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HG LPI 순정통풍시트 모터교체와 풍량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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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HG LPI 익스클루시브에 달려 있는 운전석 통풍시트 모터가 힘이 없어져서 거의 통풍시트의 역활을 못해서 인터넷 검색해보니 쏘렌토 것으로 많이 하길래 쏘렌토 것으로 주문했습니다.



작업은 공구도 있어야 하고 요령도 있어야 해서 안성 차이야기에 공임주고 의뢰를 했고 부품은 직접 구했습니다.



모비스 순정품이지만 동네 기아부품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아서 동네 기아부품점에서 알려준 시트부품 전문으로 하는 부품점인 대원시트에서 구매했으며 모터 가격은 55000원에 택배비 4000해서 총59000원의 부품가격이 소요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파트넘버 88550 C5AD0

"BLOWER UNIT-FR CUSH VENTI"

그랜저HG의 순정모터는 45000원으로 쏘렌토 것보다 1만원이 저렴하지만 써렌토 것을 구매한 이유는 풍량이 쌔기 때문입니다.



쏘렌토 순정 통풍시트 모터입니다.

그랜저HG에 딱 맞는 제품이고 배선도 따로 개조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시트 들어올리고 작업하는데 볼트위치 때문에 난감할 수 있으니 직접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위 사진이 그랜저HG 순정모터를 탈거한 것인데 크기와 볼트구멍 하다못해 짹까지 모두 맞지만 냉기 토출구가 쏘랜토 것이 바람관 크기는 똑같은데 내부적으로 좁아서 더 큰 풍량을 터보처럼 압축해 보내주는 느낌입니다.



HG 디젤타는 지인차에는 순정모터에 파워모듈이라 애프터마켓 부품을 장착한 상태인데 둘다 비교해보니 파워모듈을 장착한 순정상태의 차량보다 쏘렌토 순정모터가 훨씬 바람이 강했습니다. 그분도 결국은 쏘렌토 모터 2개 주문하더라구요.


소리는 순정보다 큰데 통풍시트는 요즘 나오는 그렌져 IG나 쏘렌토처럼 엄청 쌔졌기 때문에 나름 가성비 좋은 튜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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