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드포스피드 리부트(재시동) #3 자동차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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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재시동(Need For Speed Reboot)을 하면서 느낀 차량들의 특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쓰겠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의견인 만큼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만큼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1.BMW M3(E46)

니드포스피드 재시동(리부트) 디럭스에디션을 구매하면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차량입니다.

튜로리얼중에 머스탱, BRZ, 시빅중에 하나 선택한 다음에 튜로리얼 끝나고 정비소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메뉴에서 0원에 구매가 가능한 차량인데, 기본 성능 자체가 튜로리얼중에 선택하는 기본 3가지 차량이랑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좋기 때문에 이걸로 게임을 해서 튜닝을 한다면 레벨 30정도까지는 그냥 이차 하나로 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퀘스트 미디엄 난이도까지만 추천)


장점은 최고속도와 가속성이 좋고, 풀튜닝을 해봐도 실질적으로 스펙상으로나 성능상으로 꿀림없는 차량이고 후륜기반이라 셋팅값 잘 잡으면 드리프트에도 좋기 때문에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퀘스트 기준으로 하드 난이도에서ㅗ는 슈퍼카급 차량들이랑 같이 달리게 되는데, 풀튜닝을 해서 출력을 올랴도 실질적으로 슈퍼카인 아벤타도르랑 비교해도 스펙으로는 안꿀리지만, 고속영역에서 속도 올라는 것 자체가 느리기 때문에 하드 난이도 기준으로 트랙픽 차량이나 다른 유저랑 충돌로 차가 뒤집혔고 다시 복귀하고 먼저 앞서간 차량들을 따라 잡지를 못합니다. 동급 차량들이랑 하면 따라 잡을 수 있지만, 고속으로 올라가는 속도 자체가 빠른 슈퍼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이랑 붙으면 무조건 집니다.



2.포르쉐 GT3 RS


니드포스피드 리부트에 나오는 포르쉐중 가장 비싼 가격의 차량이고 성능도 가장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장점은 속도나 가속력도 슈퍼카라고 할 수 있는 차량들보다는 살짝 밀리지만, 그 슈퍼카급 차량들의 단점이 코너링 성능이 별로인데, 이 차는 코너링 성능도 좋고 드리프트도 아주아주 잘되는 편입니다.

(다른 차량이랑 같은 셋팅 사용) 드리프트 퀘스트에 최적이고 코너링 성능도 좋기 때문에 좁은 산길 코스에서 최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단점은 역시 아벤타도르에 비해서는 고속영역까지 속도가 떨어집니다. 최고속은 아벤타도르랑 차이가 없는데, 그 속도까지 올리는 시간이 더 걸린다는 말입니다. 물론 이차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차량들보다는 빠르지만, 끝판왕인 차량은 아닙니다.



3.닛산 GTR(2017)


닛산 GTR은 두개가 있는데, 그중에서 비싼 2017버전입니다.

그냥 차들 한번씩 다 사서 튜닝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구매했는데, 이차는 드리프트 성능이 좋은 것도 아니고 가속성능이 좋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두드러지는 특성이 없기 때문에 차를 중간에 이차를 선택하는 것은 비추이고, 나중에 퀘스트 다 깨고, 돈 많아서 할것 없을 때에 구매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4.끝판왕 람브로기니 아벤타도르



기본성능도 굿, 가속성 최상, 드리프트는 서스팬션 세부셋팅에서 적당히 타협해서 드르프트 셋팅으로 하면 드리프트도 나름 잘되지만, 포르쉐 GT3RS처럼 부드럽게 드리프트가 되는게 아니라 핸드브레이크로 살짝 돌리고 차의 힘빨(?)로 드리프트는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드리프트하는 거리 자체는 GT3RS만큼 길게 가는 것은 안되지만, 어느정도 퀘스트 점수 따는데에는 문제 없는 성능이고 고속성능도 좋고, 니드포스피드 리부트에서 3번째로 비싼차인데, 비싼 값어치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바는 초기에 공짜로 받을 수 있는 M3가지고 미드퀘스트까지 다 하고, 벌어놓은 돈으로 아벤타도르 사서 풀튜닝후 하드 퀘스트 다 깨고 이제 사고 싶은 차 사는게 가장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5.번외 : 클래식 자동차들



(구글광고 아래로도 글과 사진 있습니다.)





니드포스피드 리부트에는 클래식 차량들(아주 구형)이 존재하는데, 싼차로는 볼보나 골프도 있고, 비싼차로는 페라리 F40이나 람브로기니 디아블로 SV 같은 차량들도 있고, 싼편에 속하는 구형 GTR이나 아주 구형 M3등이 있는데, F40이나 디아블로 SV같은 경우는 다 깨고 나중에 돈 많을때 그냥 사볼만한 차량이고(코너링 X망), 다른 구형 승용차형태의 차량들도 튜닝을 풀로 끝까지 해도 성능이 이도저도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용도로 끝판왕 아벤타도르 하나면 이 게임 올킬하기 때문에 초반에 M3나 쓰바루 BRZ가지고 앵벌이 해서 아벤타도르 구매해서 풀튜닝해서 퀘스트 및 배틀을 하든지 하고, 그냥 나머지느 차량들은 대부분 구매해봤는데, 풀튜닝시 스펙은 별반 차이 없어보여도 실제 달려보면 차이가 많기 때문에 나중에 돈 많아서 할 것 없을때에 구매해볼만한 차량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를 그래도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로 구매한다면 같은 회사의 같은 이름의 차량인데 년식별로 있을 때에는 무조건 신형을 사야 기본출력이나 스펙이 좋으며, 튜닝해도 올라가는 출력과 스펙이 좋아지게 됩니다. 아니면 그중에서 비싼걸 사는게 맞는 것인데, 페라리 F40처럼 두번째 비싼차인데, 3번째 비싼 아벤타도르에 비해서 좋을게 없는 차들도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신형에 기본 출력 성능을 표기해 놓지 않았지만, 신형의 비싼차로 사는게 그중에서 성능이 그나마 낫습니다.



차고(정비소)에 차량을 5대 살 수 있고 창고에 5대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총 10개의 차량을 소유할 수 있는데, 디럭스에디션 공짜인 M3는 팔아도 나중에 또 0원으로 살 수 있고, 퀘스트에 따라서는 완료하면 구형 포르쉐와 캔블럭 머스탱도 주기 때문에 그 차량들은 퀘스트 완료보상이고, 튜닝을 따로 살 수 없고 성능도 별로이기 때문에 기념비로 가지고 있을게 아니라면 굳이 가지고 있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총 10대 소유가능하고 완료한 퀘스트는 다시 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버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약간 노가다를 해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만 차를 거의 다 구매해서 사용해보니까 딱 잘라서 빨리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기본 제공차를 이용하다가 돈벌어서 아벤타도르를 사거나 기본차 안쓰고 디럭스에디션에서 제공하는 M3로 해서 아벤타도르로 바로 가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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