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Extender-N2 (와이파이확장기)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아이피타임 [EFM] ipTIME Extender-N2 (무선AP)는 두번째 구매하게된 제품인데, 기존에 사용하는 네티스 2780이 좋은 인터넷공유기이긴 하지만, 공유기가 있는 위치에 열반사단열재를 시공하는 바람에 와이파이 신호가 외부까지 잘 나오지 않아서 신호보강 차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와이파이확장기(익스텐더)는 여러회사 제품이 있고, EFM 아이피타임도 여러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N2제품은 그중에서 저렴한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N2제품은 2.4Ghz 와이파이를 확장해주는 제품인데요.

N3제품과의 차이점은 N2은 리얼텍 RTL8196E(400Mhz)를 사용하고, 내장메모리 32MB를 가지고 있는 인안테나(내장형안테나) 제품이고, N3 제품은 미디어텍 MT7628A(580Mhz)에 내장메모리 64MB와 외장안테나를 채용한 제품으로 가격차이는 인터넷기준으로 겨우 몇백원 수준입니다.


N2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것은 없고 안테나가 외부로 돌출되지 않은 내장형 제품이라서 깔끔함 때문에 구매선택에 비중이 높았기 때문에 N2를 선택했으며 LED의 빛도 야간이나 어두운 상태에서 너무 밝지 않아야 한다는 조건이었습니다.



EFM의 아이피타임 제품들은 내부에 스티로폼 같은 합성소재로 완충되어 있는게 아니라 종이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분리수거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의 내부구성은 아이피타임 제품들을 많이 구매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대소동이 하며 간편설정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확장기를 구매하는 기준에서 외부가 깔끔한 디자인(인안테나)에 플러그 일체형 제품이고, 가정용 2구 콘센트에 장착했을때에 자리를 다 차지해서 다른 콘센트를 못쓰지 않아야 한다는 기준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동급 가격대의 타사 제품중에서 디자인상으로 제품의 디자인이 애매해서 콘센트의 다른 구멍을 못쓰는 제품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다른 아이피타임 제품들이랑 패밀리룩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확장기가 여러회사에서 나오지만, 개인적으로는 제일 부담없는 디자인 같습니다.



뒷면에는 에어홀이 있어서 발열에 의한 열을 빼주는 역활을 하는 구멍들이 뚫려져 있습니다.



측면에는 공기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WPS스위치가 있고 반대편에는 이더넷 랜포트가 있는 단순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더넷포트는 100Mbps짜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그옆에 RST(리셋) 스위치가 있는 구성으로 필요한 것만 딱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D는 3색 컬러LED가 채용되어 있는데, 윗부분의 구멍에서 간접조명식으로 켜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야간이나 어두운 상황에도 은은하게 비치는 편이고 밝은 상태에서도 무슨색이 표시되는지 확인할 정도는 됩니다. 


인터넷 공유기나 확장기등이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상태를 알려주는 LED의 빛이 너무 강하거나 튀게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많은데, ipTIME Extender-N2는 확실히 경쟁제품에 비해서 이부분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FM ipTIME Extender-N2 와이파이 확장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편설명서에 몇가지 방식이 있는데, 스마트폰용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iptime으로 검색을 하면 아이피타임에서 만든 앱들이 나오는데, 간편설명서에 "ipTIME Extender-N2"앱을 찾으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구글플레이에는 ipTIME Ext로 되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ipTIME Ext를 설치를 누르고 실행을 시키면 됩니다.




설정앱을 실행하면 로고가 나오고, 설정시작 메뉴가 나오는데, 읽어보고 다음을 누르는 방식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설정에 관한 설명이 나오고 하라는대로 한 다음에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접속시도중이니 기다리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진짜 설정메뉴가 나오면 확장할 Wi-Fi에서 AP검색을 누르면 주변에 있는 공유기들이 쭈욱 나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확장할 공유기와 와아파이 암호를 입력하고 설정 저장 및 시스템 재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이 익스텐더앱은 이렇게 간편설정만 가능하고 모니터링 같은 다른 기능은 없기 때문에 설정을 완료하면 그냥 지워버려도 됩니다.



"netis"라는 AP를 확장했는데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접속창에서는 그냥 "netis"하나만 뜨기 때문에 그냥 평소에 접속했었으면 별다른 설정없이 연결됩니다.


와이피이 검색앱을 통해서 보면 "netis" AP가 "NETCORE TECH"(네티스공유기)와 "EFM NETWORKS" 두개의 AP가 있다고는 나오지만 스마트폰의 기본 와이파이 접속창에서는 그냥 "netis"하나만 나오므로 걱정할 부분은 아니며 와이파이를 확장했기 때문에 채널이 같게 설정되는군요. 



와이파이 신호 확장한 결과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집안에서 취약지역 해결도 되었고, 마당(정원)에서 신호가 안오던 부분까지 모두 나오기 때문에 가격대비도 만족스럽고 확장한 신호에서 속도테스트를 해봐도 공유기 옆에서 확장기 설치하기전 테스트 했던 속도랑 비교해도 별반 다르지 않게 나오기 때문에 1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ipTIME 와이파...ipTIME 와이파...ipTIME 와이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