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사이즈 USB 동글 UB500 후기

728x90
반응형

티피링크(Tplink)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을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내돈내산)

기존에 타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음악 듣거나 영상 볼때에 음질이 불만이었고 페어링이 안되는 기기도 있어서 확실하게 전문업체 제품인 티피링크를 샀습니다.

 

tp-link 블루투스 나노 USB A타입 어댑터 제품으로 가격은 8000원 정도에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저렴하다고 하면 저렴한데 훨씬 더 싼 제품들도 있고 그 제품들은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니 믿을 수 없었기 때문에 통신기기 전문회사 제품인 티피링크로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델명은 UB500이고 윈도우 운영체제만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으로 맥OS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모두 완제품 형태로 블루투스가 기본으로 달려 있기 때문에 굳이 맥OS까지 지원할 필요성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5.0지원
최대 30미터 넓은 작동범위
나노 사이즈로 편리한 보관
플러그앤 플레이 최신 OS호환(Mac미지원)
Realtek 내장 칩셋
저에너지 기술 블루투스 다양한 장치 연결 가능
전자파 적합성 인증

 

티피링크 코리아에서 정식으로 수입한 제품이기 때문에 3년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며 국내 정발 제품을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UB500은 폭넓은 프로파일을 지원하여 활용성이 좋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스마트폰 등 최대 7개까지 다양한 장치에서 멀티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4.0에 비해 통신 걸리는 기존보다 4배 활장 되었고 또한 데이터 전송 속도는 8배 빨라져 더욱 안정적이며 끊김 없는 블루투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BLE기술 : 블루투스 5.0 저전력 에어지 기술(BLE)을 탑재하여 무선 연결 시 에너지를 절약하여 장비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있고 가성비 좋은 리얼텍 칩셋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그래도 저가형 제품중에서는 알 수 없는 칩셋을 쓰는 제품들도 많은데 이 제품은 정확한 스펙을 대부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1, 윈도우10, 윈도우 8.1, 윈도우7로서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7~11까지만 지원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지만 이 제품은 상단을 개봉하는 방식의 제품이 아닌 하단을 개봉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하단에 있는 투명한 원형의 봉인스티커를 뗴고 개봉하는 방식입니다.

 

하단의 봉인을 뜯으면 제품을 개봉할 수 있고 하단에는 민감한 정보라고 할 수 있는 시리얼번호가 있는데 내돈내산 제품이기 때문에 블러처리를 했습니다.

반응형

플라스틱 트레이에 하단에는 제품 설명서가 두개가 들어 있고 바깥쪽에 동글이 들어 있는 형태의 포장으로 종이와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플라스틱으로만 이루어진 나름 친환경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동글은 트레이에 그냥 끼워져 있는 것이 아니라 덮게로 한번 더 고정되어 있고 KC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티피링크 제품들이 그래도 포장도 잘 되어 있는데 대체로 친환경 포장인 제품들이 많아서 큰 사이즈의 제품은 종이 트레이를 사용하지만 작은 제품들은 종이소재의 트레이가 불가능한지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 혼합색상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 혼합색상

한쪽면에는 티피링크 로고가 있고 반대편에는 블루투스 5.0을 정식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단자는 금도금 처리된 단자를 사용하고 있고 단자 양면에는 각종 국제인증이 새겨져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의 몸체는 광택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고 타 제품들처럼 LED는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야간에 눈부시거나 신경쓰일 걱정이 없으며 단자는 금도금을 사용하고 있어서 제대로 만든 품질을 보여줍니다.

 

튼튼한 단자를 사용하고 있고 애초에 저가형 제품들과 품질자체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좋으며 저가형 제품들은 대체로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최신 기기를 지원하지 않아서 이어폰이나 헤드폰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포장엔 BT5.0이라고 되어 있고 판매페이지에도 BT 5.0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제품을 인식시키면 BT4.0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제품들은 구매해 보면 확실히 국내 브랜드 달고 팔고 있어도 약간 속는다는 느낌이 있고 버전차이로 인해서 인식되지 않는 기기들이 의외로 많은데 이 제품은 블루투스 5.0으로 인증을 받고 판매하는 제품이고 실제로 블루투스 5.0이상을 지원하는 기기를 페어링 해보면 페어링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진짜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기 때문에 제품에 블루투스 5.0이라고 자신있게 새겨놓은 것입니다.

의심가는 제품들은 대부분 브랜드명 정도만 써져 있고 블루투스 5.0이라고 표시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후면은 광택이 없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있고 내부에서 LED반짝 거리는 것도 없어서 개인적으로 좋은 마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리코 USB 3.0 허브에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바로 윈도우 11에서 티피링크 UB500을 제대로 인식했으며 바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윈도우가 알아서 플러그인 플레이로 설치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USB어댑터로 제대로 인식하는 제품이고 블루투스 BLE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LE드라이버도 같이 설치되어 있고 페어링되어 있는 기기도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프로파일 지원
HID / A2DP / OPP / SPP / DUN / FTP / AVRCP

 

현재도 바로 금방 도착한 로지텍 K380 블투투스 미니 키보드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랙이나 끈어지는 현상도 없고 디아블로 이모탈로 멀티키 입력해보니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어떤 용자분이 마인크래프트 멀티키 먹는 것도 테스트한 것을 보니 대부분의 FPS게임이 사용하는 키는 사용상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을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티피링크 제품들은 확실히 믿고 쓰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들로서 추천할 수 있는 확실한 블루투스 5.0 동글 어댑터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 혼합색상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UB500, 혼합색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