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센 DT35의 무선버전 SEM-DT35W 민트색상 윤활버전 후기
2023년 12월 제품부터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2023년 12월 이전 판매된 모델들은 강제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문제 때문에 같은 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는 FPS게임이나 레이싱게임에서 몇 초간 먹통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2023년 11월에 구매한 제품이며, 현재까지 개선된 펌웨어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FPS적합성 향상이라고 판매한 제품인데 책임을 지지 않는 부분이 화가납니다.(이글을 쓰는 시점에 큐센 홈페이지 자료실에 개선 펌웨어 없음)
DT35W는 DT35 유선 제품과 완전히 바디를 공유하는 제품으로 유선은 건전지 넣는 부분이 막혀 있으나 디자인은 그대로 있고 무선은 건저지 넣는 부분이 건전지 들어가게 만들어져 있다는 것의 디자인적인 차이외에는 차이가 없는 모델입니다.
키스킨 포함된 제품으로 품질 괜찮은 실리콘 키스킨을 제공하고 있고 나노 USB리시버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FPS게임 적합성 향상의 게이밍에디션인데, 20초이상 같은 키를 누르고 있으면 중간에 어떤 키를 조합해서 누르든 강제 절전 후에 머잠시 먹통되는 문제가 있으며 개선품은 5분으로 개선했다고 하는데 이 문제는 이 제품이 전원버튼이 따로 없어서 생긴 문제로 생각됩니다.
박스패키지는 DT35유선과 완전히 동일하고 무선이기 때문에 모델명과 무선제품이라고 써져 있는 것만 다르고 완전히 동일합니다.
구매한 색상은 유선에서 꽤 마음에 들었던 민트 제품을 무선으로도 하나 구비하려고 민트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유선과 완전히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무게와 무선인 것의 차이 밖에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유선에는 없는 20초 절전 때문에 지금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LED는 이 제품이 절전에 올인한 나머지 키보드를 치고 있을 때에는 LED가 계속 들어오지만 키입력이 20초 이상 안생기면 바로 모든 LED를 꺼버리는 자린고비 같은 절전기능을 제공합니다.
분명히 동시입력이 되고 FPS게임 지원강화 최고 16키까지 동시입력이라고 판매한 제품인데, 같은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일이 많은 FPS게임이나 레이싱게임을 직접 테스트하지도 않고 팔았다는 말 밖에 안되는 제품입니다.
원터치 윈도우 잠금버튼은 유선 제품과 동일하게 존재하며 멀티키 입력이 가능한 것은 유선 제품과 마찬가지로 키보드 드라이버를 여러개를 잡아서 마치 여러개의 키보드를 연결한 것과 같이 만들어서 멀티키 입력이 가능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포장도 유선버전과 완전히 동일하지만 USB리시버가 전면에 테이프로 붙어 있는 것의 차이만 발생하고, 건전지도 그냥 박스에 넣어준 수준입니다.
특이하게 Tcbest 제[품과 듀라셀 AA배터리 말고는 다른 건전지가 잘 호환 안된다고 하는데 개선 제품에서는 개선했다고 하고 기존 제품 사용자들은 마이너스극을 살짝 개조해야 다른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장도 동일하고 그냥 비닐이 아닌 스폰지 봉투에 들어 있는 것이 그래도 저렴한 제품이 아니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평범한 큐센 로고가 있는 나노 리시버를 제공하고 있고 구매한 제품이 민트여서 그런가 화이트 리시버를 제공합니다.
키보드를 모두 커버하는 실리콘 키스킨을 제공하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를 흘려도 키보드를 완벽히 보호할 수 있고 윤활버전이 기존 제품대비 소음이 낮은데 키스킨을 씌우면 더 소음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실리콘 키스킨의 품질은 좋고 얇고 유연한 편이랏 키스킨을 씌우고도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화이트에 민트색 키캡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고, DT35가 중국에서 만들어지면서 화이트 키캡은 안사게 되는게 2015에 나온 신버전 화이트의 경우 오래 쓰면 키캡만 누래지기(누래진 키보드 가지고 있음) 때문에 그냥 블랙으로 구매하던가 이렇게 색상이 들어간 키캡을 쓰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하단에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특이하게 무선키보드에 배터리 1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무선 키보드들은 배터리를 AAA든 AA든 2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제품은 독특하게 1개만 사용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무선키보드들은 전원 스위치가 있지만 DT35W는 독특하게 전원스위치가 없어서 절전모드를 빡세게 설정해 놓은 느낌입니다.
유선제품과 같은 바디를 공유하기 때문에 상단 하단 모두 동일한 바디를 사용하고 있고 미끄럼방지도 완전히 동일하게 되어 있어서 구형 제품은 고무재질의 잘 떨어지는 미끄럼 방지가 키보드 앞쪽에만 있었지만 2023버전은 앞에 두개 뒤에 2개의 미끄럼방지와 높이조절판에도 미끄럼방지가 되어 있어서 4군데를 잡아주기 때문에 구형 2015버전에 비해서 미끄럼방지 성능은 좋은 편입니다.
역시 제조사는 필로텍시스템이며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제조사는 2015버전과 동일한 제조사에서 제조하고 있고 시리얼넘버가 키보드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키보드의 내부는 2015버전과 완전히 달라서 키캡을 상단이 고정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상판은 따로 분리되고 중간판이 하나 생겨서 중간판에서 키캡을 잡고 있는 형태의 제품으로 구형 제품과 내부구조가 상당히 달라진 제품입니다.
2023버전 DT35와 DT35W의 키감은 기존의 구형 2015 DT35에 윤활했을 때와 다른 키감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내부 구조의 변화로 인해서 키감이 더 부드러운 느낌이고 통울림도 적어진 느낌의 제품으로서 멤브레인을 좋아해서 멤브레인 키보드를 많이 구매해서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멤브레인 중에서 제일 조용하다고 해도 될만큼 잘 만들어졌고 부들부들한 키감을 보여줍니다.
디아블로처럼 스킬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 없이 번갈아가며 눌러야 하는 게임은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이고 타이핑도 부드럽게 박자 맞춰서 고속 타이핑도 할 수 있는 제품인데 같은 키를 계속 눌러야 하는 게임 그리고 이 제품이 내세웠던 FPS게임에서 게임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실망한 제품인데, 큐센에서 개선버전 나왔다고 하길래 펌웨어 업데이트 해주나 했더니 역시나 이 글을 올리는 기준으로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없어서 아이노트 펜타그래프 키보드로 포스팅중입니다.
지금 2023년 12월 이후의 제품은 이 모든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지만 광고에 개선버전 유무를 표시하지 않고 있고 쇼핑몰마다 재고사정이 다른데 소비자로서 구분할 방법이 없다는 것도 문제라서 개선버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 게임용으로 멤브레인에서 느낄 수 있는 낮고 부드러운 소음과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추천할 수 있는 무선 멤브레인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