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울트라를 구매하고 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만 가끔 유선이어폰이나 헤드폰도 사용하고 싶은 때에 C타이 전용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으나 종류도 많지 않고 가격도 비싸서 "디씨네트워크 C타입 3.5mm 이어폰 변환젠더"를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이어폰 변환젠더는 여러 브랜드 제품들이 있는데 구매한 제품은 6000원대에 로켓배송으로 살 수 있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으로서 보급형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가 있는데 구매한 색상은 실버인데 그냥 밝은 은색이 아니라 진한 은색이여서 생각보다 저렴한 느낌이 나지 않는 색상입니다.
당연히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며, DAC내장으로 음질이 좋다고 하는데 같은 용도로 나온 제품들이 다들 거의 동일한 광고 내용이여서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이면 음질은 비슷할 것입니다.
은색으로 처리된 부분은 메탈재질이고 검정색은 플라스틱이며 패브릭케이블을 사용해서 케이블의 좋은 내구성과 꼬임방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생각보다 마무리 품질이 좋은 제품입니다.
C타입 단자에는 디씨네트워크의 로고가 찍혀 있으며, 단자의 품질도 꽤 좋은편이라 제품만 보고서는 브랜드를 알려주지 않으면 비싼 제품과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입니다.
3.5mm(=3.5파이) 단자도 금속단자를 사용하고 있어서 내구성이 좋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마감은 좋은 수준의 제품입니다.
디씨네트워크 C타입 3.5mm 이어폰 변환젠더의 길이는 스마트폰과 결합했을 때에 약 10cm로 연결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 마이크등의 길이가 10cm정도 더 여유가 생긴다고 할 수 있어서 짧은 이어폰이나 헤드폰 연결시 약간의 여유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U 정품케이스에 이어폰젠더를 장착해보면 전혀 간섭이 발생하지 않으며, 여러회사의 이어폰과 핀마이크를 연결해봤는데 안드로이드용으로 나온 제품들은 핀배열이 맞아서 리모컨 기능도 모두 제대로 작동하며, 핀마이크를 이용해서 동영상 촬영도 외장마이크로 가능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블루투스 무선을 사용하더라고 요즘 1인 크리에이터로 영상 촬영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외장 마이크를 사용하게 될텐데, 외장마이크가 대부분 3.5파이로 제작되어서 판매되기 때문에 3.5mm마이크 장착시 C타입 젠더는 필수입니다.
디씨네트워크 C타입 3.5mm 이어폰 변환젠더는 저렴한 가격대에 적당한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3.5파이 이어폰도 있으면서 C타입 이어폰도 사용가능한 S10e에 홍미노트10프로에서 실험해보니 변환젠더로 인한 음질이나 음색의 차이는 느끼지 못했고 노이즈도 없었기 때문에 가성비 좋게 사용할 수 있는 변환젠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5파이와 C타입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갤럭시 S10e에서는 C타입으로 연결시에는 UHQ업스케일러가 비활성되지만 C타입만 사용해야 하는 S22울트라에서는 UHQ업스케일러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구형 스마폰이 아닌 C타입 이어폰만 사용가능한 스마트폰에는 C타입 젠더를 사용한다고 핸디캡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디씨네트워크 C타입 3.5mm 이어폰 변환젠더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2주정도 사용해보니 음질과 음색의 변화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이어폰 고유의 음질과 음색을 느끼기에 불편함이 없었으며 핀마이크를 연결해서 동영상 촬영시에도 노이즈 발생이 없었기 때문에 변환젠더로서 생기는 마이너스는 거의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이어폰 변환젠더를 찾는다면 양품걸린다는 전제하에 "디씨네트워크 C타입 3.5mm 이어폰 변환젠더"가 가성비와 품질이 괜찮은 젠더로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