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 곰팡이 제거제(겔형) 구매 사용후기

728x90
반응형

창문 실리콘에 검정 곰팡이 제거할려고 탐사 곰팡이 제거제를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결로로 집에 흔하게 생기는 검정 곰팡이는 다른 면에서는 희석한 락스물로 닦으면 되지만 창문 실리콘은 액체로는 닦기 힘들기 때문에 젤형 제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품으로 파는 것을 사는게 정답 같습니다.

 

쿠팡 자체브랜드인 탐사(tamsa)로 판매하는 곰팡이 제거 제품은 스프레이형과 겔형이 있는데, 구매한 제품은 겔형 제품으로 겔형이기 때문에 흘러내리지 않으므로 벽면이나 창문이나 욕실 실리콘 처리된 부분에 사용하기 좋은 형태입니다.

 

판매되는 단위는 겔형이 150ml용량 3개 포장으로 단일용량이고 가격이 8000원이 안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로켓배송이 적용되므로 가성비 좋은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품목 : 세정제, 살균제
※제품명 : 곰팡이 제거젤
※용량 : 150ml x 3개입
※제형 : 에멀션형
※액성 : 원액(알칼리성)
※표준사용량 : 1m당 4ml
※용도 : 세정제- 일반용(욕실용, 변기용, 배수관용, 건물 바닥용), 살균제-일반용(일반물체용, 배수관용, 곰팡이제거용)
※사용물질 : -주요물질 : 물, 2-프로페논산 호모폴리머, 치아 염소산나트륨, 도데실다이메틸아민 옥사이드(음이온계) - 기타물질 : 수산화나트륨(산도조절제), 클로로포름
※제조자 : 양양산업(주)
※판매자 : 씨피엘비(주)
※유통기간 : 제조일로부터 24개월

다른 젤이나 겔형 제품과 동일하게 곰팡이가 발생된 부분에 바르고 3~5시간 방치후 닦아내는 일반적인 방식이며, 이 제품도 치아염소나트륨(=락스) 성분이 사용된 제품으로서 심하진 않고 약하게 락스냄새는 나며, 세정제 및 살균제가 포함된 제품이기 때문에 환기가 가능한 곳에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욕실에서 사용시에는 웬만하면 환풍기만 틀어놔도 냄새가 거의 다 빠지기 때문에 크게 문제 없을 것이고 창문에 사용시에 창문을 일부 열어서 환기가 가능하게 해야 조금이나마 나는 락스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안전기능 확인 신고번호까지 있는 제품으로 나름 신경써서 만든 제품이며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로 락스성분이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특유의 냄새는 줄인다고 줄여도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포장은 사진처럼 흰색박스에 튜브형 탐사 곰팡이 제거제가 들어 있는 형태이고,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각각 용량이 150ml이고 튜브형이기 때문에 알뜰하게 사용하기 좋으며, 내부에 들어 있는 겔은 투명하고 수딩젤 정도의 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치약 크기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불편한 사이즈는 아니라고 할 수 있으며, 치약이랑 혼동할 수도 있을 것 같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노년층이 있는 집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겔형을 곰팡이 부위에 바르기 쉽도록 뾰족하게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창문 실리콘이나 욕실처럼 구석진 부분에 바르기에 최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래 갈색실리콘이 발라져 있는 창문인데 검정 곰팡이로 인해서 실리콘이 검정색이된 창문입니다.

탐사 곰팡이 제거제를 물기를 최대한 없앤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사진처럼 조금씩 바르면 안되고 불룩하게 넘치기 직전까지 발라야 제대로 한번에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고 적게 바르면 방치하는 시간동안 겔이 증발하면서 적게 바른쪽은 효과가 떨어져서 제대로 곰팡이 제거가 안됩니다.

사진처럼 곰팡이를 다 덮지 않으면 제대로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곰팡이를 다 덮고 불룩하게 넘치기 직전까지 탐사 곰팡이 제거제를 발라야 한번에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바르지 않은 부분과 오른쪼그이 바르고 약간 시간이 지난 시점부터 곰팡이 색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제대로 왕창 발라야 추천되는 방치시간인 3~5시간 동안 제거제가 증발되는 것까지 생각해야 풍부하게 발라야 효과가 나오며 중간에 마른 부분을 보충해주는 것은 의미가 전혀 없었습니다. 기존것을 다 닦아내고 다시 발라야 효과가 다시 시작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5시간 방치하고 탐사 곰팡이 제거제를 다 닦아내고 찍은 사진인데, 원래 완전 검정색이었던게 원래의 색을 거의 되찾았습니다.

 

중간에 조금씩 남아 있는 곰팡이 흔적은 제거제를 적게 발라서 증발된 부분이기 때문에 다 닦아내고 다시 한번 제거제를 처리해주면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이라 시행착오가 있었던 것인데 개인적으로 이정도만 해도 상당히 만족합니다.

 

겔형을 사용하는게 흐르지 않기 때문인데요.

사진처럼 창문 윗쪽을 많이 발라도 5시간 방치 시간동안 흘러내리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충분히 발라야 합니다.

5시간 처리후 사진인데, 덜 발라진 부분을 확연이 알 수 있는데, 그만큼 충분히 발라야 한번에 곰팡이 제거가 가능하고 충분하지 못하거나 빠르게 증발하는 고온 환경에서는 제거제 사용이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창문 하나를 가지고 테스트겸 사용해보니 확실히 충분히 바르면 100% 깨끗하게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고 충분히 바르지 못하면 사진처럼 중간중간 흔적이 남거나 제거가 안되게 됩니다.

탐사 곰팡이 제거제 제품자체는 다른 곰팡이 제거용품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성분을 사용하고 있고 효과도 상당히 좋게 나오는 제품이지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큰 결과를 얻을 수도 있는데, 아끼지 말고 팍팍 써서 틈이 생기지 않게 발라 준다면 거의 모든 실리콘 곰팡이 제거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창문 실리콘 4면이 완전 검정이었던 창문이 5시간만에 원래 색상을 어느정도 찾았고, 다시 다 닦아내고 다시 빈틈 생겨서 제대로 곰팡이 제거가 안된 곳을 바랄주면 나머지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탐사 곰팡이 제거제 자체는 곰팡이를 완벽히 제거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탐사제품의 장점이 비슷한 성능과 품질에 다른 회사 제품보다 저렴하다는 가성비가 존재하는데 탐사 곰팡이 제거제도 같은 용량의 타사 제품대비 저렴한 편이고 제품의 효능효과도 상당히 좋은 편이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탐사 곰팡이 제거제입니다.

 

탐사 곰팡이 제거제 150ml, 3팩탐사 곰팡이 제거제 150ml, 3팩탐사 곰팡이 제거제 150ml, 3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