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알카라인 건전지 시터스(cetus) AAA, AA배터리 리뷰

728x90
반응형

TV리모컨이나 시계등에 많이 사용하는 알카라인 건전지가 떨어져서 제품을 보다가 이번에는 유명 브랜드가 아닌 쿠팡브랜드인 시터스(cetus) 알카라인 건전지 AAA, AA 각 32개씩 64개가 들어 있는 패밀리팩을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자체브랜드로 파는 상품들이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생활용품은 시터스나 탐사 브랜드로 판매를 합니다.

자체 브랜드로 파는 제품이라서 가성비면에서도 좋은 상품들을 팔고 있고 품질이 떨어지지도 않는 편이라 쿠팡브랜드 상품을 이것저것 구매하는 편입니다.

 

시터스 알카라인 건전지(배터리)는 AAA형과 AA형 두가지가 판매되고 각각 32개씩 세트와 64개 세트가 있으며 이번에 구매한 제품처럼 AAA형 건전지 32개에 AA형 건전지 64개 세트상품이 있습니다.

(AAA 16개 +  AA 16개 세트도 있음)

 

패밀리팩 세트상품인 만큼 가격대는 건전지 64개에 12000원대로 건전지 전문브랜드 제품 대비 확실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KC인증도 당연히 받았으며 중국에서 생산한 건전지이고 쿠팡에서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인데, 이렇게 대량으로 저렴하게 파는  알카라인 건전지는 타 브랜드 제품도 구매해봤지만 대체로 그냥 유명 브랜대비 싸기만 한게 아니라 대체로 성능도 SOSO라고 할 정도로 괜찬습니다.

 

건전지는 큰브랜드 제품이나 중소브랜드 제품이나 대체로 2개씩 포장되어 있는데 시터스 제품도 마찬가지이고 박스에 64개의 배터리가 움직일 공간도 없이 가득차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알카라인 건전지에 있는 그래픽은 블랙 앤 화이트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만 봐도 싸보이게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며 알카라인 건전지이기 때문에 충전기능은 당연히 없습니다.

(*시터스 브랜드로는 충전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진 않습니다.)

 

알카라인 건전지는 한번 사용하면 버리는 제품이기 때문에 용량이 충분하다면 굳이 브랜드를 따져서 구매할 이유는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 제품이라고 해서 건전지가 터지는 누액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고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초저전력을 사용하는 리모콘 종류나 시계이기 때문에 아주 고성능일 필요도 없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휴대용기기들은 충전배터리가 내장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알카라인 건전지의 사용용도는 한정적이지만 그래도 없어선 안될 필수 품목입니다.

 

새로 구매한 건전지이지만 궁금하니까 배터리 테스터기인 BT-168 제품을 이용해서 용량을 측정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사진처럼 아날로그 제품과 액정달린 제품이 판매되는데 액정달린 제품보다는 아날로그 타입이 편리하게 표시되고 다쓴 건전지를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건전지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하나 쯤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BT-168 건전지측정기

COUPANG

www.coupang.com

건전지 용량을 측정해보면 위와 같이 상태좋음인 "GOOD"이라고 표시됩니다.

새 건전지에는 당연히 이렇게 표시되어야 정상이고 쿠팡 시터스 알카라인 건전지가 정상 제품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리모콘이나 무선마우스 등에 건전지를 사용할때에는 1개만 들어가는 제품은 문제가 없지만 2개씩이나 3~4개씩 들어가는 제품일 경우에 모두 똑같은 용량이 남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리 유명브랜드라도 건전지가 터져서 누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쿠팡 시터스 건전지는 유명 브랜드 제품대비 확실히 저렴하게 나온 제품이고 A/S등의 지원도 쿠팡에서 직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쿠팡 브랜드 - 시터스 알카라인 건전지 패밀리팩 AAA 32개 + AA 32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