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 허가된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 구매후기

728x90
반응형

요즘 감기나 독감 걸리기 좋은 환절기에 코로나까지 해서 평소 위생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개인 위생용품으로 손소독제와 휴대용 손소독제도 구매해서 사용 중이지만, 항상 손으로 만지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이나 컴퓨터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를 살균과 소독을 하려고 손 소독 티슈를 구매했습니다.

 

손소독제는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아야 하는 제품이고 의약외품에 속하며 손세정제는 식약처허가가 아닌 화장품으로 파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의 살균소독 효과를 정부에서 검증한 제품은 의약외품인 손소독제입니다.

 

국내 식약처 기준이 세계적인 기준으로도 허가에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식약처 허가 제품이라면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는 20매씩 들어 있는 제품이고 20매씩 10개를 샀으니 총티슈로는 200장 분량에 해당하는데 택배는 사진처럼 이중 포장으로 왔습니다.

택배 박스안에 사진처럼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 박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로켓 배송 제품들은 묶음 상품일 경우 관리와 배송의 편리함 때문인지 사진처럼 한 박스로 깔끔하게 포장된 경우가 많은데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 제품도 사진처럼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 의약외품 20매 x 10개라고 표시되어 있고 유통기간도 박스 외부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20매씩 들어 있는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가 10개인 세트 제품으로 사진처럼 박스 안에 깔끔히 들어 있는데 뜯을 때에 칼 사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20매 제품이 사실상 휴대용으로도 사용하기에 부담이 적은 크기라고 할 수 있고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용량이라고 할 수 있었기 때문에 20매짜리 제품인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를 구매했습니다.

의약외품 안전한 살균 소독 티슈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Mediwiper)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안심 살균 티슈" 항균 99.9%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스티커 오픈식 입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명 : 제일참 메디와이퍼

※용량 : 108g

※저장방법 : 실온보관(1~30도)

※성상 : 벤잘코늄염화물 용액이 흡착되어 있는 백색 부직포

※유효성분 : 벤잘코늄염화물(50%)

※보존제 : 벤조산나트륨, 페녹시에탄올

※기타첨가제 : 부직포, 글리세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폴리솔베이트20, 시트르산, 정제수

※효능과효과 : 손 및 피부의 살균소독

※제조국 : 대한민국 Made in Korea

20매 제품마다 각각 유통기간이 찍혀 있는데 박스에 있는 유통기간과 차이가 발생하는데 제품에 찍혀 있는 유통기간이 맞을 것으로 보이는 게 외부 박스는 쿠팡에서 관리용으로 붙인 내용으로 보이기 때문에 제조사 쪽에서 표시한 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는 에탄올이 아니라 벤잘코늄염화물(50%)을 사용해서 살균효과를 가지는 제품으로 혹자는 벤잘코늄염화물이라는 성분을 문제삼는 경우도 종종 있으나 벤잘코늄염화물을 사용하는 살균효과를 가지는 손소독 티슈와 손세정티슈가 시중에 얼마든지 있고 식약처에서 안전하기 때문에 허가를 해준 제품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전문가 말을 듣는 것보다는 식약처를 믿으며 이 성분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반감이 없습니다.

에탄올을 주성분으로 손소독제나 손소독 티슈를 만들어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으려면 에탄올이 70% 이상은 들어가야 하는데 이러면 문제가 에탄올 냄새도 심해지고 티슈에서 상당히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에 티슈 한 장으로 손을 구석구석 소독하기 힘들 것이라서 일부러 에탄올 기반이 아닌 벤잘코늄염화물 성분의 제품을 샀습니다.

스티커식 오픈형 제품이고 일반적인 물티슈처럼 사용하는 제품이며 특유의 냄새는 없이 순하게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강한 향기에 민감하신 분들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안될 것입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를 외부에서 손소독용으로도 사용하고 스마트폰이나 만지는 물건 그리고 노트북이나 집에서 컴퓨터 키보드나 마우스 등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을 닦아서 소독할 목적으로도 구매한 제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용성 있는 크기의 제품이고 증발이 빠르지 않는 제품이 조건이었는데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가 딱 맞는 제품입니다.

접혀있는 티슈를 펼 지면 시중에서 파는 일반적인 대기업 물티슈랑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기는 적당한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싸구려 물티슈 제품들처럼 극단적으로 작고 허름한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 아니라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는 대기업이 사용하는 괜찮은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성인 남자 손과 비교해봐도 작지 않은 크기이고 원단의 밀도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액상을 잘 머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닦아보면 사진처럼 액상이 많이 보이는 촉촉한 제품이고 빨리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든 손이든 원 없이 닦을 시간을 만들어 준다는 게 장점이고 액상 물자국이 잘 보이지만 마르면 그렇게 크게 자국이 남지는 않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액상이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방수가 가능한 스마트폰 살균소독용으로 적당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묻는 기름때도 쉽게 닦이고 스마트폰이 깔끔해집니다.

손에도 사용해보면 보습성분이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손을 소독하고도 손의 건조감을 느낄 수 없으며 시트러스 향이 들어간 제품이지만 상당히 나는 등 안 나는 듯 들어간 제품이라서 향기에 민감하신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를 사용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손세정 티슈보다 믿을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메디와이퍼 손소독 티슈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손소독 뿐만 아니라 손이 닿는 개인물건을 간편하게 살균 소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는 손소독 티슈입니다.

 

메디와이퍼 손소독티슈 휴대형, 10개입, 20개메디와이퍼 손소독티슈 휴대형, 10개입, 20개메디와이퍼 손소독티슈 휴대형, 10개입, 20개

반응형