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에 레노버탭 P11 PLUS LTE 정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샤오신패드가 가성비가 좋은 것은 맞지만 각종 한글화 반글화 문제 등이 있는 것은 딱 질색이라 그냥 한국정발이 안전하다고 생각해서 한국정발을 선택했을 뿐입니다.
태블릿 PC용 거치대는 여러형태가 있지만 그래도 튼튼한 금속소재에 높이조절과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회전까지 되면 거의 풀옵션 기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는데, PCTN 360도 회전 휴대폰 및 태블릿 거치대가 마침 저렴해서 구매했습니다.
저렴한 제품인데도 튼튼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배송중에 파손될 걱정은 없다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태블릿 PC거치대는 비슷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여도 제품에 따라서 조립을 해야 하는 제품이 있고 조립할 필요 없이 바로 꺼내서 쓸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 PCTN 360도 회전 휴대폰 및 태블릿 거치대는 조립을 따로 할 필요 없이완제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로즈로 3가지가 있는데 여기에 표시된 것은 블랙도 있는 것 같지만 상품페이지와 박스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는데 내가 구매한 색상이 제대로 왔으면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두개의 관절이 이용된 태블릿 PC 거치대로서 이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 제품들은 시중에 많고 높이 조절과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편이고 360도 회전도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으로 여러 브랜드에서 판매중인 제품인데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해서 같은 제품이라는 보장은 없는 것이 인터넷 쇼핑의 맹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도 브랜드 붙어 있으면 가격이 그만큼 붙습니다.
쿠팡에서 판매자로켓으로 구매한 제품인데 "PCTN 360도 회전 휴대폰 및 태블릿 거치대"로 관리용 바코드에 적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려면 똑같이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완제품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포장에서 꺼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얇은 스폰지 봉지에 제품이 들어 있는데 따로 비닐로 밀봉되거나 포장되어 있지는 않으며 설명서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에 도장을 해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도장품질이 안정되어 있으며 모두 메탈부품을 사용하고 있고 태블릿이 미끄러지지 않게 실리콘패드도 곳곳에 붙어 있습니다.
바닥판이 원판으로 부실해 보이기도 하지만 바닥판이 부실해 보여서 태블릿이 흔들리거나 떨어진 경우는 없었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하게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바닥에도 미끄럼방지 실리콘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회전판 위에 달린 양쪽에 달린 두개의 관절이 동일하게 움직이게 만들어져 있어서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고 고정하는 역활을 하는데 고정방식이 애초에 부드럽데 움직이면서 하중을 버티게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한번 고정해 놓은 각도를 태블릿의 무게로 이탈되지는 않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고가의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거치대보다 두께감이 낮은 것은 사실인데 실제로 이 제품은 휴대성도 어느정도 생각해서 만들어서 무게가 플라그쉽 스마트폰보다 살짝 가벼운 정도이고 5cm두께로 접을 수 있어서 휴대성도 좋다는 점입니다.
안정적인거치
튼튼한 내구성
알루미늄 합금 재질
360도 회전
높이, 각도 조절
과열방지
미끄럼방지
바닥판 사이즈
가로 13cm x 세로 10.1cm
거치대 최대 높이 17cm
거치대 최저 높이 2cm
거치면 사이즈
가로 15cm x 세로 11.5cm
무게 : 213g
재질 : 알루미늄 합금+실리콘
원산지 : 중국
접었을 때에 두개의 관절이 거치대에 닿는 부분까지 실리콘패드로 처리되어 있어서 접은 상태로 휴대시에 관절 부분의 마찰로 페인트가 손상될 수 있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울트라에 아머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공간이 많이 남는데 이 제품은 4.7인치부터 12인치까지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이 구매하는 레노버 샤오신패드 P11이나 P12도 커버할 수 있는 거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전판은 눈금이 그려서 있고 누금 한칸이 지날때 마다 따라라락 걸리면서 돌아가는 타입으로 원하는 각도에서 회전판을 고정할 수 있고 돌리는 감도 상당히 부드러운 편입니다.
레노버탭 P11 PLUS LTE 64GB에 호환품 스냅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거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케이스를 닫은 상태로거치대에 그냥 올려놔도 되는 제품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11 PLUS LTE의 두께와 케이스 전면과 후면 두께를 모두 커버할 수 있게 걸리는 부분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케이스를 사용해도 에바폼 케이스가 아닌 이상은 케이스를 벗기지 않고도 태블릿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TN 360도 회전 휴대폰 및 태블릿 거치대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몇 주를 사용해보니 충분히 돈주고 살만한 제품으로 기존에 쓰던 제품들보다 가볍고 작지만 P11 같은 태블릿 정도는 가뿐하게 거치하고 한번 각도를 맞춰 놓으면 자연낙하도 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태블릿PC용 거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