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EYE D-Ringer LIGHTING [블루] 120mm 링팬 구매사용후기

728x90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제품은 "ALSEYE D-Ringer LIGHTING [블루]"로 판매중인 저렴한 가격대의 LED링팬입니다.



판매되는 가격대는 7,000원 전후의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중인 제품으로 총 4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상단팬용으로 블루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제품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기재되어 있고, 박스포장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해서 박스도 저렴하지는 않은 시대인 것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

▶사이즈 : 120 x 120 x 25mm의 평범한 120mm 팬사이즈

▶전   압 : 12v / 0.27A 

▶팬속도 : 1300rpm +/- 10%

▶풍   량 : 51.3CFM +/- 10%

▶소   음 : 13.8dBA

▶베어링 : 유체베어링

▶수   명 : 40,000 시간

▶색   상 : 레드/블루/그린/화이트/RGB

▶특   징 : 양쪽 사면 모서리에 방진고무 장착되어 있음


제품의 구성은 팬본체(3핀과 4핀)와 블랙 색상의 볼트 4개로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팬들이랑 구성이 동일합니다.



팬은 투명 샤크블레이드가 채용되어 있으며, 많이들 사용하는 면발광 방식의 링팬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팬들이 여러 브랜드와 여러 색상이 판매중이지만, 거의 다 비슷비슷한 구성과 디자인이고, 이 제품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도 가격이지만 방진고무가 붙어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 가격대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장점입니다.




팬의 뒷면 베어링커버 부분에는 ALSEYE 로고가 있으며, 배선처리도 깔끔하게 처리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딱히 흠잡을 곳이 없는 케이스팬으로서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선은 3핀과 4핀단자 겸용이고, 어떤 쪽이든 한쪽만 연결해야 되는 것은 다들 아시는 부분일테고 검정색상의 케이스팬 전용 볼트를 비닐봉투에 담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상단팬으로 구매한 제품인데요.

PC 케이스를 바닥에 놓고 쓰기 때문에 너무 환하면 신경 쓰일까봐 일부러 면발광 형태의 링팬을 구매한 것인데, 방진패드가 달려 있어서 상단팬 고정부가 약해서 잡소리를 유발하는 케이스들이 종종 있는데, 방진패드로 커버가 가능한 만큼 장점이 살아나게 됩니다.



케이스 상단 뚜껑을 닫지 않고 작동한 모습인데, 면발광형태의 제품이지만, 충분한 밝기는 나오는 제품입니다. 면발광 부분(흰색플라스틱)이 없는 제품들보다는 약하긴 해도 그래도 튜닝효과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컴퓨터 케이스 상단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찍은 사진인데, 은은하게 링팬이 비치는게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 구매했던 에이원 15LED팬은 밝기가 엄청나서 어두운 상태에서 무드등의 역활까지 해줄 정도였는데, 이건 은은해서 무드등의 역활까지는 안되지만, 그래도 너무 밝아서 피로한 것보다는 더 좋고 확실히 팬이 돌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니 문제는 안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소음은 최대 RPM이 낮은 만큼 소음은 케이스를 바닥에 놓고 사용한다는 전제조건에서는 풀로 돌려도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의 저소음 제품이고 풍량도 꽤 괜찮기 때문에 게임등의 풀로드 상태에서 열기를 상단으로 꽤 많이 빼주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시스템 온도까지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할만 제품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