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오맥스 MOC-WM50 무선광마우스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플레오맥스(PLEOMAX)에서 판매중인 일반사이즈 무선광마우스인 MOC-WM50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에 따라서 5000~6000원대에 구매가능한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인데 플레오맥스 제품들이 대체로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품질을 가지고 있고 구형 제품인 MOC-WM10도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품질이 좋아서 이번에는 신형 제품인 MOC-WM50을 샀습니다.

플레오맥스 MOC-WM50 제품은 일반사이즈 제품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5버튼 구성의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시나 윈도우탐색기 사용시에 앞으로/뒤로키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MOC-WM10은 AAA건전지 2개를 사용하며, 상판에 우레탄코팅이 된 제품이고 MOC-WM50은 AA건전지 1개를 사용하며 전체 무광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이라는 것의 차이점은 있으나 둘다 5버튼 구성의 제품이고 가격대도 비슷합니다.

 

포장디자인은 WM10과 WM50이 포장색상이 틀린데 아무래도 WM10이 구형 제품이고 옛날포장 그대로 하는 제품으로 보여지고 WM50은 신제품이라고 측면에 레드색상이 들어간 포장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버튼수 : 6개이지만 실제로 5버튼이고 DPI조정 버튼을 포함하면 6개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 : 59(W)X112(H)X34(L)mm로서 크기는 일반적으로 쓰는 마우스 크기에 해당

*무게 : 약 68.5g

*재질 : ABS, 플라스틱 등

*거리 : 최대 유효거리로 10미터 이내(최상조건)

*무선 :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전용 USB수신기 사용제품

*배터리 : AA배터리 1개

*해상도 : 800-1200-1600DPI

*제품명 : 무선마우스

*모델명 : MOC-WM50

*판매원 : (주0이오피스코리아

*원산지 : 중국

MOC-WM50 제품의 구성품은 마우스본체와 AA건전지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하는 저가 제품인 만큼 유명브랜드의 건전지를 제공하고 있진 않습니다.

앞서 언급 했듯이 MOC-WM50 제품은 쇼핑몰에 따라서 5000~6000원 사이에 판매되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인 만큼 고급스러움이랑은 거리가 있는 제품이고 고급스러움을 포기하고 실용성에 치중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버튼 마우스중에서 사이드버튼 배열이 정배열이 아니라 반대배열로 되어 있는 제품들이 종종 있는데, 플레오맥스 MOC-WM50은 유명브랜드 제품들이 사용하는 배열이랑 같은 정배열 버튼입니다.

 

"빨간동그라미 : 앞으로 / 빨간네모 뒤로" 배열이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버튼은 약간 눌리는 깊이감이 있는 버튼으로 다른 제품들보다 깊게 눌러야 눌러지는 타입이고 사이드 버튼의 소리는 저소음입니다.

마우스 휠버튼은 사진처럼 고무로 한번 더 감겨져 있기 때문에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있으며, 휠버튼 뒷쪽에는 DPI(=CPI)조정 버튼이 있고 DPI는 한번 누를때마다 800-1200-1600순러로 순환되는 방식으로 별도의 동작을 알 수 있는 LED는 안달려 있습니다.

마우스휠을 스크롤할때에 걸리는 느낌은 적은편이고 부드럽게 돌아가주는 편이라 휠을 빨리 돌릴때에도 소음이 작은 편이고, 마우스의 버튼소음은 무소음이나 저소음 스위치를 따로 장착한 제품은 아니지만 소리는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제품대비 버튼소음은 작은 편입니다.

마우스의 바닥에는 전용 리시버(USB수신기) 수납함과 AA건전지실이 있으며 레드LED의 광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요즘에 만들어진 제품답게 별도의 전원스위치는 안달려 있습니다.

 

최슨에 나온 무선마우스를 구매해보면 대체로 수신기의 전원이 꺼지면(컴퓨터 전원오프) 자동으로 마우스의 전원을 차단해주는 절전기능이 대부분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굳이 스위치가 따로 필요 없는 경우가 많아서 원가절감 차원에서 스위치가 없어지는 추세이긴 하더군요.

AAA건전지를 두개 쓰는 제품과 AA건전지 1개를 쓰는 저가형 제품들이 많이 사용해봤는데 건전지를 한번 넣고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둘다 비슷한데 저가형 중에서는 AAA 2개를 쓰는 제품은 대부분 옛날에 개발된 제품들이고 AA건전지 1개를 쓰는 제품들은 비교적 최근 제품이기 때문에 절전기능이 더 좋아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편의점에서 AAA건전지 2개 1세트를 구매하는 금액이나 AA건전지 2개 1세트를 구매하는 비용은 거의 비슷한데 한번에 건전지 2개를 넣고 쓰는 제품과 1개를 쓰는 제품이 사용기간이 동일하다면 AA건전지 2개짜리 1세트 사면 건전지 1개를 쓰는 제품은 건전지 두번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더 경제적입니다.

마우스의 디자인도 아느정도는 되어야 하고 고급져 보여야 하면 유명브랜드의 비싼제품 사면 되겠고, 오로지 실용성으로 본다면 플레오맥스 제품들을 여러제품을 사용해봤고 MOC-WM50도 사용해본 결과 실용성 있게 잘 만들어진 제품으로 사용감 자체는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쓸 용도로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면 당연히 어느 한부분은 포기해야 하는데, 플레오맥스 MOC-WM50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비싸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고 5버튼 구성도 가장 많은 마우스들이 선택한 배열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의 실용성 있는 무선마우스를 원하시면 추천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플레오맥스 무선마우스 MOC-WM50, 혼합 색상플레오맥스 무선마우스 MOC-WM50, 혼합 색상플레오맥스 무선마우스 MOC-WM50, 혼합 색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