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판매하는 해충퇴치기 제품은 가장 전통적인 방식인 고전압 감전식 제품과 효과를 뚜렷하게 알 수 없는 초음파 방식과 요즘 나오는 흡입식 제품이 있습니다.
초음파 방식은 뚜렷한 효과를 확인하기 어렵고, 흡입식은 가정용이라고 파는 제품들은 너무 바람이 약해서 많은 제품들이 효과가 떨어지고 업소용급 용량의 제품은 효과가 좋지만 큰 크기와 소음이 단점이지만, 가장 오래된 방식인 감전식 방식은 바로바로 벌레가 오면 감전과 함께 태워죽이기 때문에 확실한 살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 제품은 가정용 실내용으로 나온 제품으로 실외용 제품은 큰 용량을 가지고 있고 청소도 간편하지만 크기가 크고 전력 소모량이 많지만, 가정용 제품들은 청소가 불편하긴 해도 저렴한 가격과 낮은 전력 소모량을 가지고 있다는게 서로 다른점입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는 자외선 유인램프와 고전압 전류망을 이용해서 모기와 해충(화랑곡나방, 나방파리, 초파리 등등)을 감전시키는 방식으로 퇴치하기 때문에 낮은 전력소모량과 전기세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화학물질의 유인제 없이 UV램프만으로 유인하기 때문에 화학물질에 대한 문제도 없습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는 형광등 방식의 UV램프를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감전식 제품이 형광등 형태의 빛이 밝고 균일한 램프를 사용하는데 비해서 흡입식 제품들은 LED램프를 사용하는데 LED램프는 약하기 때문에 대부분 흡입식 제품들이 유인제가 들어가는 이유입니다.
※상품명 :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
※제품명 : 전격살충기
※모델명 : JS30-9W
※정격전원 : 220~240V 50/60hz
※소비전력 : 9W
※색상 : 블랙
※사이즈 : 12.3x12.3x27.6cm
※무게 : 약 0.57kg
※재질 : ABS플라스틱
※제조년월 : 2021년 4월로서 6월 구매하는 것을 감안하면 최신생산품이 배송됨
※수입자 : 씨피엘비(주)
전류망은 플라스틱망 안쪽에 램프를 감싸고 있는 은색망으로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지 않는 이상은 전류망을 만질 가능성은 제로라고 할 수 있고, 고전압으로 감전시켜서 숯을 만들어벌 정도로 성능이 좋다는게 감전식의 장점입니다.
전격살충기 제품들은 바로바로 UV램프로 유인된 모기와 각종 날벌레들을 감정시켜서 태워버릴 정도로 확인사실이 되지만, 대부분의 흡입식은 흡입해서 바로 죽이는게 아니라 흡입해서 흡입팬의 힘으로(?) 말려 죽인다는데 사실상 바로 죽이지 못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벌레통 비울때까지 살아 있는 벌레들도 있을 수 있으나 전격살충기는 그럴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최신 생산품을 받았으며, 대부분의 비슷한 용량의 가정용 벅스킬러 제품들은 크기가 비슷한데, 홈플래닛은 4W제품과 9W제품의 크기차이가 거의 없으나 램프용량 차이로 9W짜리가 램프가 더 밝기 때문에 실내에서 사용시에 어두운 환경에서 더 벌레를 꼬실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4W제품보다 밝기 때문에 작은 방에서는 너무 밝아서 부담될 수 있으니 거실 같은 넓은 공간에 추천하는 사이즈입니다.
제품은 이중박스 포장으로 배송되고 내부에도 뽁뽁이가 들어 있기 때문에 제품이 깨질 염려는 크게 없는 제품이고 크기 대비 무게가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실제 집에서 사용시 걸어서 사용할때도 부담이 적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모기퇴치기는 블랙라이트를 이용하여 파리, 나방, 모디 등 날벌레를 유인하고, 고전압 전류망으로 곤충을 감전시켜 제거하는 제품입니다."
"블랙라이트(자외선)는 사람과 반려동물에게 무해라며, 외부 메쉬 가드는 사람이 전류망을 만지지 못하도록 보호해줍니다."
