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리뷰

728x90
반응형

요즘 듀얼 드라이브를 채용한 이어폰들이 쇼핑몰에 많이 보여서 1만원 초반대의 가격인 "챌린지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인이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구매해봤습니다.(내돈내산)

(!물론 더 비싼 제품도 있고 더 저렴한 제품도 있는데 이 가격대에서는 이 제품이 상품평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TWS 기능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들 사용하지만 유선은 동일 가격대의 블루투스 제품보다 음질적으로 유리하고 유선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제품들처럼 충전이나 전파간섭에 의한 음질저하가 없기 때문에 유선 나름대로의 장점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하이브리드 제품은 위 사진과 같이 이 가격대에서 놀라올 정도의 박스포장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제품이라서 배송 또한 빨랐습니다.

 

※브랜드 : 챌린지 하이브리드

※제품명 : 듀얼 하이엔드 인이어 이어폰

※모델명 : CHE-V20

※제조사(수입사) : 우일유통

※색상 : 블랙골드 (화이트 골드와 블랙레드로 총 3가지 색상이 있음)

 

즘 파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인이어폰이나 유선이어폰들이 그렇듯이 3가지 사이즈의 이어피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귀의 사이즈에 맞는 이어피스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이지만 외부 박스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듀얼드라이브 이어폰들이 쇼핑몰에 많고 가격대도 다양한데요.

듀얼드라이브 방식은 이어폰에 드라이브 유닛이 한쪽당 두개씩 들어 있기 때문에 여러 음역 재생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는걸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 제품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챌린지하이브리드 소개에 있는 내용인데요.

이어폰 한쪽당 2개의 드라이브 유닛을 채용했기 때문에 입체 사운드 재현 및 소리 전달력 극대화를 해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1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제품이지만, 박스포장 및 내부 포장은 상당히 잘되어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설명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중간사이즈(미디엄) 이어피스는 이어폰에 장착되어 있는 상태이고 추가로 라지사이즈와 스몰사이즈 이어피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귀의 모양과 사사이즈에 따라서 맞는 이어피스를 장착해서 사용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이어폰의 디자인은 듀얼 드라이브를 채용한 제품이기 때문에 이어폰 자체의 크기는 크지만 커널형(인이어) 방식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귀에 들어가는 부분의 크기는 다른 커널형 제품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는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으며, 케이블은 3선이 꼬여져 있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고 의외로 케이블은 부들부들합니다.

 

블랙골드 제품으로 제품이 블랙이고 이어폰 유닛 부분에 골드색상 장식이 붙어 있는데, 사진으로 볼때와 실제로 볼때에는 당연히 틀린데 실제로 보면 골드색상이 그렇게 싼티난다는 생각은 안들게 되어 있습니다.

(블랙레드는 골드 부분이 레드색상이고 화이트골드 제품은 전체가 화이트에 포인트 부분이 골드색상)

 

기본으로 끼워져 있는 이어피스는 반투명으로 중간사이즈(미디엄)인데 추가로 제공되는 스몰사이즈나 라지사이즈는 검정색 이어피스인 것과 차별이 되어 있으며 제품 자체의 만든 퀄리티는 가격대비 괜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인이어 이어폰은 위와 같이 이어피스쪽은 투명재질의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이어폰안에 들어 있는 듀얼 드라이브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디자인적인 요소도 있겠고 듀얼 드라이브를 강조할 목적 그리고 가짜가 아니라는 목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디자인적으로 문제될 것도 없고 실제로 봐도 내부가 보이기 때문에 오히려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듀얼 드라이브의 한개의 드라이브 유닛의 크기는 일반적인 이어폰들 것보다는 작지만 두개가 들어가 있어서 전역영의 음악재생력을 올려준다는 것 같은데, 듀얼 드라이브가 채용된 제품이 1만원 이하의 제품도 존재하고 몇 만원짜리도 있기 때문에 당연히 가격에 따라서 성능은 틀리겠으나 많이들 구매하는 중저가 가격대에서 이 정도 만든 품질이 나온다는게 놀라운 제품입니다.

 

3.5mm 이어폰 플러그에도 보호캡이 되어 있고 플러그에 당연히 금도금이 적용되어 있고 플러그에도 깨알 디테일로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에 대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리모컨도 달려 있으며 슬라이드식의 볼륨조정과 통화버튼 그리고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옷이나 가방에 고정할 수 있는 집게도 달려 있습니다.

요즘은 노트북들도 4극 이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제품명에 노이즈캔슬링도 된다고 되어 있는데 제품설명에는 노이즈캔슬링에 대한 부분은 찾지 못했으나 기본적으로 커널형(인이어) 방식이기 때문에 외부 소음차단은 어느정도 되는 제품입니다.

 

챌린지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삼성 갤럭시 S10e와 LG G6로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갤럭시 S10e에 지니뮤직에서 320kbps로 음악도 들어보고 LG G6의 하이파이 쿼드DAC기능 켜고 지니뮤직 및 유튜브뮤직등으로 음악을 들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스마트폰 살때 주는 번들이어폰(삼성 AKG번들, LG쿼드비트)보다는 전체적인 음악 밸런스는 챌린지 하이브리드가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음/중음/저음이 밸런그 있게 재생되는 편이기 때문에 1만원 초반대에서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살때주는 번들이어폰도 보통 1만원 전후의 가격대의 제품들인데, 사람마다 음악 취향은 틀리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스마트폰 살때에 준 번들이어폰 보다는 듣기 좋은 소리(개인취향)를 들려 줬기 때문에 스마트폰 번들이어폰이 고장나서 번들급으로 하나 산다면 챌린지 하이브리드 듀얼 드러이버 이어폰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보여졌습니다.

1만원 전후의 이어폰에서 챌린지 하이브리드 듀얼드라이버 이어폰이 나쁘지 않은 품질과 음질을 보여줬으며 당연히 화이트노이즈 같은 것은 전혀 없었고 고주파음도 없는 제품으로 고급이어폰 취향이 아니신 분들이 음악감상이나 동영상 시청용으로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며, 보통 싸구려 커널형 이어폰들은 양쪽귀에 꼽아도 멀리서 사운드가 들려오는 느낌인데, 챌린지 하이브리드는 유명 제품들럼 딱 귀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소리를 내주기 때문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고급 이어폰이나 명품이어폰 취향이신 분들한테는 "장난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이 제품은 1만원 초반대의 저가형에 속하는 제품이고 고급형이랑 비교할 제품은 아니고 스마트폰 구매시 딸려오는 번들급 제품들이랑은 비교해도 될 정도의 제품으로 가격대도 비슷한데 음질이 괜찮고 색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챌린지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인이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CHE-V20, 블랙골드챌린지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인이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CHE-V20, 블랙골드챌린지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브 인이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CHE-V20, 블랙골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