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요즘 다니는 치과에서 치석이 너무 잘 생기기 때문에 치아관리에 신경을 쓰라고 해서 치석제거 스케일링 후 치아관리 용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이번에는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를 구매했는데, 구매한 이유는 기존에 일반 칫솔질이 시원치 않아서 치석이 빨리 생기는 것 같아서 전동의 힘을 빌려 볼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 제품은 오랄비 전동칫솔 중에서 제일 싼 제품은 아니고 더 싼 제품도 있으나 그 제품은 특이한 칫솔모를 사용하기 때문에 칫솔모 가격이 헬게이트라서 구하기 쉽고 종류도 많은 원형 칫솔모를 쓰는 제품 중에서 제일 싼 제품이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입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의 가격은 인터넷에서 9900원으로 브라운 오랄비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착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저렴한 이유는 버튼 하나로 작동하는 단순한 기능과 AA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렴한 것인데, 오랄비 제품의 최대 장점은 제일 비싼 전동칫솔이나 제일 싼 이 제품이나 사용할 수 있는 칫솔모의 종류는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사용법대로 잘 쓰면 비싼 전동칫솔이나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나 실질적인 치아관리 효과의 차이는 적을 것입니다.

"탁월한 치아 세정력"이라고 되어 있는데, 칫솔모의 종류에 따라서 세정력의 기능성이 달라지고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에 기본으로 장착된 칫솔모는 "프리시즌 클린" 칫솔모가 기본 장착입니다.

 

전동칫솔 1개와 건전지 AA형 건전지 2개가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진보된 기술력으로 보다 일정해진 배터리 성능, 인체공학적 설계의 부드러운 고무 핸들"

 

호환 가능한 교체용 칫솔모가 "크로스액션", "플로스액션","3D화이트"가 제품에 표시되어 있는데 추가로 "프리시즌 클린"과 "초미세모"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칫솔모의 종류는 5가지입니다.

 

정품은 5가지의 칫솔모를 사용할 수 있고 호환품으로 판매 중인 제품들도 정품이랑 비슷한 디자인과 이름으로 팔고 있고 호환품을 만드는 회사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칫솔모의 종류는 무궁무진합니다.

칫솔모의 교체는 3개월 주기라고 되어 있으나 칫솔모의 색상이 다 빠지거나 칫솔모가 손상되면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사용 방식에 따라서 교체주기가 정해지지만 길어도 3개월 내에 교체하라는 뜻입니다.

 

1차 전지, 알칼리 망간, LR66 AA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데 공칭전압이 1.5V이므로 공칭전압이 1.2V인 충전식 니켈수소나 에네루프 같은 제품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핸들(본체)은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이지만 장착된 칫솔모는 독일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는 99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한국 P&G에서 정식으로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한국 P&G에서 A/S 지원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AA 건전지 2개와 건전지 설명 쪽지 하나가 제공됩니다.

 

상당히 심플한 구성이고 이 제품이 버튼 하나로 온-오프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굳이 설명서가 따로 있을 필요는 없을 것이고 워낙 저렴하게 파는 제품이라서 포장을 최대한 줄인 제품으로 보입니다.

AA 건전지가 2개가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의 본체가 두꺼운 감은 있지만 전동칫솔을 세워놓고 정면에서 보면 좌우는 좁고 앞뒤로 살짝 긴 형태의 제품이지만 실제로 손으로 잡을 때에 그립감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건전지는 제품 하단에 파란 반달 양쪽을 누르면 건전지 커버를 열 수 있습니다.

하단의 건전지 커버를 열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으며 입구 측면 외부에 건전지의 방향이 양각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표시된 방향대로 건전지를 넣으면 됩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 제품이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으로 내장형 충전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들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모델이 있으나 욕실에서 전기용품 충전하기 불편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냥 구하기 쉬운 AA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한 것입니다.

 

AA건전지 40개 세트에 요즘 1만 원대에 판매하는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솔직히 건전지 값은 부담이 클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충전식은 한번 사면 건전지 값이 안 들지만 대신에 충전을 하려면 욕실에 남는 콘센트가 있거나 방으로 가져와서 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AA 건전지 2개를 쓰는 제품이라서 뚱땡이 느낌이 있기고 하지만 손으로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은 편입니다.

오랄비 원형 칫솔모를 쓰는 전동칫솔은 한 방향 회전이 아니라 좌우 회전 방식을 사용하고 칫솔모가 치아 1개를 담당하기 때문에 치아 1개씩을 닦는 용도의 전동칫솔입니다.

 

그래서, 일반 칫솔이나 요즘 유행하는 음파칫솔 대비해서 이를 닦는 시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지만 치아 하나하나를 일일이 닦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관리에는 더 좋다고 생각되는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치석은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해야만 떨어지기 때문에 전동칫솔이나 음파칫솔로 치석제거한다고 하는 것은 다 거짓말이고 전동칫솔이나 음파칫솔을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 칫솔질로 치석이 쌓이지 않게 관리가 어려울 경우 전동의 힘을 빌려서 치석이 쌓이지 않게 예방하는 제품이지 치석을 제거하는 제품이 절대로 아닙니다.

 

이 동영상을 보는 환경에 따라서 소리가 실제보다 클 수 있습니다.

 

좌우 회전식이기 때문에 소음은 어쩔 수 없으며, 좌우회전에 진동이 있으므로 실제로 사용 시에 일반 손으로 하는 칫솔질에 비해서 더 깔끔하게 치아를 세정할 수 있으며 사용해보니 이래서 전동칫솔 쓰는구나를 알 수 있을 정도로 특유의 상쾌함이 좋았습니다.

전동칫솔처럼 칫솔모를 갈아 끼워야 하는 제품들은 칫솔모를 일단 구하기 쉬워야 하고 정품 가격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하고 호환품까지 있으면 땡큐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랄비 제품은 이 모든 조건을 갖춘 제품입니다.

 

요즘 인터넷을 보면 많은 브랜드에서 음파칫솔을 파는데 리필 가격이 검색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리필 가격이 안드로메다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동칫솔이나 음파칫솔은 무조건 유명 대기업 브랜드에서 파는 제품만 사는 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을 구매해서 일주일 정도 사용 중이고 양치하는 시간은 일반 칫솔 대비 오래 걸리지만 치아 하나하나 세밀하게 닦을 수 있기 때문에 치석이 쌓이지 않게 미리미리 세균막을 제거하기에 적당한 제품으로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손을 많이 움직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양치하는데 들어가는 힘은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DB4010는 입문자도 부담 없고 기존 전동칫솔 사용자들도 부담 없는 가격대와 적절한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전동칫솔 구매를 고려한다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1개, DB4510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1개, DB4510오랄비 전동칫솔 어드밴스 파워, 1개, DB4510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