"화학물질도, 매연도, 냄새도, 스프레이도, 지저분함도, 오염도 없습니다. 모기퇴치기는 깁, 공장, 식품점, 정육점, 병원 등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제품은 저렴한 1만원 초반대의 가격의 제품이기 때문에 검정색 단일색상이며, 제조사에 따러서는 색상을 여러색상을 구비한 제품도 있으나 홈플래닛을 선택한 이유는 쇼핑몰에서 보증하고 파는 자체상품이라 믿고 산 이유입니다.
제품에도 라벨로 제품의 사양이 적혀 있으고, A/S연락처도 있으며 KC인증을 당연히 받은 안전한 제품입니다.
"이 기기의 램프는 교체할 수 없습니다. 램프가 작동을 멈추었을 때는 기기를 폐기하여 주십시오"라고 되어 있는데, 램프가 없으면 곤충벌레를 유인할 수 없어서 해충퇴치기로서의 역활이 없어지게 되기 때문이며 고전압을 사용하는 기기라서 분해를 잘못하면 사람도 다칠 수 있어서 그냥 교체 불가능으로 만든 것으로 생각되며, 대부분의 감전식 가정용 실내용 퇴키기들이 램프교체가 안됩니다.
크기가 30cm가 안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탁상용으로 사용하거나 바닥에 놓고 사용해도 부담되는 사이즈는 아니라고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전격 살충기처럼 벽이나 천장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한 고리가 달려 있습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 제품은 생각보다 제품의 퀄리티가 좋은 제품으로 검정 플라스틱 하나로 만들어진 본체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보면 그렇게 싸보이진 않습니다.
감전시켜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해충은 바닥으로 떨어지고 그걸 모아주는 분리형 접시가 있어서 전류망에 걸려서 숯이 되지 않는 해충들은 바닥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그것들을 모하서 가끔 비워주면 되고 보시는 것과 같이 돌려서 여는 방식입니다.
벌레받이를 떼어내면 위와 같은 구조인데, 벌레받이를 끼워 놓지 않아도 작동되나 그래도 해충들이라서 모아주는게 좋기 때문에 매일 확인할 필요 없이 가끔 확인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작은 벌레(나방파리나 작은 모기, 나방)들은 전류망에서 감전되면서 숯이 되어 버려서 남는게 없기 때문입니다.
한국용 제품이라서 220볼트 전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며, 한국용 220볼트 플러그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외 국가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기 때문에 그냥 한국전용 제품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 제품은 9W출력의 램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처럼 밝은 LED조명의 실내에서도 꽤 밝은 빛을 내주고 있기 때문에 조명이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도 효과는 떨어져도 어느정도 벌레를 모을 수 있는 밝기입니다. 대부분의 작은 LED를 사용하는 흡입식으로는 웬만한 조명하에서는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형광램프형 조명이기 때문에 LED에 비해서 시대에 떨어져 보이지만, 웬만한 LED달린 흡입식 제품보다 밝기성능은 확실히 뛰어나며 무드등 이상의 밝기라서 방에서 사용시에는 그냥 4W제품을 사도 충분할 것이며, 9W제품은 거실용으로 적당한 사이즈이고 거실용으로 사용시에 거실에서 다른 조명없이 걸어다닐 수 있는 정도여서 생각보다 꽤 밝습니다.
감전시켜서 죽이는 제품이라서 전기파리채와 비슷한 소리가 나며, 벌레의 크기에 따라서 타닥 거리는 소리가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으며 벌레에 따라서는 바로 감전과 동시에 바로 타버리기 때문에 벌레타는 냄새는 순간 살짝 날 수 있으나 모기와 해충들을 확인사살 시켜버리는 것이라서 순간 나는 소리와 살짝나는 벌레타는 냄새는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홈플래닛 벅스 킬러 해충 퇴치기 9W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약 1주일 넘게 사용했는데, 가정에 있을 법한 모기, 화랑곡나방 그리고 나방파리등 대부분 빛에 이끌려서 모여드는 벌레들을 바로바로 태워죽이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좋았고 야간에 거실에서 무드등의 역활도 해주기 때문에 밤에 화장실가거나 주방에 갈때에 도움이될 정도의 조명이라서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는 벅스킬러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