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정품 USB-C 이어팟 EarPods/MTJY3ZP/A 리뷰

반응형

아이폰 15 덕분에 USB-C 이어팟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는 C타입으로 많이 변경된 시점에서 아이폰 14까지 8핀 라이트닝을 고집해서 이어팟을 하나로 쓰려면 변환 젠더를 쓰는 방법 밖에 없었는데, 이제 아이폰 15 사용자는 USB-C 이어팟 하나로 여러기기에 같이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이플 USB-C 이어팟은 기존의 3.5mm 규격의 이어팟이나 8핀 라이트닝 이어팟과 비교해서 동일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단자만 모두 다른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구매한 쿠팡기준 2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어서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유선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모델명은 A3046으로 되어 있지만 표기는 MTJY3ZP/A이라고 되어 있으며, 애플코리아 정품이기 때문에 애플코리아 유한회사에서 수입한 제품으로 국내 정발 제품이기 때문에 KC인증이 들어가 있습니다.

 

USB-C 지원 기기와 호환 가능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USB-C를 사용하는 애플기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윈도우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범용성이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후면에는 종이로 만들어진 봉인씰이 존재하는데 이걸 뜯어야 제품을 개봉할 수 있고 기존에 구매했던 애플 MNHF2FE/A 3.5mm 해드폰 플러그 이어팟, 애플 MMTN2ZP/A 라이트닝 이어팟보다 더 사이즈가 커진 봉인씰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2023년에 출시한 제품으로 가장 최근에 새로 발매된 이어팟이라고 할 수 있으나 기존 제품도 주문하면 최근 생산품을 보내주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2024년 2월 초에 구매한 제품인데 작년 11월 생산품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그래도 제품순환은 빠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이 제품은 베트남에서 생산한 제품이라 수입품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최신 생산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 봉인을 뜯으면 제품을 개봉할 수 없고 다른 짝퉁 제조사들이 따라할 수 없을 정도의 내부 포장을 가지고 있어서 진품인지 짝퉁인지 뜯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설명서 3개와 본제품이 있는데, 100% 종이로 만들어진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어폰을 무선 이어폰처럼 배선이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측면을 열어서 개봉하는 방식의 제품인데 열어보면 진짜 탄성이 나올 정도로 종이로만 포장되어 있습니다.

 

열어보면 탄성이 나온다고 했는데, 위와 같이 종이로 완벽에 가까운 포장을 했기 때문에 짝퉁 제품들은 대부분 플라스틱 포장 하나로 퉁쳐버리기 때문에 정품을 따라하는 경우는 대부분 없다고 해도 됩니다.

 

Apple 정품 USB-C 이어팟, MTJY3ZP/A, 화이트Apple 정품 USB-C 이어팟, MTJY3ZP/A, 화이트

반응형

애플 이어팟은 역사가 나름 깊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슈퍼노멀이라고 할 정도로 음질이 괜찮고 음의 밸런스 튜닝도 잘 되어 있는 제품이라서 정말로 다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선이 부드러운 편이라 선정리를 하기에도 좋고 착용중에 배선으로 인한 불쾌한 소음발생이 적다는 부분도 장점입니다.

 

이어팟의 디자인은 많은 브랜드들이 베끼고 베끼는 디자인이지만 오리지널 퀄리티를 따라하지 못하는 부분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고 오리지널 정품을 사용해 보고 뻬겨서 만든 제품을 사용해 보면 역시 정품은 정품이구나 할 정도의 품질차이와 넘사벽의 음질차이가 발생합니다.

 

당연히 리모컨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리모컨으로 볼륨조절과 재생 이전, 다음이 모두 가능하며 통화와 종료 모두 가능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타입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C단자를 사용하는 요즘 디지털기기 대부분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노트북 뿐만 아니라 C포트가 있는 데스크탑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이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범용성을 가지면서도 이어팟 고유의 음질과 음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선 마감은 애플 특유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단선방지 악세사리를 끼울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갤럭시 S10e는 독특하게 3.5파이 단자도 있지만 C타입 이어폰도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인데요.

당연히 3.5mm 는 특유의 단자 잡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 C타입은 그럴 염려도 없고 이어팟만의 깔끔함 음질과 음색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기존 사용하던 이어팟과 유닛은 동일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 S22울트라에서도 사용해보니 사용하중인 울트라의 단자 문제인지 몰라도 약간 헐거움이 있어서 사용이 불편했으나 레노버탭 P11+ LTE에는 단단하게 체결되고 소리도 잘 들렸으며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절말로 요즘 시대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과 음질을 보여주는 만능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pple 정품 USB-C 이어팟, MTJY3ZP/A, 화이트Apple 정품 USB-C 이어팟, MTJY3ZP/A, 화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