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한대 수리하게 되면서 정격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해서 쇼핑몰 보다가 오래된 PC이고 그래도 사양은 괜찮은 컴퓨터라서 500W를 선택했습니다.
500W / ATX / 120mm팬 / 저소음 / 20+4pin / SATA / PCI-E / EMI / 오토팬컨트롤 / 과전압,과전류방지회로 / 벌크
[ 표기출력 : 500W / 테스트 정격 : 500W ]로 쇼핑몰에서 자체 테스트한 결과가 유명 쇼핑몰 모두 같았기 때문에 출력은 정확한 제품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정격 500W 안정적인 출력
+12V 듀얼레일의 안정적인 출력
Green IC 회로 채택 대기전력 1W미만
INTEL, AMD 최신 고성능 프로세서 호환
최장 7년 품질보증 제공(무상3년, 유상4년)의 A/S기간을 제공합니다.
120mm 유체베어링 오토팬컨트롤
요즘 다시 듀얼레일의 유행이 돌아온 것인지 모르겠지만 싱글레일이든 듀얼레일이든 출력별 케이블들이 대부분 균등하게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컴퓨터 기준으로 차이를 느낄 수 없어서 그냥 원하는 타입을 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OVP : 과전압 보호회로
SCP : 단락 보호로
OCP : 과전류 보호회로
OLP : 과부하 보호회로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웬만한 안전기능은 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고 2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효율 83%면 꽤 좋은 수치의 효율을 가진 제품이며, 내부기판을 봐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크고 두꺼운 방열판등 신경써서 만든 제품입니다.
메인파워 24핀은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지만 나머지는 일반 저가형과 비슷하게 되어 있는데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고 선정리에 어려움은 없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며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을 2개 제공하며 CPU보조전원도 8핀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신 컴퓨터에도 사용할 수 있는 파워입니다.
쿨링팬 그릴도 검정색으로 색상 맞춰서 만들어진 제품이며, 무상 A/S 무난한 기간이고 최대 7년간 부품을 보유하고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A/S에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고 경험상 에너지옵티머스 A/S좋았습니다.
수리한 컴퓨터는 4세대 i7이라서 아직까지는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이고 그래픽카드가 GTX960이라서 저가형 파워를 쓰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왕 정격파워를 구매한다면 가성비면에서 500W가 유리하고 그중에서 확실히 에너지옵티머스가 가성비 좋은 파워가 많은 편이라 꽤 자주 샀는데 불량도 없고 대체로 잘 사용중입니다.
박스제품보다 벌크가 저렴하기 때문에 벌크를 선택했지만 뽁뽁이 포장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환경에는 안좋은 것 같지만 포장가격을 쇼핑몰에서 따로 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벌크를 선택하는 것인데, 이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에너지옵티머스 Mach III 500K 83+가 저렴한 500W정격 제품인데도 쿨링팬이 상당히 조용한 편으로 고가의 제품보다는 조금 쿨링팬 소음은 들리지만 저가형들에 비하면 상당히 조용한 편인 제품으로서 가정용으로 사용해도 쿨링팬 소음이 신경쓰일 정도는 아닌 제품으로 가성비 좋고 품질 괜찮은 파워서플라이 찾으시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