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토 파인 차량용 공기청정기 [ACL-01] 구매리뷰

728x90
반응형

차량용 음이온 공기청청기 엑토 파인 ACL-01 제품을 인터넷에서 평소보다 세일해서 두개를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말도 안되게 싸게 팔고 있음)



요즘 음이온 제품에 대한 좋지 않은 뉴스가 나오는데 대부분은 광물을 이용한 음이온 제품에 해당하는 내용이고 전기를 이용한 공기청정기에 달린 음이온 제품들은 해당하지 않는 내용이고 음이온의 사용은 기존의 대부분의 공기청정기 회사들도 사용하고 국내 차량에도 적용되는 일반적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이온 제품들은 크게 필터식과 무필터 방식이 있는데, 필터식은 대부분의 유명 브랜드 가전회사들이 만드는 제품들이 적용하는 방식인데 필터로 거르고 마지막에 음이온 플라즈마를 뿌려주는 방식과 이 제품처럼 음이온만 뿌려주는 필터를 따로 쓰지 않는 방식으로 두가지입니다.

엑토 파인 차량용 제품은 무필터 제품으로 음이온 300만개를 방출 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진 제품입니다.



현대 기아차자동차에 순정옵션으로 장착되는 클라스터 이오나이저도 한라공조에서 만든 OCI라는 제품으로 따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오나이저가 없던 차량에 한라공조의 OCI를 따로 장착해서 차량내에서 담배연기 실험을 해보니 효과가 탁월 했습니다.


지금 차량도 이오나이저가 달린 차량이긴 하지만 순정 이오나이저는 항상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몇분 작동하고 쉬었다가 작동하는 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작동을 원하면 따로 음이온 발생을 하는 제품을 장착하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엑토 파인 공기청정기의 기능-

▷ 음이온방출

▷ 먼지제거

▷ 공기정화

▷ 차량용

▷ 필터 교환 필요 없는 무필터 방식



엑토파인 제품은 12볼트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12볼트 시저짹을 사용하는 승용차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24볼트를 사용하는 대형차량(대형트럭/버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나 대형차량도 12볼트 시거포트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이온 제품들은 입력전압을 고압전압으로 만들어서 양극의 방전핀에 고압의 전기를 방전해서 음이온을 만들어냅니다.


초창기 음이온 제품들은 금속 방전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특유의 비릿내(오존이 심하게 발생)가 나서 문제가 되었지만 지금은 탄소섬유 방전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 나오는 제품들은 비린내가 없습니다.



엑토에서 1년간 A/S보증을 해주는 제품이고, 국내 KC 인증까지 받은 정식 제품으로 직구하는 제품보다는 안정성면에서는 믿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라공조에서 판매하는 OCI도 탄소섬유 방전핀이고 현기차 순정 이오나이저도 탄소섬유 방전핀을 사용했고 엑토파인도 같은 방전핀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금속방전핀을 사용하는 제품들처럼 특유의 비릿한 냄새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산소모품 전문회사로 오랜기간 제품을 출시해온 회사여서 그런지 제품의 가격도 저렴한데 디자인과 마감이 상당히 괜찮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국내 KC인증 마크가 제품에 인쇄되어 있으며 화이트 광택소재를 사용해서 디자인적으로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탄소섬유 재질의 방전핀을 사용해서 고압으로 승압한 전기를 공기중에 방전하게 되는데, 음이온 생성으로 나오는 음이온만의 효과와 먼지제거는 먼지를 고압의 전기를 태워버리는 효과로 보는게 맞습니다. 

가정용 플러그에 꼽는 음이온 발생기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방전핀 주변으로 검은때가 생기는데 이게 그 것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대부분 권장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많이 대두되고 차량에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에어컨필터를 사용해도 뭔가 부족한감이 있었는데, 이걸로 보완해 볼려고 합니다.



차량에 가져가서 설치위치를 잡아보는데, 그랜져HG의 경우에 차량내에 총 3군데의 시거잭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앞쪽과 뒷쪽 공간에 각각 하나씩 있고, 콘솔 뒷쪽에 하나 있는데, 보통 센터페시아앞에 달린 곳은 휴대폰 충전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콘솔뒷쪽에 장착해보니 잡소리 발생할 것 같더군요.



보통 휴대폰 충전기를 꼽아놓는 센터페시아 앞에 달린 곳에 일단 장착을 해보니 은은한 면발광 방식으로 작동시 붉은 LED가 들어옵니다. 여기는 휴대폰 충전기 쓸 공간이라서...



센터페시아 뒷쪽에 있는 공간에 있는 시거포트에 연결하면 눈에 띄지도 않고 공조기 순환으로 음이온 순환에 유리하기 때문에 이쪽에 장착을 했습니다. 


추천 면적이 4제곱미터이기 때문에 왠만한 승용차는 커버할 수 있는 면적을 가진 제품이기 때문에 왠만한 승용차들은 한개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음이온이라는게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고 바로 즉효가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차에 냄세가 쩔었을 경우에는 그 냄새를 분해하는데 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장착하고 효과를 모르겠다는 분들은 대부분 장착해서 즉효를 바랐던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가성비 갓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시거잭이 많이 않은 차량들은 USB충전포트가 달린 조금 더 비싼 모델도 판매중이니 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