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 3C(3H) 호환용 애플망고 그레이 필터 재구매 후기

728x90
반응형

집에서 샤오미 미에어 3C 두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애플망고에서 판매중인 3H필터(3C와 동일규격) 그레이 제품을 구매해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여서 다른 공기청정기도 이 제품으로 추가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애플망고 그레이 필터 가격이 세일 없이 팔면 샤오미 정품필터와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애플망고를 구매할 이유가 없고 쿠팡에서 세일 할때에 2만원 이하에 팔 때에 구매하는게 적절한 것 같습니다.

 

호환필터면 정품보다 저렴하고 성능이 비슷하거나 정품이랑 가격이 비슷하려면 정품보다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애플망고 제품은 그걸 확인할 국내에서 성능검사를 하고 검사결과가 있는 제품은 아니라서 정품보다 저렴할 때에 구매하는게 맞는 것 같다는 말입니다.

 

먼저 구매했을 때와 박스포장이 살짝 변경된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이고, 박스에 써 있는 그래픽이 살짝 변경된 것 같은데, 가성비로 사용하는 제품이니까요.

 

샤오미 미에어에 사용할 수 있는 필터중에서 사실상 그레이필터+활성탄 제품이 성능이 가장 좋은 필터라고 할 수 있어서 그레이 필터는 호환용도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품이 쿠팡직수입 제품이 3만원 초반대이기 때문에 정품보다 비싸거나 비슷하면 무조건 정품 사는게 정답입니다.

 

샤오미 정품필터도 공기청정기 구매시에 들어 있던 것도 완전 밀봉되지 않았는데, 애플망고 필터도 완전히 비닐로 밀봉되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위생용품에 속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왕 비닐포장하는 것이면 완전밀봉 포장하는게 고객입장에서 안심될 것 같습니다.

 

왼쪽이 애플망고 그레이 호환필터이고 오른쪽이 샤오미 정품필터로서 사이즈는 완전히 동일하고 애플망고 필터가 3H와 호환되는 제품이라서 손잡이가 상단에 달려 있는 것과 정품이 아니여서 RFID가 없다는게 차이가 납니다.

 

계속 방안에서만 사용한 필터인데도 의외로 미세먼지를 잘 걸러주는게 특이했고 확실히 알레르기성 비염과 결막염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실내에서는 덜해서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느끼고 있습니다.

 

정품필터는 확실히 내부에 활성탄층이 촘촘하고 고르게 만들어져 있어서 믿음직하고 정품필터도 3만원 초반대면 국내 브랜드 공기청정기 대비 샤오미 미에어가 혜자라고 할 정도로 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반응형

샤오미 정품필터는 필터 외부 바닥면에 샤오미 MI 로고가 있어서 정품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는 호환필터는굳이 상표권을 위반해서 위조품을 팔 이유가 없어서 샤오미 로고가 없습니다.

 

3C부터는 필터 장착 방식이 바뀌어서 3C이전의 3H나 미메어2 시리즈는 후면으로 필터를 넣기 때문에 필터를 빼낼 때에 필요한 손잡이가 달려 있는데 이 제품도 손잡이가 당연히 달려 있습니다.

 

애플망고 필터를 두번째 구매하면서 느껴지는 부분은 내부 퀄리티는 정품보다 마감이 부족한 것 같지만 가격이 저렴하게 세일할 경우에 그냥 믿고 구매할만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재구매한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미에어 호환용 필터는 모두 박스포장에 들어 있으며, 미에어(AC-M1-CA), 미에어2(AC-M2-AA), 미에어2H(AC-M9-AA), 미에어2S(AC-M4-AA), 미에어프로,(AC-M3-CA), 미에어3(AC-M6-SC), 미에어맥스(AC-M5-SC), 미에어3H(AC-M10SC), 미에어3C(AC-M14-SC)가 모두 호환되는 같은 규격입니다.

정품과 비교해서 같은 그레이지만 필터의 색상이 살짝 다르고 외부 프리필터 부분은 비슷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미에어 3C에 필터를 장착하면 사진과 같이 손잡이가 정품과 다르게 생기는데 이게 3C에서도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필터를 손대지 않고 빼내서 청소할 때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미에어 3C의 필터리셋 방법은 제품상단 오른쪽의 기능변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삑 소리와 함께 필터 리셋이 됩니다.

 

필터 리셋을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앱에서 필터가 만료되기 전에도 메세지를 미리 띄워주고 만료되어도 새것으로 교체하라고 메세지를 띄우지만 공기청정기를 세우진 않습니다.

 

미홈앱에서 리셋은 불가능하고 미에어 3C의 외부 버튼으로 쉽게 리셋이 가능하고 리셋하면 바로 앱에 반영되기 때문에 이제부터 사용하는데 다음 교체시기까지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샤오미 호환필터는 여러회사 제품을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호환 그레이필터는 애플망고 것을 처음 사봤고 사서 써보니 좋아서 다시 샀는데 품질이 바뀌지 않고 균일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추천할 수 있는 필터라고 할 수 있고 정품을 원하시면 정품도 비싸지 않으니 정품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상상그램 샤오미 공기청정기 전기종 호환 필터 그레이, 미에어상상그램 샤오미 공기청정기 전기종 호환 필터 그레이, 미에어상상그램 샤오미 공기청정기 전기종 호환 필터 그레이, 미에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