본으로 됩니다.



번거롭게 따로 OBD단자에 꼽는 사제품을 구매할 필요성이 적어진다는 장범이 있게 됩니다.



오토케어 설정에 들어가면 이벤트알람 설정이나 자동고장알림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의 이상유무를 따로 확인을 하지 않아도 알람으로 띄워주는게 가능하게 됩니다.



소모품관리 화면에는 기본적인 차량에 맞는 교환 혹은 점검주기가 설정되어 있고, 점검주기/교환는 차주 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하고, 점검이나 교환한 품목은 교환시점(주행거리)을 입력해주면 설정된 점검주기/교환주기에 따라서 엔진오일이나 기타 소모품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체인도 200,000km에 점검하라고 되어 있더군요. -_-ㅋ (기본설정값)



시동후 운행시간,공회전시간,주행거리를 알 수 있고, 오늘날짜 운행시간, 주행거리,공회전시간, 총누적시간도 알 수 있습니다.(총누적 시간은 리셋가능) 


추가로~~ 순정네비게이션이 성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 그랜져HG 2012년식 차량에 적용된 네비게이션만 해도 현대 엠엔소프트에서 만든 지도가 들어갑니다. 

엠엔소프트는 지니맵과 맵피맵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순정네비게이션과 사제품의 차이는 순정은 센터페시아에 네비기능 버튼이 들어가고(사제도 트립을 이용하면 되긴함), 사제품은 세세한 여러가지 옵션설정 기능이 많은데 비해서 순정은 옵션설정 기능 자체가 사제품보다 적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지도맵 자체의 데이터량 자체는 사제품이랑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네비게이션은 모르는길 갈때에 네비찍고 가는 것이지 어느정도 아는길에서는 단속카메라 알려주는 용도 정도인데, 순정네비게이션도 TPEG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카메라 위치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걱정할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