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엑스티어 GSL 직접구매 사용후기(HG L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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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가을에 현대에서 LPI차량에 추천한다는 점도인 10W30 엔진오일을 저렴한 가격대에 BP SUPER V를 사용해봤는데 정숙성에서 만족스러웠었는데, 또 오일병이 나서 이번에는 현대 오일뱅크의 엑스티어(XTeer) GSL 5W30을 그랜져 HG LPI에 사용해봤습니다.



현대 엑스티어 GSL 5W30의 판매단위는 1리터, 4리터와 200리터 드럼통인데, 단골 카센터에 엑스티어 GSL이 입고되어서 저렴한 가격대에 엑스티어 GSL 5W30을 주입했습니다.



기존에 3개월 정도 그랜져 HG LPI에 사용한 BP SUPER V엔진오일인데 워낙 주행거리가 길지 않아서 엔진오일이 깨끗하게 배출되었습니다만 색상은 원래 색상보다 진해지긴 했습니다.



사용한 오일필터인데 일단 엔진오일 주입구쪽에서 내부를 봤을때에도 깨끗했고 오일필터 상태도 깨끗하고 저렴한 가격대의 오일이고 카센터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오일이지만 글로벌 브랜드 오일이라서 어느정도의 오일품질은 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일필터 신품으로 교체하고 엑스티어 GSL 5W30을 주입기로 정량 주입을 했습니다.



엑스티어 GSL의 동점도는 63.45로 웬만한 가솔린/LPG용 5W30 엔진오일이랑 비슷한 수준이고 100도 점도 역시 무난한 수준이고 수명을 알 수 있는 점도지수는 157정도로 가성비로 판매하는 오일들이랑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XTeer Ultra GSL 5W30.pdf


XTeer Ultra GSL의 보건물질안전자료 MSDS첨부합니다.



엑스티어 GSL로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몇일 타본 결과 일단 전에 사용하던 오일보다는 확실히 차가 가볍게 가속된다는 점과 소음도 만족할만한 소음이 나온다는 점과 특히 급가속시 속도 올리는 반응속도가 빨라서 의외로 가성비 오일을 찾은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MSDS를 보면 기유와 첨가제 비율을 보면 지크 X7/X8, 세븐레드, 킥스 G1이랑 비슷한 비율의 가성비 오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엑스티어 GSL 제품도 개인적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오일로 생각됩니다.


3기유 기반의 VHVI기유를 사용하고 첨가제가 15~25%사이로 가성비 오일들이 사용하는 조합을 사용한 제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이 엔진오일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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