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스마트 AU181 4K UHD 액션카메라 개봉기

728x90
반응형

COMS(컴스마트)에서 판매중인 4K UHD촬영이 가능하다는 AU181 모델을 몇 달전에 샀습니다.(내돈내산)

애초에 이 가격대에 4K UHD는 기대는 하지 않았고 다른 중국산 짭프로 계열과 비슷한 2.7K나 1080P촬영만 잘되면 되는데 이왕이면 추가로 돈을 쓸 필요가 없는 제품을 찾다가 컴스마트에서 판매하는 AU181을 선택했습니다.

 

대부분의 짭프로 제품들과 동일하게 플라스틱 포장을 하고 있지만 컴스마트는 제대로 컴스용으로 만들어서 수입한 제품이라는게 다른 짭프로 제품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중국산 액션캠들은 특정 영어 단어에 숫자 붙이는 방식으로 제품을 팔지만 그래도 컴스마트는 컴스마트의 색을 입혀서 수입했고 한글설명서 및 박스에 한글표시 그리고 컴스로고가 전원 켤때에 나오는등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4K 울트라 HD 액션 카메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화질 지원 : 4K 30fps
미디어 유형 : MiniDV
광학줌 : <1.0x
화면크기 : 2인치
솔루션 : All winner V3 + SONY IMX179
배터리 : 1050mAh
화각 : 170도 시야각
비디오 해상도 : 4K 30프레임
LCD : 2인치 HD LCD화면 + 0.96인치 상태표시 화면
이미지 해상도 : 16MP
지원기능 : 슬로우모션, 모션디텍션, ISO, 블랙박스 모드

컴스마트에서 완벽히 국내용으로 주문해서 들어온 제품이라서 한국어패치가 잘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액션캠이 보이게 전시하듯 포장되어 있는 것도 다른 제품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액션캠과 비슷한 구성품을 가지고 있지만 이 제품은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을 제공한다는게 다른 짭프로 제품과 차별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글설명서에 한국어 메뉴를 지원하는 액션캠이라서 사용하기 불편함은 없는게 정식 출시 제품의 장점입니다.

 

방수케이스의 디자인도 다른 중국 짭프로와 차별되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벨벳 느낌의 우레탄 코팅된 표면이라서 저렴해 보이는게 덜한 편이고, 전면을 제외한 부분은 일반적인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버튼 배열은 일반적인 짭프로 계열과 동일하고 하단의 배터리실 덮게는 살짝 부실한 편이지만 기능상 문제는 없습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를 이용해서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마이크로 HDMI로 TV연결이 가능하고 마이크로 SD는 최대 64GB까지 공식지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버튼 배열과 사용방법은 다른 중국산 짭프로와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배터리실을 열면 배터리 덮게가 분리되는데 분실의 위험이 존재하며 배터리는 빼기 좋게 테이프가 붙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1050mAh 배터리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배터리에는 850mAh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컴스마트 정품배터리도 4000~5000원이면 구매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전면에 led는 두개로 레드 LED와 블루 LED로 구성되며 전원은 블루LED이고 촬영시에는 깜빡이지만 촬영에 방해되면 임시로 끄고 사용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함며 충전시에는 레드 LED가 들어옵니다.

 

전면에 상태표시창이 있어서 후면 액정을 보지 않아도 현재의 액션캠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게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후면 액졍의 밝기와 시야각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며 메뉴의 구성과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게 만들어져 있는 구성으로 펌웨어 자체의 기능도 타사 제품과 거의 동일하며 전원 연결 후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배터리 없이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후면 액정의 보호유리에 반사방지 코팅이 되어 있을리가 없어서 밝은 야외에서는 손으로 그늘을 만들어 보는게 유리한데 이 가격대에서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되고 스마트폰과 XDV앱으로 연결해서 실시간 촬영 화면을 볼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AU181을 몇달 사용해보니 4K UHD는 광고를 위한 것일 뿐 촬영은 가능하지만 촬영 영상을 보면 끈긴다고 느낄 정도로 부자연스러워서 실사용은 어렵습니다만 나머지 2.7K부터는 실사용이 가능한 영상 프레임에 부자연스러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디지털 손떨림방지인 EIS가 없는 제품이라서 워킹 촬영은 힘들고 고정된 위치나 탈것 같은 교통수단에 장착하고 촬영시에는 영상을 활용하는데에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오토바이나 자동차 장착 추천)

 

충격흡수가 덜한 자전거나 킥보드에 사용시 흔들림으로 인해서 영상 촬영 및 활용이 어려울 수 있음.

 

마이크 성능은 그냥 블랙박스 수준으로 큰 기대는 어려움며 외장 마이크 연결도 당연히 불가능하며 방수케이스를 사용하면 당연히 방수케이스에 막혀서 소리는 녹음되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AU181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비싼 스마트폰이 분실되거나 파손될 수 있는 상황에서 촬영용으로 쓰기 좋은 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밝은 야외가 아니라면 좋은 화질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스마트폰을 쓰기 어려운 환경에서 아깝지 않게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딱 건전지 달린 블랙박스 생각하면 되는데 요즘 나오는 고가의 블랙박스 생각하면 안되고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블랙박스 화질을 생각하면 딱 맞다고 생각되며 유튜브 등에서 보이는 10만원 이하의 EIS기능이 없는 짭프로 성능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하면 크게 후회하지 않을 제품입니다.

 

10만원짜리 중국산 짭프로 사면서 50~70만원짜리 고프로 화질과 성능 절대로 못 따라갑니다.

고프로는 고프로만의 영역이 있고 짭프로는 짭프로대로 쓸곳이 있다고 생각됨며 액션캠 연습 혹은 재미용으로 구매하면 딱 좋은 제품들이고 딱 거기까지이지 10만원 전후의 제품이 절대로 50만원 이상의 성능은 하늘이 두쪽나도 안됩니다.

 

컴스마트 AU181은 짭프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성능과 품질을 가지고 있는데 한글화 잘 되어 있고 리모컨 있어서 샀는데 현재까지는 만족중인 제품으로 저렴한 재미 혹은 레저용 액션캠 찾으시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