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DEXOS 만족하는 국산 엔진오일 리스트

728x90
반응형

쉐보레 차량들이 사용하는 덱소스(DEXOS) 인증을 받거나 DEXOS를 만족하는 국산 가성비 가격대의 엔진오일 리스트입니다.(2018년 3월 26일 기준)

 

 

GM이 만든 엔진오일 인증규격인 DEXOS는 DEXOS1(가솔린/LPG)와 DEXOS2(디젤 및 일부 고성능 가솔린이 사용) 두가지 규격이 있습니다. 

엔진오일 제조사는 이 DEXOS인증을 받거나 혹은 인증을 받지 않았지만 규격을 만족하게 만든 제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SK 지크(ZIC) X9 LS 5W30 제품이 DEXOS2 인증된 제품으로 API SN규격도 인증과 ACEA C3인증까지 받은 오일이기 때문에 현기차는 최신 저점도 오일을 요구하는 차량이 아닌 이상은 디젤이든 거의 사용이 가능한 오일입니다.

반응형

 

가솔린/LPG용 오일중에서는 지크의 보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지크 X7 5W30모델과 지크 X7 FE 5W20이 DEXOS1 제조사규격 만족 제품입니다.

 

지크 제품중에서는 DEXOS인증을 받거나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은 위 3개 제품이 국내에 판매중인데요. 당연히 X9제품이 X7보다는 가격차이가 별로 없지만, 더 좋은 제품입니다.

 

DEXOS인증을 받지 않은 오일을 사용한다고 해서 차에 문제가 된다 안된다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자동차 제조사에서 이걸 요구하고 메뉴얼에 적었기 때문에 요구한 것을 맞춰서 넣어주는게 좋겠지요.

 

다른 제조사로는 현대 오일뱅크에서 만든 엑스티어TOP 제품(프라임 포함)이 모두 가솔린/디젤 겸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고 모두 DEXOS2인증을 받은 제품들이기 때문에 엑스티어탑 제품을 선택할 경우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GM쉐보레 차량에는 적절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에서 제조하는 제품은 토탈쿼츠나 일반 S오일 제품중에서는 DEXOS인증이나 규격만족 제품은 홈페이지 확인결과 없고요. GM에 납품하는 DEXOS1과 DEXOS2 엔진오일이 에쓰오일 제조 제품들입니다.

 

GS칼텍스 제품중에는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으로 DEXOS를 만족하거나 인증한 오일은 없습니다.(킥스PAO 제품들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