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 1세대 로지텍 G102 IC Prodigy 화이트 리뷰

728x90
반응형

로지텍의 가성비 게이밍마우스인 1세대 G102 IC Prodigy 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지금 2세대가 판매중이나 2세대와 1세대의 스펙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가격차이는 살짝 발생하기 때문이고 G102IC만 해도  나오자마자 구매해서 만족하고 사용했던 제품이라서 G102IC를 선택했습니다.\

 

-제품명 : G102 Prodigy 게이밍마우스
-해상도 : 200~8000dpi(G HUB에서 세밀하게 조정가능)
-센서 : 로지텍 G 고유센서
-USB응답율 : 1000hz(1ms)- G HUB에서 조절가능
-무게 : 85g(케이블제외)
-버튼수 : 6
-케이블길이 : 2미터
-사이즈 : 62 x 117 x 38mm
-온보드 메모리로 설정이 마우스에 저장됨

 

구매한 G102 Prodigy 마우스는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18000원 정도 결제해서 구매했는데 가격은 쿠팡이 그렇듯이 계속 변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가격이 다릅니다.

 

로지텍 G102 IC 화이트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 초기에 블랙을 사서 사용했었는데, 지금 쓰는 키보드가 화이트라서 화이트를 구매했는데 미리 말하지만 G102 IC는 무조건 화이트가 갑입니다.

 

쿠팡에서 2만원 이하에 파는 제품은 벌크 제품으로 포장이 없는 제품이고, 쿠팡에서도 박스정품을 팔지만 박스정품은 당연히 7000원 가까이 비쌉니다.

 

벌크는 로지텍코리아 정품일 경우 1년 A/S보증이고 박스정품은 3년이라는 차이는 있으며, 벌크 기준으로 2세대 제품은 1세대에 비해서 4000원 정도 비싸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상당히 고민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G102 IC의 디자인은 깔끔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그립감도 좋은 디자인이여서 많은 마우스업체들이 이 디자인을 베껴서 비슷하게 만든 제품들이 워낙 많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앤 화이트로 만들어져 있어서 상당히 깔끔하게 보이는게 화이트 색상의 장점입니다.

블랙은 전체가 블랙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은근히 저렴한 느낌이 나는데, 화이트는 저렴한 느낌이 없습니다.

 

마우스단자는 로지텍 특유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사용감이 좋은 편이고 미세하게 홈이 되어 있어서 케이블을 분리하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가 화이트 색상이지만 모든 부분이 동일하게 만들어진게 아니라 마우스 몸체 상판과 측면 그리고 바닥면은 미끄럼이 적게 표면처리가 되어 있고, 마우스 버튼 부분은 매끈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같은 화이트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부분부분 일부러 다르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이드 버튼이 있는 6버튼으로 만들어진 구성이기 때문에 기존에 5~6번튼 마우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이라면 적응시간 없이 바로 모든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휠은 고무재질이고 두줄로 미끄럼방지 돌기가 되어 있으며 휠이 부드럽게 돌아가고 돌릴때에 휠특유의 걸리는 느낌이 있으나 부드럽게 걸리는 느낌의 스크롤을 할 수 있고 소음도 적고 빠르게 휠을 스크롤해도 통울림이 적은 편입니다.

반응형

성인치고는 손이 작은 편인데도 마우스의 디자인이 잘되어 있어서 잡았을 때에 손이 불편하지 않으며 손바닥 부분에 불편감도 없어서 손이 편하고 그립감도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측면 버튼의 크기와 위치가 상당히 편리하며, 버튼의 깊이감도 있어서 눌렀을 때에 누른 느낌을 확실히 전달해 주고 있으며 버튼이 마우스 상판 버튼과 동일하게 매끈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G102 IC는 로지텍 기준으로 제일 저렴한 게이밍 마우스인데도 마우스센서 주변에 마우스피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센서와 마우스패드 사이에 일정한 거리 유지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전용소프트웨어가 G HUB로 통합되었고 G허브에서 로지텍의 G시리즈 마우스와 G시리즈 키보드를 통합 컨트롤하게 됩니다.

 

현재 연결된 기기에 G102 IC 뿐이여서 G102만 표시되지만 여러기기를 연결하면 여러기기가 쭈욱 좌우로 표시됩니다.

 

G허브 앱설정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으나 G허브의 특징은 기존 소프트웨어 대비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잘되어 있어서 자동업데이트가 진정한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따로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는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마우스의 LED는 1680만 색상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LED효과도 지원하고 당연히 다른 LED가 달린 로지텍 G시리즈 기기를 사용할 경우 LED색상 동기화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마우스에 장착된 6키에 대한 키설정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고 지허브에서의 모든 설정은 마우스에 저장되기 때문에 설정 저장후 마우스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도 이전에 지허브에서 설정한 설정값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PI및 보고율(폴링레이트)도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하고 DPI시프트 버튼을 이용해서 DPI설정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게 설정도 가능하고 아예 선호하는 DPI로 고정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앱이나 응용프로그램, 게임에 따라서 각각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고 해당 응용프로그램 동작시 자동으로 프로필이 적용되게 하는 것도 가능해서 확실히 로지텍 제품들의 소프트웨어 지원은 타사가 따라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로지텍 G102를 구매해서 며칠 사용해보니 확실히 동급 가격대의 국내 브랜드제품들 대비해서 좋은 그립감과 안정적인 사용감 그리고 확실한 정확도를 가진 제품으로서 로지텍 제품은 게이밍 제품들의 표준이라고 할 정도로 품질과 성능이 좋고 FPS게임을 해봐도 손이 정상적이라면 게임점수 확실히 잘 나오는게 가능한 신뢰성 있는 제품입니다.

 

게이밍용으로 신뢰성 있고 가성비 좋은 마우스가 필요하고 구매해야 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로지텍 G102 IC는 무조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고 신뢰성 있는 품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이고 내구성도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무조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G102 IC 마우스, 화이트로지텍 G102 IC 마우스, 화이트로지텍 G102 IC 마우스, 화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