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차량 무상보증기간 COMPLETE CARE 쉐비케어

728x90
반응형


쉐보레 쉐비케어가 COMPLETE CARE로 이름을 변경하고 전차종 보증기간 5년 혹은 100,000km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업체에 따라서 차량등급별로 보증기간이 틀리게 적용되는 경우도 있고, 똑같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쉐보레는 모든 전차종을 똑같은 보증기간을 산정해주고 있습니다.(2016년 기준)



쉐보레 특별 보증기간은 카마로만 3년 혹은 60,000km를 보증하고, 나머지 전차종(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임팔라, 트랙스, 올란도, 캡티바)은 5년 혹은 100,000km 특별보증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쉐비케어보다는 좀더 보증기간이 늘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한가지 중요한점이 존재하는데, 2016년 12월 31일까지 구매자에 한해서 특별보증을 제공하며, 2017년도에는 어떻게 될지 안나와 있습니다. 원래는 타사와 마찬가지로 기본보증이 다마스, 라보, 스파크, 아베오는 2년 또는 4만km이고, 그외 차량은 3년 또는 6만km이기 때문에 기본보증으로 보면 타사 대비해서 좀 불리한 편인데, 특별보증이 적용될 경우에는 타사 타차량보다는 좀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사 차량은 중형까지는 보증 3년에 6만 보증이 제공되고, 준대형부터는 5년 10만km가 적용되는데, 모든 부품에 대한 것이 아니라 준대형의 경우에 일반차체 보증기간은 더 짧습니다. 일반차체 보증기간이 먼저 끝나고 최대 5년 10만까지 엔진/미션 보증이 된다는 것이기 때문에 무상보증 서비스를 중요시 한다면 잘 따져보는게 좋습니다. 


현재 적용해주고 있는 특별보증일 경우에 준대형인 임팔라를 구매할 경우 타사 준대형이랑 최대 보증해주는 보증기간은 동일하지만, 타사는 일반차체도 5년 10만이 적용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특별보증이 적용될 경우에 임팔라가 타사 차량대비 보증수리에 대해서는 좀더 유리하고, 특별보증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에 타사 차량대비 불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기본보증 3년 6만이면 타사 중형차 수준)



타사의 경우에 차종별로 보증기간이 상이하고 같은 차량이라도 엔진미션 보증기간은 길어도 대신에 일반차체, 동력계통, 냉난방등 일반적인 부품보증은 짧은 경우가 많은데, 쉐보레 특별보증의 경우에 특별보증을 해주는 차량은 2016년 12월 31일까지 계약되는 차량에 한해서라고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쉐보레 차량을 구매할 것이면 특별보증이 적용되게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이 특별 보증을 2017년도에도 해줄지는 의문입니다만, 보증수리만 놓고 보면 지금 조건이 타사 차량대비해서 낮은 등급의 차량을 구매할 경우에 타사 차량대비 확실하게 유리한 조건이고, 임팔라는 그냥 타사 차량대비 일반차체까지 5년 10만을 해주니까 유리하긴 하는데, 낮은 등급의 차량보다는 혜택이 적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경차를 구매한다고 했을때에 타사 차량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보증수리 기간이 쉐보레가 특별보증이 적용될 경우에 유리하고, 소형인 아베오나 준중형인 크루즈, 중형인 말리부까지는 타사 차량대비 긴 보증기간을 가지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