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마우스

728x90
반응형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얼마전에 마우스를 타브랜드 것을 샀었는데 초기불량이라서 어차피 A/S보내야 하고 씽크웨이 M360이 가격대비 스펙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씽크웨이 M360 마우스의 가격은 2만원 전후의 금액으로 게이밍 마우스치고는 중간 가격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브랜드 대비해서 같은 가격대에서 하드웨어 스펙이 좋은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씽크웨이 브랜드의 제품들이 패키지 디자인을 상당히 신경 쓰는 편이라고 보여지는데, M360 마우스도 씽크웨이 제품중에서 중간 가격대 제품입니다.

 

마우스 사이드에 2버튼이 달린 일반적인 5버튼 구성의 제품이며, DPI버튼이 달려 있으나 대부분의 DPI조정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랑 구성은 동일합니다.

 

-제품의 특징-

* 200~12000DPI, 해상도를 지원하고 DPI버튼으로 5단계 조정가능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시 미세하게 원하는대로 조정가능)

* DPI 단계별로 5컬러 LED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원하는 LED색상으로 윈도우 색상표대로 마음대로 설정가능)

* 소프트웨어 매크로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해야 사용가능)

*  5천만회 수명의 좌우 옴론(OMRON) 스위치

(이 가격대 제품치고는 버튼 수명이 긴편)

* 내 마음애로 버튼 지정이 가능한 풀커스텀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해야 함)

* 직접 끄는 LED ON/OFF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도 가능함)

* 최적에 그립감

 

-마우스 스펙-

* PIXART 3360 센서 사용

(동급 가격대에서는 주로 3352 사용됨)

* 5버튼 + 휠 + ON/OFF스위치

* 1000Hz (폴링레이트=전송율)

* 200~12000DPI까지 조정 가능한 해상도

* 스캔율 12000FPS

* 50G의 가속도

(보통 동급 제품들이 25G가 평균)

* 이동속도 250IPS

* 옴론(OMRON) 스위치

* 2m배선길이

(일반적으로 1.8M짜리가 많음)

* 125 X 68 X 39mm 크기에 100g의 무게

* 무상보증 1년

* (주) 웨이코스

 

마우스의 전체적인 스펙이 동급 제품들 중에서는 상급 하드웨어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마우스를 박스에서 꺼내면 위와 같은 형태로 포장되어 있고 구성품도 잘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본체, 한글설명서, 슈퍼컨트롤피트(마우스피트) 2세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보통은 마우스본체와 설명서가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씽크웨이 M360은 추가 마우스피트를 제공합니다.

 

마우스의 배선은 2미터의 부드러운 패브릭 배선을 사용했고 금도금단자에 벨크로가 장착된 형태로 풀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수의 디자인은 측면 사이드버튼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칭형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마우스를 잡았을때에 그립감이 좋은편이고 상판은 지문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서 손자국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마우스휠은 상당히 부드럽게 돌아가며, 휠을 빨리 돌릴때에 대충 만든(?) 마우스들은 텅텅 통울림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빠르게 마우스휠을 돌려도 통울림이 안납니다.

측면 사이드 버튼도 구분감이 확실하고 부드럽게 눌리는 편이라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씽크웨이 M360 마우스는 총 4개 종류의 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판과 노란색의 중간판 그리고 상판과 중간판 사이에 있는 면방광이 가능한 반투명판 그리고 하판이 결합되어 있는데 유격도 없고 틈 자체가 없게 견고하게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만져보면 튼튼하게 만들어진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마우스센서와 LED를 하드웨어적으로 끄고 켤 수 있는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슈퍼컨트롤 마우스피트는 마우스 바닥의 기본 테프론피트 위에 붙여서 쓰는 제품으로 똑같은 것 2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 테프론피트에는 거의 안보이게 보호비닐이 붙어 있기 때문에 비닐을 떼고 써야 제대로 슬라이딩이 가능합니다.

물론 슈퍼컨트롤피트도 보호필름을 떼고 붙이는게 좋은게 위치 잡을려고 떼었다 불였다하면 어차피 보호필름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슈퍼 컨트롤피트를 장착하면 마우스를 정밀하게 움직일때에 확실히 정확도가 올라가더군요.

특히 FPS게임등에서 조준을 할때에에 슈퍼컨트롤 피트를 붙이지 않았을때와 붙이고 했을때에 컨트롤의 차이가 의외로 많이 발생합니다.

 

슈퍼컨트롤피트가 붙였을때에 살짝 일체감은 떨어지는 것은 있으나 기능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색상을 마우스 색상이랑 깔맞춤이 되었으면 더 완성도가 높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M360 전용소프트웨어는 웨이코스의 씽크웨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M360전용이기 때문에 다른 마우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본적인 DPI 세부설정과 5버튼을 커스텀으로 설정할 수 있는 버튼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의 LED도 윈도우 색상표대로 마음대로 설정이 가능하고 마우스 LED의 변환속도 및 밝기도 3단계 조정이 가능하며, LED색상고정도 가능하게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LED의 색상은 윈도우 색상표를 기준으로 마음대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한번에 한색상만 가능하므로 무지개색(레인보우)을 한번에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매크로 기능도 지원합니다.

 

씽크웨이 M360 휙 마우스의 장점은 동급 가격대 제품중에서 제품의 완성도도 높은 편이고 하드웨어 스펙도 높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개인적으로 합격이라고 보여지고, 제품의 성능도 2만원 전후에 인기 있는 게이밍 마우스를 왠만한 제품들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경험상 M360 제품은 성능적으로는 상급 제품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FPS게임에서 조준의 정확도는 장비를 타건 총을 쏘건 상당히 좋은 편이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손색없는 성능을 보여줬기 때문에 2만원 전후의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할 계획이신 분들은 구매할만 제품고 추천해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씽크웨이 CROAD WHEEK 컨트롤핏 게이밍마우스 M360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