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last(태클라스트) P80 PRO(32GB) 구매리뷰

728x90
반응형

TACLAST KOREA 에서 판매중인 태클라스트 P80 PRO 3GB/32GB를 쿠팡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태클라스트 태블릿PC들은 로캣배송이 적용되기 때문에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TECLAST tPad시리즈는 태클라스트 코리아에서 수입한 제품(국내 A/S가능)과 중국 직구 제품이 존재합니다. 태클라스트 코리아 제품이 조금 더 품질면에서 좋은 것으로 알고 있어서 그냥 정품 샀습니다.



P80 PRO제품은 10만원대 초반대에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에 속하는 제품이라서 직구 제품도 없고 직구랑 가격차이가 크지 않는 것도 정품을 구매하게 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태클라스트 P80 RPO은 두가지 제품이 판매됩니다.

옵션 1: 2GB RAM에 16GB의 저장공간 

옵션 2: 3GB RAM에 32MB의 저장공간을 가진 제품인데 구매한 제품은 3GB RAM에 32GB스토리지를 가진 제품으로서 마이크로SD(TF)로 128M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CPU(프로세서)는 미디어텍 64비트 MT8163으로 저렴한 보급형 가격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많이 사용되는  CPU로서 저전력 미세공정 쿼드코어이기 때문에 옛날 7~8년전 태블릿의 쿼드코어랑 성능과 발열 배터리사용량 자체가 아예 틀린 제품입니다. 당연히 이 MT8163이 성능적으로 좋은 CPU에 속합니다


안드로이드 7.0누가가 기본탑재되어 있고 8인치 FHD IPS패널채용 되어서 저렴한 가격대에서 보기힘든 1920X1200의 풀HD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저장공간 방식은 eMMC로 가격을 생각하면 수긍할만 하며 메모리카드(TF)는 128G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4.0에 GPS를 내장하고 있으며 OTG확장 밑 후면200만화소 전면 30만화소 카메라를 달고 있고 가속도 센서와 다른 센서(조도센서 같은 것들)은 당연히 없습니다.



배터리는 리튬폴리머 5000mAh짜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8인치 정도급에서 평균정도의 용량이고 이보다 작은 용량을 채용하고 태블릿인척 하는 제품들도 많다는 것을 감안하면 괜찮은 용량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상자를 열면 비닐포장된 P80 PRO태블릿과 스폰지 완충재가 되어 있어서 충격에 대비한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상자에는 태블릿 본체와 악세사리가 들어 있는 공간이 있는데, 악세사리 공간에는 충전용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 달랑 들어 있습니다.



별도의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하거나 있던것을 쓰면 되는데, 다양한 출력의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해본 결과 2A짜리를 이용할 경우에 낮은 A를 지원하는 충전기보다 충전이 빠른 것으로 봐서는 고출력 충전기를 지원한다는 말이 되며, 퀄컴 췩차지 같은 고급(?) 기능은 없습니다.



제품에는 이미 앞뒤로 보호필름이 붙어 나오는데, 앞면 액정화면 보호필름은 보호필름 이형지를 떼고 사용하면 되는데, 붙어 있는 보호필름 자체가 옛날에 많이 쓰던 지문방지 필름이라서 레인보우(무지게)현상도 심하고 터치감도 떨어지며 태클라스트에서 가내수공업으로 붙였는지 먼지와 기포가 많아서 그냥 떼러 버리고 사용중입니다.



후면에도 보호필름이 붙어 있는데, 먼지와 기포로 인해서 이 부분도 케이스 구매 하면서 그냥 떼어버리니 좋더군요. 제품은 저렴한 가격과 안어울리게 메탈바디를 채용해서 가볍고 엷고 고급져보이긴 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200만화소짜리 팬포커스(고정초점=자동초점 안됨)이며, 전면 카메라는 30만화소 카메라로서 카메라가 있는데 의미를 두는게 좋고 카메라로 쓰기에는 성능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측면 옆에는 128GB까지 장착이 가능한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위치하고 있스니다.



제품하단에는 듀얼스피커가 있는데, 전체적인 음량은 보급형 스마트폰의 음량과 음질에 맞는 제품으로 태블릿에 들어간 스피커라고 하기에는 음령과 음질이 부족한 편이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서 1번은 미니HDMI 출력포트로 PPT등을 할때에 TV나 프로젝터랑 연결시 사용하며 무선 화면공유도 지원을 하고요. 2번은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이며 3번은 3.5파이 이어폰 단자입니다.



