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이 씻어 볶은 다농원 우리보리차 티백 후기

728x90
반응형

다농원에서 만든 깨끗이 씻어 볶은 우리보리차는 처음 구매하는 제품은 아니고 좋아서 재구매한 제품입니다.(내돈내산)

 

주전자용 보리차티백이 유명하긴 하지만, 주전자에 왕창 보리차를 끊여 놓으면 경제적이긴 하지만 곡물로 만들어진 차들은 금방 쉬어버리기 때문에 양이 많아봐야 빨리 소비하지 않으면 변질되어 버리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찻잔이나 머그컵용 티백을 구매해서 먹는게 항상 신선한 보리차를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농원 우리보리차 100티백이 로켓배송으로 5000원 내외이기 때문에 주전자용 대용량 티백보다 만들 수 있는 잔수 대비 비싼 가격은 아니며, 항상 바로 우려낸 신선한 보리차를 마실 수 있는 최대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가격으로 보리차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외부 밀봉된 비닐이 있기 때문에 새제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어서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불안하지 않는다는게 다농원이나 다른 티백차 전문 브랜드들의 특징이고 품질도 좋은데 가격도 저렴하다는게 장점입니다.

 

다농원 보리차는 HOT & COOL 로 모두 우려낼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온수든 냉수든 물이 있으면 쉽게 보리차를 마실 수 있는 제품이고 티백차 전문 브랜드들은 대부분 HACCP인증 공장에서 만들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믿을 수 있는게 장점이라 티백차를 살 때에는 큰 전문회사 제품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100티백에 5000원 전후이기 때문에 티백당 가격이 50원 정도이고 모두 국산 보리 100%로 만들어진 제품이며,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물대신 먹기에 갈증해소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물만 먹기 힘든 분들이나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티백차입니다.

 

○제품명 : 우리 보리차

○내용량 : 120g(1.2g x 100티백)

○원재료명 : 보리 100%(국산)

○식품유형 : 침출차

○보관방법 : 항상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맛과 향이 유지됩니다.

○제조원 : (주)다농원

○판매원 : (주)다농원

 

○우리 보리차를 즐기시는 방법○

약 80도의 옴수 100ml를 부어 1~2분 경과 후 티백을 수회 흔들어 드세요.

냉수 120ml를 부어 3~4분 경과 후 티백을 흔들어 드세요.

 

**보통 티백차들이나 커피믹스들은 국내는 100ml종이컵 용량을 기준으로 만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물용량은 종이컵 기준이며 사용하는 컵에 따라서 시간을 더 주거나 빼는 식으로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다농원이라고 상황에 따른 다농원 제품을 추천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데, 다농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품 리스트를 보면 많은 종류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웬만한 티백차들은 거의 다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100개 티백용량이라 빽빽하게 100개의 티백이 3줄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개별포장 티백은 완전히 밀봉된게 아니라 사진과 같이 열게 되어 있는게 특징이고 타사 제품은 티백이 완전밀봉된 제품도 있는데, 생산업체의 특징일 뿐이고 보리차 자체가 향이 그렇게 빨리 없어지는 차는 아니기 때문에 문제는 안됩니다.

 

포장종이 안쪽에 코팅된 종이라서 습기가 쉽게 침투할 수는 없는 포장이고, 쉽게 뜯을 수 있습니다.

 

개별포장 티백의 최대 장점은 휴대가 편리해서 언제 어디서나 물만 있으면 티백차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고, 삼각티백 제품들이 고급져 보이기는 하지만 종이티백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펄프종이를 사용하고 있고 들어가 있는 재료의 용량도 삼각티백과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명회사의 종이티백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글로벌 티백차 전문 브랜드들도 종이티백을 주로 사용하고 물론 고급티백 브랜드가 삼각티백을 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삼각티백은 한번에 다 들어 있어서 개별포장이 아니라서 보관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종이티백으로도 얼마든지 최적으로 티백차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이티백은 티백자체가 필터역활을 하기 때문에 티백안의 재료들이 외부로 흘러나와서 우려낸 티백차가 혼탁해질 염려 없이 깨끗하고 맑게 우러나오기 때문에 맑고 깨끗한 차를 좋아하면 무조건 종이티백이 좋습니다.

 

우리보리차는 뜨거운물이나 차가운물 미지근한물 등 어떤 온도의 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 빠르게 우러나오며 보리 특유의 향기도 나는 제품입니다.

 

보리차 제조사에 따라서 보리를 로스팅하는 방법의 차이로 안해서 마일드로스트와 다크로스트된 보리차가 있는데, 다농원 제품은 마일드로스트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는 연한 색상에 보리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정도의 티백차이고 타사 제품은 다크로스트 제품도 비슷한 가격대로 있는데 취향의 차이라서 어떤게 좋다고 이야기할 수 없으나 개인적으로는 경쟁사의 다크로스트 제품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보리차 원물의 상태도 좋고 로스팅도 고르게 되어 있어서 역시 전문 브랜드답게 잘 만들어짙 티백차라고 할 수 있으며, 확실히 보리차를 먹으면 갈증도 빨리 해소되고 속이 편안하고 소화에 도움이 되고 변비에도 도움이 되어서 하루에 한 두잔은 꼭 마시는 편인데, 국산 보리 100%를 사용하고도 부담 없는 가격대의 제품이라서 추천할 수 있는 보리차입니다.

 

진하게 마시고 싶으면 티백을 컵에 오래두면 진하게 마실 수 있고 오래 티백을 넣어놔도 써지거나 맛없어지지는 않는 마일드한 제품이라서 호불호가 생기지 않을 맛이며 아기보리차용으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유통기간도 구매일 기준으로 2년 정도고 좋은 편이며, 5000원대에 로켓배송이 가능한 제품으로 주전자용 대용량 제품이 부담스럽다면 종이컵용 1인용 보리차 티백을 추천합니다.

 

다농원 깨끗이 씻어 볶은 우리보리차, 1.2g, 100개다농원 깨끗이 씻어 볶은 우리보리차, 1.2g, 100개다농원 깨끗이 씻어 볶은 우리보리차, 1.2g, 100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