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 미니 광마우스 M170 구매리뷰

728x90
반응형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필요한 무선 광마우스를 보면서 선택한 제품이 로지텍에서 제일 저렴한 무선 광마우스 제품인 M170 레드를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M170은 3가지 색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로지텍 제품치고는 가격도 저렴하고 잘만들어진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전용 나노리시버(수신기)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안정적인 무선연결을 제품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무선마우스들 처럼 2.4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10미터 범위까지 동작을 하며, 저전력 설계로 최대 12개월의 배터리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블루/레드로 판매중인데, 구매한 제품은 레드 제품이고 레드 부분과 블랙부분 모두 도색한 것이 아닌 원래 해당 색상의 플라스틱으로 찍어낸 것이기 때문에 색상의 벗겨짐 같은 것은 걱정 안해도 될 것입니다.



로지텍로고는 음각처리되어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2버튼+휠식 마우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하면 휠버튼을 다른키로 맵핑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냥 설치하지 않아도 쓰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로지텍 M170이 지원하는 해상도는 1000dpi로 가장 일반적인 타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일 dpi이기 때문에 별로도 dpi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바닥부분은 모두 레드색상으로 되어 있고, 광센서와 전원버튼, 배터리커버가 있고 M170 모델명이 음각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 제한적인 하드웨어 보증으로 가격이 가격인 만큼 보증기간도 짧은편입니다.




배터리 접점을 붙여주는 종이를 빼내고 배터리 커버를 열면 logo로고가 박힌 나노 수신기와 AA배터리 1개가 들어 있습니다. 수신기도 마우스 자체에 수납이 가능한 구조이고 배터리를 1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한 구성으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휠키도 미끄럼방지 무늬가 들어가 있고, 마우스의 양측면에도 음각으로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가 심플하고 외부 부품 갯수를 늘리지 않고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마우스 수신기의 사이즈는 일반적인 나노사이즈라고 불리우는 수신기 제품들과 비슷한 크기이기 때문에 노트북에 장착한 상태로 노트북을 휴대해도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후지쯔  AA배터리랑 비교한 사진인데요, 일반 풀사이즈가 아닌 미니사이즈의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고, 수신기의 크기 및 마우스의 크기 모두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닐시에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감은 일반적인 로지텍 마우스들의 사용감이랑 동일합니다. 버튼감 구분 확실하고 커서 트레킹도 정확하고 일반적인 오피스나 사무용 혹은 가정용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가격대비 잘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저렴하고 확실한 신뢰성을 가진 무선 마우스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추천드릴 만한 제품이라고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