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샤오미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구매후기

반응형

샤오미 제품이나 샤오미 생태계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그래도 쓸만한 중국산 제품들이기 때문입니다.

 

시장에 팔리는 대부분의 공산품이 중국산이지만 공구류는 중국산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지만 그래도 샤오미는 쓸만한 중국산 제품이기 때문에 그냥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중국산 제품입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가 공구 전문브랜드의 제품보다 품질과 성능이 무조건 좋다는 의미는 아니고 중국 제품중에서는 쓸만한 제품이라는 말이고 이 제품은 직접 돈주고 샀습니다.(내돈내산)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는 1세대 제품과 2세대 제품이 존재하는데, 지금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들이 거의 2세대일 것으로 생각되지만 구매할 때 2세대 제품이라는 설명을 확인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정밀드라이버는 정밀해야 하는데, 중국브랜드 정밀 드라이버 몇가지 구매해봤는데, 엄연히 규격이라는게 존재하는데 브랜드에 따라서 드라이버 규격이 고무줄이라서 믿을 수가 없습니다.

 

노트북을 분해한다고 했을 때에 노트북에 맞는 사이즈를 중국산 드라이버로 풀러보면 나사머리가 갈리는 느낌이나 살짝 안맞아서 헛돌면서 갈리기도 하는등 뭔가 정밀도에 문제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중국산 정밀드라이버를 제대로된 제품을 구매하기 힘든데,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는 그래도 제대로 규격대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는 샤오미가 흔하게 쓰는 포장방법대로 비닐로 밀봉되어 있는 박스에 제품이 들어 있고 제품박스도 이중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H000, PH00, PH0, PH1, SL1.5, SL2.0, SL3.0, P2, P5, T2, T3, T4, T5H, T6H, T8H, T9H, T10H, H1.5, H2.0, U2.6, Y1, Y0.6, 2.3, W1.5 규격을 가지고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밀드라이버 구성으로 되어 있고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폰등의 디지털기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규격의 드라이버 구성으로 되어 있고 1세대와 2세대는 구성이 다른데 아무래도 2세대가 가장 많이 쓰는 규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오미를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하는 업체들이 박스를 한글화해서 정식으로 들어오는 편인데,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는 정품의 의미가 없는지 그냥 중국어로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외부의 비닐을 뜯고, 박스를 열면 내부에 흰색 박스가 또 있고 그안에 드라이버세트 본체가 들어 있는 구성으로 1만원 중후반대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포장이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처럼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도 샤오미 특유의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는데, 본체와 드라이버 손잡이 부분이 알루미늄으로 본체색상과 동일해서 상당히 퀄리티가 있어 보입니다.

 

표면이 상당히 매끄럽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좋은 편이고 샤오미 생태계 제품답게 마감품질이 뛰어난 편입니다. 

 

전면에는 미지아 로고만 심플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후면에는 영문과 중국어로 표시되어 있는데, 주의사항 정도로 보여집니다.

 

제품의 하단 부분은 매끈한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상단 부분도 하단과 같은 소재의 플라스틱이지만, 상단 부분이 본체에서 빠져나오는 방식이고 하단은 본체에 고정된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부품이지만 색상도 정확히 맞춰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품의 상단을 누르면 딸각소리와 함께 내부 부품이 나오는 방식이고 끼울 때에는 다시 끼우고 눌러주면 고정되는 방식으로 간단히 스프링으로 동작하는 흔한 방식이지만 생각보다 편리한 방식입니다.

내부를 본체에서 꺼내는 방식자체가 저렴하고 합리적이지만 고장날일은 없는 방식이라 생각되며,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품본체 내부에는 스프링동작으로 되는 부분이 보이는데, 구조를 보면 알겠지만, 고장날일이 별로 없을 구조로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는 모든 드라이버가 마그네틱(자석) 처리되어 있고 마그네틱도 다른 중국제품보다 살짝 강한 편이기 때문에 나사가 붙으면 잃어버릴 염려가 적게 되어 있고, 거치대에 다시 넣을 때에도 드라이버가 자석으로 거치대에 붙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리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드라이버 본체에도 규격사이즈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고 거치대 부분에도 각각 정리하기 쉽도록 규격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에 드라이버들이 모두 자석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꺼내기도 쉽고 다시 넣기도 쉽습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의 드라이버본체 부분도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고 케이스 색상과 동일합니다.

 

물론 드라이버 비트 부분도 손잡이 부분과 자석으로 붙고 정밀도가 높아서 드라이버를 장착하면 흔들림이나 유격도 전혀 없습니다.

 

중국제품도 제대로 만든 제품은 제대로된 제품이 있고 대충 만든 제품이 있는데, 샤오미나 샤오미 생태계 제품들은 그래도 제대로 만든 제품에 속합니다.

 

후면은 회전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몸체를 잡고 돌릴때에 손바닥면에 후면이 위치하고 돌리기 좋게 만들어져 있는데 대부분의 정밀 드라이버들이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만의 특징은 아닙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를 사용해서 노트북을 분해해서 LCD도 교체하고 쿨러도 분해하고 청소해봤는데, 확실히 샤오미 미지아 제품답게 노트북 나사 규격에 정확히 맞는 사이즈 규격을 가지고 있고 헛들거나 나사머리가 파손되는 일도 없이 사용만족감이 좋았으며 자력도 좋은 편이라서 깉은 위치의 나사도 쉽게 꺼내고 나사를 깊은 곳에 넣을 때에도 편리했습니다.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의 본체의 그립감도 상당히 좋고 손이 아프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공구 전문브랜드의 비싼 정밀드라이버를 살게 아니라 가성비 좋은 중국제품 중에서 선택한다면 그냥 다른것 볼 것 없이 무조건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 사세요.

물론 샤오미 2세대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를 베껴서 만든 국내브랜드 제품들도 있으나 샤오미는 확실히 쓸만하고 정밀도 있고 쓰기 편하다는게 검증된 제품이지만 뻬긴 제품들은 그렇지 않으니 몇천원 싸다고 카피제품 사지 말고 정식제품 추천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 [W14E045]샤오미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 [W14E045]샤오미 미지아 WIHA 정밀 드라이버 24종 세트 [W14E0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