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컴포트그립 다목적 코팅장갑 M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3M 컴포트그립 코팅장갑을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이 제품은 3M 다목적 장갑중에서 가장 흔하게 판매하는 제품이고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유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M Comfort Grip Gloves 니트릴 폼 코팅 장갑 제품으로 3M에서 판매중인 다목적 장갑 중에서 가장 기본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조립 / 정비 / 배관 / 물류 / 원예에 사용하기 좋아보이게 써 있는데 이 제품 자체가 다목적 다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손을 보호하기 위해서 장갑이 필요한 환경이면 모든 조건에 사용가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형상기억*

*인체공학*

*내약품성* 

*맨손과 같은 촉감과 정밀성*

*땀을 방출하고 공기는 유입되는 통기성*

*반복 사용이 가능한 우수한 내구성*

*형상기억 특성의 편안한 착용감*

3M컴포트그립 장갑은 사진처럼 각각 1켤레씩 밀봉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장갑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땀은 방출하고 신성한 공기가 빠르게 유입되는 땀이 차지 않는 쾌적한 장갑
※형상기억 특성의 니트릴 폼 코팅 장갑으로 반복 작업이 많은 작업시 손의 피로도를 최소화시키는 편안한 장갑
※박막 폼 코팅으로 맨손과 같은 착용감과 촉감의 정밀 작업용 장갑
※마모에 강한 특성을 지녀 반복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경제적인 장갑
※피부염과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인체친화적인 장갑
※철저한 세척 공정을 거쳐 부식 유발 물질이 제거된 청정 장갑
※석유화학류, 용매류, 알코올류, 초산, 염산, 황산의 화학물질에 대한 광범위한 내약품성
※컴포트 그립은 인체에 유해한 DMF가 없습니다.(*DMF는 급성간염 등 간 기능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

※품명 : 컴포트 그립글로브즈
※규격 : M(중)
※소재 : 내피 - 나일론 100% /  코팅-합성라텍스(NBR)
※원산지 : 한국
※판매원 : 한국쓰리엠주식회사

※배관 / 전선 작업시 

※소재부품 가공 및 조립

※정밀제품 조립 및 정비

※물류 및 재고관리

※원예, 작물

※기계 / 차량 관리 및 정비

※품질관리

※토목 / 건설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으나 이 제품은 사실상 완전 다용도로 장갑이 필요한 환경에서는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등산이나 레저용 혹은 캠핑이나 낚시 등을 할때에도 장비 조작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3M컴포트그립은 사진처럼 회색 장갑에 손바닥면이 합성라텍스인 NBR 코팅된 제품으로 그립력을 높인 코팅 장갑을 사용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이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고 가장 표준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M장갑들은 여러번 세탁해서 사용해도 될 정도의 내구성이기 때문에 보통 한번 쓰고 버리는 인체공학과 거리가 먼 목장갑과 비교해서 켤레당 가격은 비싸지만 여러번 빨아서 쓸 수 있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알레르기와 냄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서 오히려 가성비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 코팅은 컴포트 제품인 만큼 무난하게 미세무늬가 있는 합성라텍스 폼코팅된 제품으로 코팅면이 매끈해서 정밀 작업을 하는데도 문제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진의 왼쪽의 프로그립 2000 울트라슬림 제품의 폼코팅과 컴포트그립의 폼코팅은 확연히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장갑 원단은 신축성이 좋은 재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손에 착용했을 때에 확실히 편하며 움직임에 제약이 없으며 장갑의 두께는 한겨울 야외가 아닌 이상은 대부분의 계절에서 사용하는데 적당한 두께입니다.

3M 다목적 장갑은 컴포트 제품 뿐만 아니라 프로그립 제품군도 있는데, 가격차이는 거의 안나기 때문에 용도와 환경에 따라서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컴포트 그립이 프로그립 시리즈보다는 코팅면이 질기게 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코팅이 쉽게 손상되지 않습니다.

형상기억 재질을 사용했기 때문에 한번 착용하면 사진처럼 손가락 마디마디의 모양이 장갑에 남기 때문에 다음에 쓰던 장갑을 착용하면 이건 내 맞춤 장갑이다 할 정도로 딱 손 모양대로 모양이 잡혀 있어서 편합니다.

손바닥 코팅이 다른 프로그립 제품대비 탄탄한 재질이기 때문에 처음에 새제품을 착용하면 뻣뻣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용을 시작하면 뻣뻣함이 적어지게 됩니다.

3M컴포트그립은 3M프로그립과 마찬가지로 모든 손가락이 스마트폰 정전식 터치가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일이나 작업을 하면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혹은 터치식 액정화면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면에서 좋으며 3M의 터치가 되는 다목적 제품들은 터치도 정확하고 감각도 좋은 편입니다.

왼쪽부터 컴포트그립, 프로그립 2000, 프로그립 2000인데요. 3가지 장갑의 가격은 켤레당 2000원 내외로 가격대는 비슷한데 제품의 재질과 손바닥 코팅이 작업 용도에 맞게 다르게 되어 있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장갑을 사용하는 일에 맞춰서 구매하면 되고 이 제품들 말고도 여러 시리즈가 더 있어서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장갑들로 3M 제품을 추천합니다.

 

쓰리엠 코팅작업장갑 컴포트그립 핏 라지, 멜란지 그레이, 10개입쓰리엠 코팅작업장갑 컴포트그립 핏 라지, 멜란지 그레이, 10개입쓰리엠 코팅작업장갑 컴포트그립 핏 라지, 멜란지 그레이, 10개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