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젤 실키스킨 마우스패드는 처음 출시되었을때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수명이 다 되었다고 판단해서 새로 구매한 제품으로 FPS게임을 즐기는 편인데, 유명패드부터 저렴한 패드까지 나름 사용해본다고 사용해봤는데, 위젤 실키스킨이 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줘서 쇼핑몰에 다시 올라왔길래 몇개 주문했습니다.
위젤 실키스킨(Silky Skin) 마우스패드는 위와 같이 시험지(서류)파일 형태의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그위에 비닐로 한번 더 포장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패드를 꺼내고 서서류보관이나 시험지 보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일단 마우스패드 포장지 뜯은 쓰레기라고는 투명 비닐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제품의 사이즈는 크게 2가지로 나오는데, WZ-SK45L은 27X22X1.8T로 이 포스팅에 올린 제품이고, 이것보다 작은 사이즈는 22X16X1T짜리가 있는데, 이건 예전에 잘못 주문해서 사봤는데, 너무 작아서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닌다면 추천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이나 게이밍용으로 쓰기에는 부적당한 크기이고, 가격차이도 몇백원 차이라 그냥 게임용 마우스패드들이 주로 쓰는 사이즈랑 비슷한 27X22X1.8T짜리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봐야 천원대 가격입니다.''
위젤의 실키스킨 패드는 친환경소재라고 되어 있고, 바닥면은 논슬립 재질인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플라스틱 파일을 열면 마우스패드가 있는데, 마우스패드만 달랑입니다. 파일을 접은 집게(?)는 개인물품으로 마우스패드 구매시 주는 제품이 아닙니다.
마우스패드를 꺼내면 위와 같이 패드가 나오는데, 일반 네오프랜 재질이 아닙니다. 일반 천재질도 아니고요.
사선으로 섬유로 직조된 형태의 마우스패드입니다. 얼핏보면 카본섬유 패턴처럼 보이기고 하고, 일반적으로 파는 마우스패드 재질이 패브릭 종류는 청바지원단, 네오프렌 재질이 거의 주를 이루는데, 이건 직조된 패브릭 소재의 제품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재질 자체가 더러워 졌을때에 물티슈만으로도 쉽게 닦이고, 사선으로 컷팅되어 있어서 재질감이 특이한 제품입니다.
사진을 좀더 밝게 촬영한 것인데, 재질 느낌이 상당히 특이한데, 손으로 쓰윽 해보면 부드럽게 미끄러지기 때문에 의외의 마우스패드이기도 합니다.
패드 바닥면인데, 자동차용품에서 많이 사용하는 논슬립패드랑 같은 재질입니다. 책상에 올려 놓으면 딱 붙어서 절대로 안움직입니다.
물론 책상이 더럽고 더러운면에 바로 올리면 미끄러질 수 있는데, 깨끗한 책상에 바로 마우스패드를 마우스를 과격하게 움직여도 패드 자체가 미동도 않할 정도로 고정력 최고입니다. 대부분의 마우스패드들이 바닥면 논슬립이라고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바닥면 재질이 고무가 대부분이고 마우스를 과격하게 움직이면 살짝살짝 패드도 같이 움직이는게 다반사인데, 논슬립패드 재질이기 때문에 고정력 하나는 최고이고, 패드 바닥면이 더러워져서 닦을때에는 물로 살짝 닦아주면 고정력 살아납니다. 일반적인 차량용 논슬립패드랑 완전히 같은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맥스틸 G10을 패드에 올려본 사진인데, 이 패드를 다시 구하기 전에는 일반적인 네오프랜 재질을 사용했는데, 오바로크 되면서 요즘 패드들 바닥 고정력이 약해진 것도 있고, 패드가 두꺼워도 고정력이 좀 있어야 하는데, 그 두께를 부드러운 발포소재를 주로 사용하다보니까 바닥면 고정이 잘되어도 마우스를 움직일때에 미세하게 패드도 움직이는 경우도 많은게 사실인데, 위젤 실키스킨은 얇기는 하지만, 오히려 바닥면 고정력 최고라고 할 정도로 좋고, 1.8T도 발포소재로 두께를 늘린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마우스의 과격한 움직임으로 인한 미세하게 패드가 움직여서 FPS게임등에서 정확도 떨어지는(에임 흔들림) 일은 없습니다.
제품포장 외부에도 브레이킹 슬라이딩에 최적이라고 되어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싼 유명 게이밍브랜드 패드도 사용해봤지만, 패드도 마우스패드나 키보드처럼 사람 몸에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취향이 어느정도 반영되는 물건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FPS게임이나 기타 마우스의 적황도를 요구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에서 패드 때문에 생기는 미세한 떨림이나 흔들림, 움직임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나 저렴한 가격에 확실한 고정력을 원하고 어느정도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성능을 가진 패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여러장 사놓고 두고두고 쓸 수 있는 패드가 위젤 실키스킨 마우스패드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