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5핀 To USB 스프링 케이블 0.1M~1M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차량에서 사용할 스프링타입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Coms] 마이크로 5핀 To USB 스프링 케이블 0.1M~1M [NK648]"이라는 제품으로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Coms(라이트컴)는 안파는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국내에 파는 회사인데요.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에 속하기 때문에 Coms 제품이라면 그냥 쏘쏘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각없이 구매하는 편입니다.



포장은 위와 같이 지퍼백 포장으로 심플합니다. 당연히 가격이 저렴한 제품인 만큼 굳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야 이유도 없기 때문에 이정도면 괜찮은 수준이라고 봅니다.



모델명 : USB/Micro USB(B) 10cm~1M (NK648)

수입원 : (주)라이트컴

가격대 : 인터넷기준 2,000원 전후



스프링타입의 케이블로 줄어든 상태에서 10cm길이에 늘리면 1M까지 나오는 길이라서 차량에서 사용시에 상당히 편리한 형태입니다. 옛날에는 이런 스프링타입 케이블이 달린 충전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몇개 제품 밖에 없고 퀵차지를 지원하는 충전기들은 스프링타입 케이블이 달린 제품이 "없다"고 해도 되기 때문에 케이블을 따로 산다면 이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전원을 열결하면 마이크로 5핀단자 쪽에 블루LED가 들어옵니다.

단자에 LED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도 스마트폰의 충전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충전중에는 마이크로 5핀단자에 레드LED가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블루LED로 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충전중인지 충전완료인지 스마트폰잠금을 풀거나 화면을 켜보지 않고도 알 수 있습니다.



템플러에서 판매중인 퀵차지를 지원하는 충전기에 라이트컴 스프링 케이블을 장착한 사진입니다. 차량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구조이고 편리한 구조가 스프링타입인게 평소에 스마트폰 충전하다가 스마트폰 네비를 거치대를 이용해서 사용중에 충전할때에도 1미터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차량의 송풍구나 CD용 거치대를 쓴다면 충분한 길이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진이 원래보다 좀 밝게 나온감이 있는데, 차량에서도 충전중에는 레드 LED가 사진과 같이 밝게 나오는게 아니라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의 밝기가 나오기 때문에 운전중에 문제될 것은 없으며, 차량용 충전기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사용시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케이블이기 때문에 나름 실용성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