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철로 만들어진 접이식 카트에 크롬도금을 한 제품이었습니다.
그 제품들이 워낙 길에서도 많이 보이는 제품이지만 바구니 기능도 없고 접었다 펴는 과정에서 흠집이 발생하면 바로 녹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녹이 슬어 버려서 기능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비주얼은 떨어지게 되어서 녹슬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보다가 홈플래닛 접이식 다용도 쇼핑카트 블랙 L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품질표시
제품명 : 홈플래닛 접이식 쇼핑카트
사이즈 : 42x40.5x8cm(펼쳤을 때 : 42x40.5x37cm)
중량 : 2630g
재질 : PP
색상 : 블랙
적재중량 : 35kg
제조원 : Taizhou Woka Plastic Co., Ltd
수입판매원 : 씨피엘비(주)
제조국 : 중국
단단한 골판지 박스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배송중에 파손될 수 있는 박스 자체가 아니라서 그런지 박스에 송장 바로 붙여서 배송 받았습니다.
홈플래닛 접이식 다용도 쇼핑카트 사용방법
1.양쪽 측면의 잠금고리를 풀어주세요.
2.사각형 모양으로 펼쳐주세요.
3.양쪽 면에 세워져 있는 바닥판을 내려주세요.
4.양측면 접이 부분에 있는 슬라이딩바를 옆으로 밀어 고정시켜주세요.
5.손잡이 윗부분의 버튼을 누른 후 당겨주세요.
6.손잡이를 길게 끝까지 빼서 사용해 보세요.
*사용후 이 과정을 반대로 실행하면 간편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 사용방법 부분에 대한 인쇄상태가 좋지 못하지만 크게 이해하는데 문제는 없는 수준입니다.
제품은 스티로폼으로 완충까지 되어 있어서 본체 박스만 배송되어도 크게 망가질 염려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PP재질은 단단하고 질긴 플라스틱에 속하기 때문에 이런 제품을 만들기 좋으며 두께감도 있고 단단하게 구조를 만들어서 꽤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중앙에 홈플래닛 로고가 있습니다.
그냥 평판 플라스틱이면 약했을 것인데, 보강형 구조로 비틀어지짐 강성을 높여 놓은 디자인이라서 기능적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비오는날 눈오는날 사용해도 녹슬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바퀴는 자전거처럼 휀다가 있어서 굴러 갈때에 바닥에 물이 있어도 물이 위로 튀는 것을 방지하고 있어서 금속으로 만들어진 카트보다 확실히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바퀴가 작지만 오프로드에서 사용할 것이 아니라 요즘은 다 평평한 바닥이 많아서 이 크기의 바퀴로도 큰 사용상 문제는 없었습니다.
양쪽 중앙에 걸이를 풀어주면 제품을 펼칠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가방형태로 휴대시에나 보관시에 펼처져서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 펼치면 상단 양쪽앞에 있는 PUSH 레버를 이용패서 중앙 경첩부분으로 밀어주면 고정되는 방식으로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레버를 밀어서 고정하면 꽤 튼튼하게 고정되는데 앞쪽에 있는 밑판을 밀어서 바닥으로 내려서 고정해 주면 튼튼한 다용도 카트로 변신됩니다.
이 제품이 일반용 중에서는 제일 큰 라지 사이즈이고 색상이 투톤에 뚜껑도 있는 캠핑용 제품도 따로 팔고 있는데, 일반적인 가정에서 동네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물건을 옮길 때에 이정도면 크게 문제 없을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손잡이를 위로 빼지 않으면 앞뒤의 손잡이를 이용해서 들어서 이동도 가능하고 손잡이를 눌러서 위로 당기면 일반적인 카트 모양이 되는 형태로 플라스틱으로 만든 제품이지만 꽤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고 접었을 때나 조립을 완료하면 흔들림도 거의 없습니다.
바퀴가 작기 때문에 약간 저상제품이라 아스팔트나 인도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흙바닥이나 잔디 등에서 사용하기에는 바퀴가 불편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의 원래 용도를 생각하면 크게 나쁘지 않고 기존의 크롬카트가 더 비싼데 바스켓도 따로 사야하고 바스켓을사서 장착하면 접이식이 안되기 때문에 이래저래 생각보다 불편한데 이 제품은 하나로 모두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플래넷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품질과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번에 구매한 쇼핑카트로 생각보다 품질이 좋아서 만족하고 현재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