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래닛 가성비 EPI131C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후기

반응형

홈플래닛에서 판매하는 실속형 공기청정기인 EPI131모델은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단순히 풍량 조절과 타이머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서 공기청정기로서 필요한 딱 기본기능만 갖추고도 큰 용량의 필터와 큰 용량의 팬을 사용해서 조용하면서도 공기청정기 성능을 제대로 내는 제품입니다.

 

공기청정기 사이즈가 작으면 필터도 작고 그 작은 필터로 공기를 순화시키려고 작고 빠르게 도는 팬을 사용해서 소음증가로 단점만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에 비해서 홈플래닛 EPI131C 모델은 소음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정말로 단순한 기능이지만 필터를 두번째 사서 교체하는 것인데요.

필터의 성능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1만원 초중반대로 새필터를 살 수 있다는 것은 공기청정기 유지에서 최대의 장점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전국 어디서나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교체용 정품 필터 H13등급 제품은 H13헤파등급에 PM 2.5를 거를 수 있는 필터라서 요즘 시대에 딱 필요한 부분만 챙겨 넣은 제품입니다.

 

원래 사용시간은 2000시간이나 에어컨을 쓰는 기간 동안에 사용하지 않았고 가습기를 트는 동안에도 사용하지 않아서 총 9개월 정도를 사용하고 뺀 필터인데요. 가정 안방에서 사용한 제품으로 생각보다 오염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원통형 필터는 360도 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확실히 필터 효율면에서 사각필터 대비 높은 편이고 쿠팡 자체상표로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가격도 착한게 장점입니다.

반응형

새제품은 박스포장이 되어 있어서 배송중에 파손될 염려가 없습니다.

 

 

상품명 : 공기청정기 EPI131C필터

모델명 : EPI131C필터

사이즈 : 179.3x179.3x151.5mm

색상 : 블루

재질 : 필터종이

무게 : 244g

수입판매원 : (주)씨피엘비

타사 공기청정기 필터 중에는 박스안에 비닐로만 들어 있고 밀봉 안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필터는 밀봉되어 있어서 오래된 제품이여도 품질저하가 일어날 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새제품과 사용한 제품을 비교해보면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 필터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의 색상도 오염에 따라서 색상이 블루에서 회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사용한 필터이고 오른쪽이 새필터인데, 색상의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필터는 상하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장착하면 되고 이 필터는 하단의 필터 커버를 결합시키면서 압축되어서 변형이 살짝되기 때문에 틈이 발생할 수 있어서 중간중간 열어보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필터를 장착하고 컨트롤 패널의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필터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소리와 함께 리셋이 진행됩니다.

 

이 공기청정기는 먼지센서나 냄새센서도 없고 필터의 오염도를 알 수 있는 센서 같은건 없어서 사용시간이 다 되면 필터교체 알림을 띄우는 제품인데요.

 

필터를 더 오래 쓰려면 그냥 필터교체 깜빡일때 리셋눌러주면 다시 시간이 리셋되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교체용 정품 필터 H13등급 필터는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두번째 교체해 보니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공기청정기로서 추천할 수 있는 유지비가 저렴한 공기청정기입니다.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교체용 정품 필터 H13등급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교체용 정품 필터 H13등급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131C 교체용 정품 필터 H13등급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