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련한 유지비용의 소형 공기청정기인 애니존(Anyzone) AP-100 모델을 작년에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이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여러 브랜드로 팔리고 있기 때문에 필터 구하기도 쉽고 필터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으로 원통형으로 컵홀더 사이즈로 만들어진 제품들보다 필터 구성에 비해서 필터 가격이 저렴합니다.
"공기정화, 음이온, 헤파필터, 터치스위치"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인도 단단한 손잡이 달린 박스포장에 완벽한 한글화를 해낸 제품으로 중국제품을 단순히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사양
모델명 : AP-100
컬러 : 그린, 그레이
최대풍속 : 62CFM
사용면적 : 8~15㎥
사용온도 : -10도~50도
정격입력 : DC 5V
소비전력 : 5W
사이즈 : 164 x 100 x 145mm
중량 : 475g
구성품 : 공기청정기, 전원케이블, 설명서
제품명 : 공기청정기
모델명 : AP-100
재질 : ABS
제조국 : 중국
상단 컨트롤 패널을 가진 제품으로 상단의 냄새제거, 먼지, 포름알데히드, 벤젠, 살균, 음이온은 버튼이 아니라 그냥 장식 그래픽으로 패널 하단의 온/오프 스위치만 작동하는 단순한 제품입니다.
저렴한 제품이지만 나름 두꺼운 박스에 플라스틱 완충제를 사용해서 완벽히 포장되어 있고 한글판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주요기능이라고 해서 헤파(HEPA)필터와 활성탄 필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컨트롤패널(?)이 있는 부분이 상단으로서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켜고 끄는 것만 가능하고 강도 조절이나 기능조정 같은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USB케이블은 원형짹타입으로 제품과 결합되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사용하는 규격입니다.
비닐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내부에 장착된 필터가 오염되지 않게 만들어져 있는 제품으로 전후면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전면 그릴의 색상에 따라서 그린와 그레이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레이로 그래도 깔끔한 인상을 주는 제품입니다.
전원단자를 전면에서 봤을 때에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선정리에 살짝 불편한은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상단패널은 검은색 광택소재로 만들어져 있고 전원버튼은 터치형태이며 전원버튼과 길게 ........... 있는 곳에 그린 LED가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필터의 사이즈는 120mm 쿨링팬 사이즈 정도로 만들어져 있는 제품으로 필터의 사이즈 면적 자체는 원형 소형 제품들보다 넓다고 할 수 있고 한번에 통과시킬 수 있는 공기의 양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헤타필터의 등급은 써 있지 않고 안쪽에 활성탄 필터가 달려 있는데 그냥 검정 스폰지를 활성탄이라고 우기는 제품은 아니고 진짜 활성탄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 부분이 의외인데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나름 활성탄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얇은 필터이지만 그래도 활성탄은 들어간 제품입니다.
저렴한 제품이고 강도 조절이 불가능하고 전원을 켜고 끄는 것만 가능한 제품으로 62CFM이라는 바람세기에 맞는 소음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생각보다 소음은 상당하지만 저렴한 원통형 제품들과 크게 체감적으로 차이가 없습니다.
애초에 이 제품에 사용된 쿨링팬 자체가 소음이 심한 편인데다 필터로 통과시키는 공기의 소리 때문에 소음은 더 증폭되지만 나름 필터의 가격도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제품으로 소음이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 곳에서 저렴하게 사용할만 제품이라는 점은 장점이고 조용한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소음의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