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먼트 고무나무 패브릭 사각쿠션스툴 소형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스툴이 하나 필요해서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사용중이었지만 다리가 부러져서 튼튼한 구조의 제품을 보다가 모노먼트 고무나무 패브릭 사각쿠션 스툴 소형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스톨을 구성하는 뼈대 부분이 모노먼트는 모두 고무나무로 원목으로 되어 있는 제품으로 더 비싼 제품들도 MDF에 시트지 붙여서 원목인척 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비해서 그냥 고무나무 원목이 낫다는 생각었습니다.

MDF에 시트지 뼈대의 제품도 오래쓰면 MDF가 벌어지면서 부셔집니다.

금속뼈대 제품들은 금속의 품질을 믿을 수 없어서 그냥 고무나무나 대나무를 보던중에 고무나무 제품을 선택함.

 

제품의 색상은 원목색상 뼈대 제품과 화이트색상으로 된 제품이 있는데, 무난하게 원목색상으로 샀습니다.

 

크기는 33.6 X 29 X 45cm로 가정에서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장대의자, 식탁의자, 보조의자, 발 올려놓을 의자 등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쓸데가 많습니다.

 

고무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베트남에서 제조된 제품이고, (주)페이퍼프렌즈에서 수입한 제품으로 모노먼트(MONOMENT) 상표로 팔고 있는 제품입니다.

 

후면에 설명을 보면 조립방법이 있는데, 조립방법이 설명이랑 제품이랑 틀린데, 오히려 설명보다 실제 제품이 더 튼튼한 구조로 조립됩니다.

설명은 그냥 나사 8개를 박으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제품은 볼트+너트로 고정되기 때문에 더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박스를 열면 모든 부품이 한번에 비닐로 묶여 있는 형태입니다.

물론 쿠션 부분은 비닐로 한번 더 보호되어 있습니다.

 

고무나무로 되어 있어서 처리가 깔끔한 편이고 고무나무 특성인 매끄러움 그리고 가볍습니다.

 

진짜 원목에만 할 수 있는 불박으로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물에 달군 인두로 새기는 방식이라 시트지 붙인 MDF에는 절대로 할 수 없는 로고각인 방식입니다.

 

방석부분을 보면 애초에 방석부분에 붙어 있는 기본프레임 나무의 형태부터 설명이랑 틀린데, 설명에는 방석에 붙은 나무가 1개이지만, 실제로는 2개로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나사 8개를 박으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볼트+너트 형태로 브랜드 가구들이 조립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너트이고, 빨간네모가 볼트인데, 육각렌치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그냥 나사로 고정되는 제품들은 오래 사용하면 나사를 중심으로 나무가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볼트와 너트로 고정되는 방식은 나무안에 일종의 뼈대를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더 좋은 내구성이 나오기 때문에 브랜드 가구들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동그라미 부분이 너트이고 화살표 부분으로 볼트를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ㄱ자형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고정하게 됩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치고는 의외의 방식입니다.

방바닥을 보호할 수 있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발받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듯이 강화마루에서도 흠집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부드럽게 미끄러질 정도의 발 받침이 달려 있습니다.

 

완성하고 앉아보니 제대로 볼트를 단단히 조였으면 흔들림 없이 튼튼한 스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제품이고, 고무나무라서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이동의 편의성도 있는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2만원 정도 주고 구매한 제품인데, 2만원대 스툴 나름대로 몇가지 종류별로 사봤지만, 그래도 고무나무 원목에 조립방식이 튼튼한 모노먼트 스툴이 그래도 가성비면에서 제일 나은 제품이라고 봅니다.

 

모노먼트 고무나무 패브릭 사각쿠션스툴 소형, 그레이모노먼트 고무나무 패브릭 사각쿠션스툴 소형, 그레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