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코리아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 구매후기
얼마 전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맛이 가서 새로운 마우스를 보다가 요즘 키보드도 블루투스 미니 키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무선 마우스를 보다가 로지텍 LIGHTSPEED 기술을 사용하는 G304 한국 정발 모델을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로지텍 G시리즈 마우스들은 모두 스펙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G102 다음으로 비싼 제품이고 G102와 유사하게 생긴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G102보다 비싼 제품인 만큼 더 높은 스펙과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직구 제품은 영어와 중국어로만 표시되어 있지만 한국 정발 모델은 박스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 국어로 표시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LIGHTSPEED™ 무선 기술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 지원
○전력효율은 물론 탁월한 정확도와 응답성능 제공하는 차세대 옵티컬 HERO™센서
○최상의 게이밍 성능용 모드 - 최대 250시간 사용 가능
○뛰어난 전력 효율 모두 - 최대 9개월 사용 가능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그립감
한국정발 제품은 KC인증이 필수라서 KC인증 마크가 있기 때문에 쉽게 정품인지 직구제품인지 알 수 있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제품명 :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해상도 : 200~12000dpi
센서 : HERO™ 옵티컬 센서
퍼포먼스 모드 응답률 : 1000Hz(1ms)
효율 모드 응답률 : 125Hz(8ms)
사이즈 : 116mm x 62mm x 38mm
무게 : 99g
버튼 수 : 6개
2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LIGHTSPEED™ 무선 기술
LIGHTSPEED™ 무선 기술은 유선 연결과 동일한 고속 1000Hz(1ms) 무선보고율(USB와 동일)을 제공합니다.
뛰어난 성능의 HERO™센서
뛰어난 정확도와 정밀도를 제공하는 HERO™센서를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G1~G102는 일반 옵티컬 센서)
제로 스무딩
HERO™센서는 또한 전체 DPI 범위에서 제로 스무딩을 지원합니다.(G1~G102는 미지원하는 기능)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퍼포먼스 모드 : 1ms위 최대 250시간의 배터리 수명
효율 모드 : 8ms의 최대 9개월의 배터리 수명(로지텍 G1과 동일스펙)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
G304는 내구성이 높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나노 수신기를 내장할 수 있어 어디서나 휴대 가능합니다.
무게 99g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내장된 온보드 메모리 6개의 버튼을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어디서나 동일한 설정값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G HUB)를 통해 버튼을 프로그래밍하거나 신속한 작업과 DPI를 자유롭게 설정하고 퍼포먼스/효율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로지텍정품이기 때문에 정품에는 봉인이 모두 존재하고 둥글고 투명한 봉인스티커가 아래위로 붙어 있어서 싑게 제품이 새제품인지 중고품인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부분입니다.
G304는 출시된지 조금 시간이 지난 제품이지만 인기 제품이라 다양한 색상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구매한 색상은 키보드와 맞춰서 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제품구성품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
LIGHTSPEED™ USB 수신기
USB 연장 케이블
AA 배터리 1개
사용설명서
G304의 장점은 AA베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보다 유지관리가 편리하며 기본 배터리로 듀라셀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스피드 마우스 USB동글을 책상 위로 올릴 수 있는 품질 좋은 USB연장선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설명서도 들어가 있는데요.
그림과 다국어로 써져 있는 설명서를 제공하고 마우스 배터리는 상단 커버를 열어서 넣는 방식으로 수신기도 여기에 들어 있습니다.
G시리즈 마크가 있는 비닐에 제품이 들어 있는 전통적인(?) 구성을 하고 있는 제품이며, G102 2세대는 큰 사이즈의 로지텍 스티커를 제공하지만 이 제품은 G102 1세대쯤에 나온 제품이라서 로지텍 스티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로지텍 G304은 G1의 디자인을 계승한 디자인으로 G102 1세대와 동일한 배색 구성을 하고 있고 무선 제품에 G102보다 더 놓은 마우스 센서와 제로스무딩 더 높은 G포스값 그리고 스캔율을 가지기 때문에 G102의 단순 무선 제품은 아닙니다.
G1 디지자인을 계승한다고는 하지만 정확히는 G102 1세대와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나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바닥면엔 logi 로고와 G304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마우스 전원버튼이 따로 달려 있는 방식으로 마우스피트는 G102와 유사하게 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G102와 동일한 하우징이 없는 완전히 별개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우스선이 원래 있어야 하는 부분도 매끈하게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G304의 전체적인 그립감과 무게는 직전에 사용했던 G102IC 2세대 제품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적응시간이 필요 없다고 할 수 있는 제품이고 G304스펙만 해도 웬만한 FPS게임이나 MMORPG 등 대부분의 게임을 소화할 수 있는 오버스펙입니다.
요즘 방식의 제품인 상단 오픈형 디자인을 하고 있고 상단 커버를 오픈하면 배터리가 들어가는 안쪽에 마우스 정보가 깨알 같이 적혀 있고 왼쪽에 라이트스피드 USB 동글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커버는 잡소리가 나지 않게 높이 차이나는 부분은 검정색 고무재질 비슷한 것으로 빈공간을 채워주는 디자인입니다.
마우스 수신기는 일반적인 나노사이즈로 G시리즈 제품들이 사용하는 전용 수신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스피드 수신기에는 KC인증이 인쇄되어 있어서 국내정품이라는 것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개인직구 제품에는 KC인증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연장선은 책상위에 놓기 좋은 디자인으로 로지텍이 이 제품에 대해서 신경쓴 흔적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각종 선들과 간섭이 있을 수 있어서 본체 후면에 끼우는 것보다는 전면이나 연장선을 이용해서 책상위로 올려서 사용하는 것이 신호간섭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G304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한 달을 넘게 사용해보니 G102와 유사한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마우스 센서의 차이로 인해서 배틀필드 시리즈 같은 FPS게임에서 좋은 정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