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팔꿈치(엘보)보호대 PT5FZ14X021 후기

728x90
반응형

테니스엘보 진단을 받아서 병원에서 치료 받고 팔사용을 줄이라고 해서 보호대를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보호대를 착용하면 팔을 의식적으로 덜 쓰게 되니까요.

쇼핑몰에서 보호대를 보다가 "프로스펙스 팔꿈치보호대 PT5FZ14X021" 제품이 1만원 정도로 착한 가격이고 제품설명을 보니까 그래도 보호대치고는 제대로 만들어진 제품 같아서 이 제품을 샀습니다.

 

프로스펙스에서 판매하는 엘보가드(Elbow Guards) 제품으로 한국말로는 그냥 팔꿈치 보호대로 판매하는 제품이고 일반적인 보호대 스타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엘보 보호대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이 제품처럼 팔꿈치 전체를 잡아주는 2단형 제품과 팔꿈치 아래만 잡아주는 1단형 제품이 있는데, 가격차이는 별로 안나서 그냥 튼튼하게 잡아줄 수 있는 2단짜리를 선택했습니다.

 

"특징으로는 오른쪽/왼쪽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이라는 점과 고탄력 지지대 적용으로 고정력 높임, 접착력이 강한 밸크로 사용, 신축성과 내구성이 좋은 네오프렌과 땀 흡수 및 배출이 탁훨한 소재 사용"

 

프로스펙스 상표로 파는 제품이지만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이고 프로스펙스에서 판매를 하는 만큼 프로스펙스의 포장패키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각종 보호대 스타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튼튼한 구조로 되어 있고 바느질도 제대로 되어 있습니다.

착한 가격대비 좋은게 아니라 이 가격대에서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펙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고 프로스펙스 포장만이 아니라 제품에도 프로스펙스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제품 전체를 펼치면 위와 같은 모양이고 레드과 블랙실 두가지를 사용해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냥 올블랙으로 만들어진 제품보다는 포인트도 되고 실제로 보면 괜찮습니다.

 

안감은 레드색상으로 되어 있고 안감에는 검정색 보조밴드가 장착되어 있고 밸크로가 잡아주는 면적이 꽤 넓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착용시 팔꿈치 양쪽 부위에 해당하는 곳에 보조지지대(사진 화살표)가 있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지지해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지지대는 딱딱한 재질이 아니라 단단하지만 유연해서 움직이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밸크로도 넓게 되어 있기 때문에 붙이고 뗄때에 어렵지 않은 구조이고 넓기 때문에 잡아주는 힘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장착한 보조밴드는 혼자서 보호대를 착용하기 쉽게 해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2단형 팔꿈치 보호대에서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게 없으면 혼자서 착용하기 상당히 힘들어지게 됩니다.

 

보호대를 착용할려면 일단 보호대를 다 펼칩니다.

 

보조밴드에 사진과 같이 팔을 끼웁니다.

 

보조밴드에 팔을 끼운 다음에 위와 같이 밸크로를 체결하면 혼자서 한손으로도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대류를 많이 구매해봤는데, 팔꿈치용은 처음이긴 하지만 착용감 좋은 편이고 움직임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으며 어픈부위(테니스엘보)을 확실히 잡아줬습니다.

 

대부분의 보호대 제품들이 그렇듯이 땀이 잘 배출된다 혹은 땀흡수가 된다고 해도 한여름에는 땀으로 인해서 불편함이 안생길 수 없는데 이 제품도 한여름에는 불편할 수 있을 것이지만 아픈팔 혹은 팔보호가 중요하냐 땀나서 불편한 것이 중요하냐의 중요도에 따라서 쓰고 말고를 선택하는 것인데 저라면 보호를 선택하겠습니다.

 

프로스펙스 팔꿈치보호대 PT5FZ14X021, 1개프로스펙스 팔꿈치보호대 PT5FZ14X021, 1개프로스펙스 팔꿈치보호대 PT5FZ14X021,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