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T 남녀공용 포근한 울 블렌딩 스마트 터치 장갑 그레이 후기
캐럿(CARET) 브랜드로 판매하는 남여공용 울 블렌딩 스마트 터치장갑을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캐럿은 쿠팡PB 브랜드인데 그래도 옷도 사보고 해보면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품질로 나름 만족스러운 면이 있어서 장갑도 캐럿 제품을 사봤습니다.
캐럿으로 판매하는 장갑은 몇가지가 있는데 방수, 방풍되는 스마트터치 장갑은 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여러조작의 천을 봉제해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인지 사진을 찾아보면 봉제 상태가 별로인 것 같아서 기계로 직조해서 만든 털장갑이 품질이 균일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쿠팡에서 직접 기획해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표시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어서 다른 판매업체처럼 제품의 표기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서 그냥 믿고 살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근한 울 블랜딩 스마트 터치 장갑은 폴리에스터 47%, 아크릴 33%, 울 10%, 나일론 6%, 기타 4%로서 울을 조금이라도 넣었기 때문에 울 브랜딩이라고 판매하는 것이 정확한 표기이고 타 브랜드들은 비슷한 울 비율이라도 울장갑으로 퉁쳐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제대로 표시하고 판매하는 것이 좋단 생각입니다.
기본적으로 남여공용 프리사이즈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손바닥 사이즈와 제품사이즈를 비교해서 구매했는데, 대부분 장갑의 M사이즈가 캐럿 남녀공용 포근한 울 블랜딩 스마트 터치 장갑 그레이의 프리사이즈에 해당하기 때문에 조금 작은 손의 남성이라면 대부분 사용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별도로 무늬와 양쪽 구분이 없이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장갑 착용시 양쪽을 구분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공식적으로 짜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방풍이나 생활방수 기능은 표시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지만 걸어다니면서 낀다고 했을 때에 찬기가 들어오는 정도는 아니라서 바이크나 자전거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을 수 있어도 걸어다니면서 사용하기에 문제 없는 제품입니다.
손목 부분은 두껍고 조여지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손목을 제대로 보호해 주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베이지, 그레이로 4가지 색상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패브릭 장갑은 때가 잘 탈 수 있어서 때가 잘타도 잘 표시 않나는 그레이를 선택했습니다.
각각 양쪽 손가락 각각 3개에 끝 부분에 스마트폰 터치 인식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장갑을 낀채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데 지문인식을 사용하는 갤럭시의 경우에는 장갑을 벗어야 지문인식을 하지만 지문인식 대신에 PIN번호를 사용하거나 아이폰처럼 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장갑 안쪽에는 따로 안감은 없지만 마무리는 나름 괜찮은 편이고 내부에는 솜털 같이 되어 있어서 외부 소재보다는 따뜻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손목까지 길게 보호해주는 제품이고 손목 부분이 잘 지지해 주기 때문에 장갑이 쉽게 벗겨지지는 않습니다.
양쪽 구분없이 사용하는 평면으로 만들어진 장갑이지만 특유의 신축성 때문에 장갑의 착용감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가격대가 이 제품보다 저렴한 제품도 많이 있고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캐럿 장갑은 그래도 대기업 쿠팡에서 기획해서 파는 제품인 만큼 섬유 혼용률 자체를 정확하게 표시했기 때문에 믿고 구매한 이유입니다.
장갑은 작은 조각으로 봉제해서 만들면 확실히 요즘 중국산 제품들은 사진으로 보고 사면 실제 받는 제품들은 퀄리티가 상당히 많이 떨어지고 생각보다 따뜻하지도 않아서 유명 패션브랜드 제품을 살게 아니라면 그냥 이런 기계로 만든 장갑이 안정적인 품질을 보이기 때문에 몇 만원짜리 브랜드 장갑 아니라면 그냥 이런 장갑 사는 것이 정답입니다.
30도의 물에 중성세재로 손세탁을 권장하며 건조기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어서 그냥 30도의 물에 중성세제 사용해서 손세탁 후 말리면 되는 제품이고 합성섬유가 많기 때문에 마르는 시간도 느리지 않을 것이라 빨아쓰기 좋은 소재입니다.
캐럿 남녀공용 포근한 울 블랜딩 스마트 터치 장갑 그레이 제품은 갤럭시와 아이폰에서 모두 터치해보니 강화유릴르 붙인 스마트폰이나 우레탄필름을 붙인 스마트폰 모두 터치에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저렴하고 어느정도 따뜻하며 관리가 쉽고 터치도 잘 되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터치장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