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여름용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작년부터 휴대폰 선풍기들이 인기가 있었고, 이번년도에 봇물처럼 여러회사 제품들이 쇼핑몰에 많이 나왔는데, 초기에 비인증 배터리 사용제품의 배터리 폭팔기사 때문인지 지금은 거의 KC인증 제품들이 대세라고 할 수 있는데, 마침 쇼핑몰에서 색상 랜덤조건으로 세일을 하길래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쇼핑몰에서 "크로바 핸디선풍기"라고 판매하는 제품인데, 가격은 쇼핑몰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박스 옆면에는 색상을 볼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전기용품 안전인증인 KC인증을 받았고 배터리에 대해서도 KC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으로 안전한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배터리 인증이 제일 중요합니다.



박스안에는 본체와 리튬이온 충전배터리와 USB케이블만 들어가 있으며, 별도의 비닐포장은 안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이 기본 구성품 사진입니다.



배터리도 KC인증을 받은 리튬이온 배터리로서 규격은 요즘 자전거 랜턴이나 전자담배에도 많이 사용하는 18650규격을 사용하며, 3.7볼트에 2200mAh짜리입니다.


배터리 안전인증을 받을려면 일명 보호배터리(보호회로가 추가된 제품)라야 배터리 안전인증이 가능한데, 기존에 신문기사로 나온 폭팔하는 제품들은 가격을 싸게 할려고 보호회로가 없는 제품이었고 당연히 보호회로가 없으면 배터리인증을 못 받습니다. 그러므로 보호배터리가 적용되는 제품입니다.



본체 KC인증 받은 제품이고, 배터리 안전인증도 받은 제품인데, 삼성화재 PL보험(생산물 배상책임보험)도 가입된 제품이기 때문에 그냥 믿고 사도 되는 제품이라서 구매했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들이 그렇듯이 접은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 입니다.



제품의 배터리 부분을 펴면 위와 같이 일반적인 핸디형 선풍기가 됩니다.



선풍기 뒷면에도 KC인증 마크와 인증번호가 있으며, 선풍기의 스펙이 써져 있습니다.



전원버튼이 사과모양이고, 전원버튼 위에 있는 구멍에는 파란색 LED가 들어와서 현재의 동작상태를 보여줍니다.

(왼쪽부터 첫번째가 빨간 LED로 충전시에 들어오고 두번째부터는 파란 LED로 풍량상태 표기)



충전은 위와 같이 마이크로 USB를 이용하는데, 선풍기 뒷면에 인풋전원 0.5~1A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요즘 2A짜리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보다는 0.5~1A가 나오는 전원이 컴퓨터 USB포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USB포트에 충전을 하는 것이 좀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겠지요. 어차피 인풋이 1A이기 때문에 2A짜리를 써도 2A로 입력되는게 아니므로...(배터리를 넣지 않고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함)



뒷면에 배터리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같이 제공된 18650배터리를 넣어주면 됩니다.



파란색 제품과 검정색 제품이며, 이 회사는 이것 외에도 초록색/분홍색/흰색 제품해서 5가지 색상으로 판매를 합니다. 왠만큼 취향대로 구매는 가능합니다.




선풍기가 돌아가는 상태~ 플래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상태표시 LED가 안보이게 찍혔습니다.



저런식으로 단수에 따라서 파란색 LED가 들어오는 구조이고요. 파란색 제품이 살짝 번져보이는게 재질은 검정색이랑 동일해도 살짝 비치는 재질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실제로 봐도 그래요..





이 선풍기는 전원을 누르면 "약풍>중풍>강풍>하단 LED>꺼짐"식으로 동작합니다.

선풍기를 돌리면서 하단 LED를 켜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하고 LED가 고휘도 제품이긴 한데 완전 옛날식 고휘도 제품이라 밝은 편은 아닌데 어두운 환경에서 열쇠구멍 찾을 정도 밖에 안됩니다.



나름 안전장치 비슷한게 있는 것이 전원이 켜진상태(선풍기가 돌아가는 상태)에서 접는 것을 시도하면 전원이 꺼지며, 반대로 동작중일때에 접힌 상태에서 손잡이를 펴면 역시 전원이 나가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제품설명에는 2~3시간 충전해서 4~7시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요.

외출용으로 사용할때에 괜찮은 스펙이고, 스마트폰용 보조배터리가 있을 경우에 확실히 더 연장사용이 가능한 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안전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는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확실히 한낮에 더운 시간에 부채는 힘들고 선풍기로 바람이라도 쐬어주고 안주고의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확실히 잘 샀다는 생각입니다.


캠핑에 사용해도 되고 뒷자리 송풍구가 없는 차량에서 사용해도 되고, 유모차에도 사용해도 되고 다방면으로 있으면 쓸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돈내고 물건 샀는데, 쓸모 없을 정도의 성능이라면 추천하지 못하겠습니다만, 이건 확실히 쓸모가 있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