제품의 오른쪽 측면에는 볼륨조정과 전원버튼이 위치하는데, 이 제품은 진동모터 자체가 없기 때문에 진동기능 당연히 안되며 진동을 이용한 햅틱피드백도 안됩니다.




제품 자체는 안드로이드 누가 7.0 순정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순정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도 순정 그대로이고 설치되어 있는 앱들도 웹브우저 하나를 제외하면 그냥 순정상태입니다.



Youtube만 별도로 설치한 상태에서 스크린샷인데 태클라스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앱만 제외하면 순정상태의 안드로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RAM공간 3GB에 FLASH공간 32GB로 정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OS 누가 7.0으로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태블릿중에서는 비교적 최신 OS를 채용한 편에 속합니다. 오레오를 채용한 제품도 나오고는 있지만 이 가격대에서 이만한 스펙을 가진 제품중에서는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보안패치라 20180년 2월 5일로 업데이트해봐도 변함이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기다 안하는 걸로..



Device info HW앱에서 보시면 사양을 정확히 알 수 있는데, 제품 표기된 사양과 동일합니다.

TECLAST P80 RPO(D2C5)



미디어텍 MT8163 쿼드코어(4코어)를 채용하고 있으며 Cortex-A53 패밀리이며 GPU는 Mali-T720으로 제품설명과 일치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된 센서는 가속도센서와 GPS뿐이라서 진동모터도 없어서 햅틱 피드백 당연히 안되고 조도 센서도 없어서 자동으로 화면밝기 조정이 안되는 제품이지만 가성비를 생각하면 이해가는 수준입니다.


대기업에서 판매중인 저가형 7인치 태블릿들 사양을 보면 P80 PRO보다 더 않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만 몇만원씩 더 비싸니까요.


기본적인 색상조정 기능을 제공하며, 동영상향상을 위한 동적 명암대비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색상으로 놓을 경우에 컨트라스(명암)이 낮아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잘 조정해보면 밸런스 괜찮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건 개인취향이니 설정값은 패스)



와이파이는 듀얼밴드로 2.4G와 5G를 모두 지원하는 제품인데, 인터넷이나 쇼핑용으로 구매한 제품인데, 인터넷관련 앱이나 쇼핑등에서 전혀 버벅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S3시대에 나온 갤럭시 노트 10.1도 가지고 있고 삼성 SM-T280도 가지고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 이 삼성 제품들은 구형 CPU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에서도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P80 RPO는 인내심 요구 없이 빠릿빠릿하게 잘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확실히 옛날 쿼드코어와 지금 쿼드코어는 성능향상이 이약적으로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엇습니다.



8인치에 풀HD패널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중에서 풀HD재생이 가능하고(스크린샷은 황차클럽TV), 하단의 소프트키에 카메라모양이 스크린샷 버튼이고 다음이 볼륨작게 그 다음이 뒤로가기 중간원이 홈버튼 네모버튼이 멀티테스킹 버튼이고 볼륨크게 버튼이 배열되어 있는데 버튼의 갯수나 종류와 순서는 변경할 수 없는게 단점입니다.



풀HD패널을 채용했기 때문에 줌아웃해야 전체를 볼 수 있는 심시티빌드잇 같은 게임앱에서도도 시원한 화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HD를 지원하는 제품들은 줌 아웃이 덜 되어서 화면에 도시전체를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쿼드 HD를 채용한 기기일 경우 도시전체를 한 화면에 볼수도 있고 GPU성능에 따른 그래픽차이도 발생합니다.



P80 PRO를 구매해서 1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는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에서 성능이나 가격 품질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으로 카메라는 그냥 없는 것으로 생각하고 웹서핑이나 쇼핑앱 사용에는 쾌적한 속도가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용보다는 이 용도의 작고 가벼운 제품이 필요하면 무조건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클라스트 스마트 AI 옥타코어 P80X 태블릿PC, 블랙태클라스트 스마트 AI 옥타코어 P80X 태블릿PC, 블랙태클라스트 스마트 AI 옥타코어 P80X 태블릿PC, 블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