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공없이 설치하는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 후기

728x90
반응형

꽤 오랜기간 사용하던 욕실용 수건걸이가 오래되어서 헐거워져서 자꾸 떨어져 버리는 바람에 타월걸이를 보다가 요즘 유행하는 접착식 방식으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의 수건걸이는 타일벽에 구멍을 뚫어서 칼블럭을 넣은 다음에 플라스틱판 형태의 브라켓을 나사로 고정하고 그 위에 수건걸이를 걸어주는 방식으로 장착되는데 대부분의 욕실용품이 원래는 이 방식입니다.

 

기존 방식의 문제는 오래되거나 헐거워짐으로 수건걸이를 교체할려면 디자인이 동일해도 제조사에 따라서 길이와 브라켓 사이의 장착거리가 다 다르기 때문에 모양이 똑같아도 제대로 맞지 않아서 다시 타일에 구멍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도 이 제품이 이전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인데 살짝 안 맞는 느낌은 있었던 제품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방식은 젤패드 접착방식으로 벽이나 타일에 구멍낼 필요 없이 부착하는 방식으로 젤패드가 더러워지면 씼어서 재사용도 가능하고 한번 붙이면 기존 방식은 위치를 변경할려면 기존구멍 막고 다른 구멍을 벽에 또 내야 하지만 접착식은 간단히 떼어서 다른 곳에 붙이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주방에서도 국자걸이를 젤접착식으로 샀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운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원하는 위치에 단단하게 붙일 수 있다는게 최대의 장점입니다.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는 단품과 두개세트 두가지로 구매가 가능한데 2개 세트가 1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로켓배송이기 때문에 당연히 2개 세트로 구매했으며, 수건걸이 뿐만 아니라 밀대걸이 혹은 슬리퍼걸이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공되는 설명서는 따로 없고 중간봉은 금속재질이고 스테인레스 재질이기 때문에 튼튼한 소재라서 내구성 걱정은 없는 원통형 파이프로 되어 있고 중간봉을 잡아주는 양쪽 브라켓 부분은 플라스틱(PP로 추정)에 접착패드가 붙어 있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고 브라켓이 플라스틱이라서 고하중을 견디긴 힘들 것 같으나 애초에 용도가 수건걸이니 크게 문제가 안됩니다.

 

접착패드 윗면은 은색으로 브러쉬무늬가 되어 있고 광택소재이기 때문에 닦기도 편리하고 곰팡이 같은 것이 생기기 어려운 소재이고 생겨도 쉽게 닦을 수 있는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브라켓도 금속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워낙 저렴하게 파는 제품이고 수건걸이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튼튼함은 있기 때문에 플러스틱을 사용한 브라켓이 무조건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접착패드 부분에 투명이면지가 붙어 있으며 이면지는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를 조립한 상태에서 접착패드 후면에 있는 이면지를 떼버리고 위치를 맞춰서 수평에 맞게 살살 패드 부분을 눌러서 붙이면 쉽게 붙일 수 있으며 접착패드가 정사각형이기 때문에 타일 줄눈 위치를 참고하면 수평을 맞추기 쉬운 구성입니다.

 

이면지를 떼어내면 접착패드의 접착면이 보이고 접착패드가 나름 유연한 재질이기 때문에 타일에 살짝 무늬가 들어가 있어도 매끈한 편이라면 붙이는데 크게 문제는 안되고 떼었다가 붙일 수도 있고 위치수정이 쉽고 욕실 타일벽에 손상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최대의 장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욕실용 수건걸이를 제거하면 타일벽에 구멍이 생기는데 메꿈이를 구매해서 메꾸거나 실리콘으로 메꿔도 되고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의 접착패드를 구멍위치에 맞추면 접착패드를 이용해서 거릴 수 있기도 합니다.

 

이전 수건걸이와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의 길이가 정확히 맞다면 운이 좋으면 기존 구멍을 가릴 수 있으나 대부분은 한쪽만 가릴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처럼 오른쪽 구멍은 접착패드로 커버했지만 왼쪽 구멍은 커버를 못했습니다만 벽쪽이고 문뒷쪽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경쓰이는 위치는 아니지만 나중에 메꿈이나 실리콘으로 마감할 생각입니다.

 

2개 세트상품이기 때문에 사진처럼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를 아래와 위로 걸어서 위에는 수건걸이 타월걸이로 사용하고 아래쪽에는 밀대걸레도 고정할 수 있고 슬리퍼가 젖지 않게 정리할 수도 있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매끈한 면이면 대부분 접착패드를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여러가지라서 추천할 수 있는 수건걸이 제품입니다.

 

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 혼합 색상, 2개입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 혼합 색상, 2개입모나코올리브 파워접착 스테인레스 타월걸이, 혼합 색상, 2개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